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커피의 개발사 파티게임즈(대표 이대형)가 새로운 SNG인 '해피스트릿 for Kakao'를 시장에 선보였다. 이 게임은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 파티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퍼블리싱 소셜 작품이다.

‘해