보스 몬스터도 청룡귀만 존재하고 있어 빠르게 전투가 진행되는 얼음 창고.
이 곳에는 숨겨져 있는 보스 몬스터가 한 마리 더 준비되어 있다.
그 정체는 바로 어인족 보스 몬스터인 뇌점왕.
캐릭터의 몇 배나 되는 큰 몸짓과 커다란 둔기를 사용하며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여 자신에게 버프를 거는 등의 패턴을 가지고 있다.
뇌점왕을 만나기 위해서 반드시 기억해야 할 한 가지가 있다.
어둠의 핏빛 상어항에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준비물이 있어야만
얼음 창고에 입장한 후 특정한 장소에서 뇌점왕을 소환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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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기본 정보 히든보스 뇌점왕 정보 & 공략 |
얼음 창고의 히든 보스 뇌점왕의 기본 정보
입장 조건 및 제한 : 바다뱀 보급기지 잠입 퀘스트 완료, 하루에 한 번
보스 몬스터 : 청룡귀, 뇌점왕(히든)
뇌점왕은 얼음 창고에 등장하는 히든 보스 몬스터로
입구에 입장한 후 우측 청룡귀 방 앞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만날 수 있다.
하지만 뇌점왕은 항상 위치하고 있는 것이 아니며
특정한 아이템을 수집하여 소환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뇌점왕을 소환하기 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은 어둠의 핏빛 상어항.
어둠의 핏빛 상어항에서 목각인형의 모습을 한 일식, 이식, 삼식을 만날 수 있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녹색구슬(일식), 적색구슬(이식), 청색구슬(삼식)을 얻을 수 있고,
이렇게 얻은 세 개의 구슬을 얼음 창고에 있는 제단에 사용하면 뇌점왕이 등장한다.
뇌점왕은 한 던전에서 무한으로 소환이 불가능하지만
청룡귀를 처치하지 않아 얼음 창고로 재입장이 가능한 상태라면
뇌점왕을 처치하고 모든 파티원이 던전 밖으로 나갔다가 재입장하여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 소환할 때마다 구슬은 반드시 필요하다.
뇌점왕 소환에 반드시 필요한 구슬을 얻을 수 있는 일식, 이식, 삼식은
다른 몬스터와는 달리 생성 장소 및 재생성 시간이 매우 불규칙한 편이다.
일식은 입구에서 상어항 선착장사이, 이식은 맹독아귀 사육실의 남쪽 지역,
삼식은 맹독아귀 사육실과 적룡귀 군수창고 사이에서 랜덤하게 생성되며
일식을 시작으로 이식, 삼식 순서로 약 3~4분 간격을 두고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히든 보스 뇌점왕
뇌점왕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휘두르기] : 무기를 크게 휘둘러 공격. 적중 시 넉백.
[회전치기] : 몸을 회전하여 3번 공격하며 주위 360도 모두 공격.
광역 공격이며 마지막 공격 적중 시 넉백.
[기습공격] : 무기를 내려 찍으며 전방으로 공격
[뇌점감전] : 전방으로 무기를 땅에 꽂은 후 총 2회에 걸쳐 번개 공격을 한다.
[꼬리치기] : 꼬리를 휘둘러 공격. 후방에만 타격 판정이 이루어진다.
[뇌점지진] : 높게 점프하여 땅으로 내리찍는다. 방어 불가능.
[뇌점광선] : 전방 일직선으로 번개광선을 발사.
[뇌점돌진] : 대상이 멀어질 경우 빠르게 돌진을 하며 공격
[뇌점뇌탄] : 지정 된 네 장소 중 한 곳으로 번개 구체를 발사.
구체가 떨어진 곳에서는 맹독구리 한 마리와 혈풍구리 네 마리가 소환된다.
[뇌점뇌폭] : 뇌점뇌탄으로 소환되는 부하 몬스터 중
혈풍구리는 뇌점왕에게 계속해서 기력을 중첩시키는데
만약 기력이 25중첩까지 충전되면 뇌점왕은 강력한 광역 번개 공격을 한다.
히든보스 뇌점왕 공략
일반 공격 패턴은 수월평원의 필드 보스 몬스터인 묵적왕과 비슷하다.
모든 공격은 막기 등으로 방어가 가능하지만
점프를 뛰는 [뇌점지진]은 방어가 불가능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휘두르기] - [뇌점광선] - [회전치기/뇌점광선]
- [휘두르기] - [기습공격/꼬리치기] - [뇌점감전/회전치기]
- [휘두르기] - [기습공격/꼬리치기] - [회전치기/뇌점광선]으로 이어진다.
일정한 순서대로 공격 패턴을 이어가지만
제자리에서 3번의 연속 광역 공격을 하는 [회전치기]와
전방으로 번개를 발사하는 [뇌점광선] 중에서 하나가 랜덤하게,
전방으로 내려찍는 [기습공격]과 꼬리로 후방을 공격하는 [꼬리치기] 중
한 가지의 공격을 랜덤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중 [회전치기]는 전방위, 꼬리치기는 후방에 공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탱커 외 측, 후방에 위치하고 있는 공격수가 주의해야할 스킬이다.
일반적인 공격 패턴 외 뇌점왕은 자신의 생명력이 약 250,000 이하가 되었을 때부터
점프 공격인 [뇌점지진]을 사용하고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는 [뇌점뇌탄]으로 이어진다.
번개 구체 모양을 하고 있는 [뇌점뇌탄]이 떨어지는 위치는
뇌점왕과의 전투가 이루어지는 방 가장자리 4방향 중 한 곳으로 랜덤하게 결정된다.
구체에 맞을 경우 약 3,000의 피해를 받으며 구체가 떨어진 자리에는 부하 몬스터가 소환된다.
뇌점왕은 자신의 생명력이 약 250,000일 때 처음으로 [뇌점지탄]을 사용하고
그 이후부터는 20,000~30,000의 생명력 감소가 이루어질 때마다 사용한다.
※ 뇌점왕 생명력에 따른 대략적인 소환 시기
250,000 - 220,000 - 198,000 - 165,000 - 140,000 - 113,000 - 82,000 - 52,000 - 22,000
까다로운 부하몬스터는 빠르게! 디버프에 주의하자
뇌점왕이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는
맹독구리 1마리와 혈풍구리 4마리까지 총 5마리의 개구리.
소환 된 개구리는 이동을 하지 않으며
맹독구리는 뇌점왕의 어그로 대상자에게 독 공격을 하고
혈풍구리는 뇌점왕에게 기력을 채우는 스킬을 계속해서 사용한다.
혈풍구리의 스킬을 맞는 뇌점왕은 최대 25중첩까지 기력이 쌓이고
기력이 최대 중첩 상태가 되면 주변의 모든 대상을 공격하는 [뇌점뇌폭]을 사용한다.
부하 몬스터는 움직이지 않고 플레이어를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맹독구리의 독 공격이며 방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큰 신경이 안 쓰일 수도 있다.
하지만 부하 몬스터는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뇌점왕이 계속해서 소환할 때마다 부하 몬스터의 수는 증가하게 되고
그만큼 뇌점왕의 기력 획득 속도도 상승하여 [뇌점뇌폭]에 대한 위험부담이 커진다.
[뇌점뇌폭]은 방어가 불가능하고 저항기 등으로 회피하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기력이 25중첩이 되었다고 즉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에
사용하는 순간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부하 몬스터를 처리할 때 노려야 할 것은 맹독구리.
뇌점왕의 기력 중첩을 쌓게 하는 것은 혈풍구리의 스킬이지만
혈풍구리는 약 85,000이라는 높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총 4마리라
탱커를 제외한 모든 파티원이 공격을 한다고 해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이 때 활용하는 것이 맹독구리가 사망할 때 자동으로 사용하는 맹독거품이라는 디버프다.
맹독구리는 사망과 동시에 자신의 주변에 독 바닥을 생성하는 맹독거품 디버프를 거는데
맹독거품 디버프에 노출 된 혈풍구리는 즉사하게 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부하 몬스터가 소환되면 혈풍구리가 아닌
약 44,00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맹독구리만을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맹독거품 디버프는 혈풍구리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된다.
하지만 혈풍구리와는 달리 플레이어가 맹독거품 디버프에 걸렸을 때는
약 5초의 시간이 주어지며 이는 주변에 있는 환풍기 위에 올라가 해제시킬 수 있다.
개구리들이 소환 되는 장소에서 환풍기가 있는 곳까지 약 1~2초 가량을 뛰어가야하니
맹독거품 디버프가 걸렸을 때 머뭇거리지 말고 환풍기로 뛰어가도록 하자.
환풍기에 올라서자마자 디버프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최소 1~2초가량을 남겨둔 상태에서 환풍기 위로 올라서는 것이 좋다.
환풍기에 의해 디버프를 해제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맹독거품 디버프는 맹독구리와 근접해 있을 경우에만 적용되니
기공사 및 소환사 등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가 처리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개구리의 처리가 늦어 뇌점왕의 기력이 쌓이면 위험하니 주의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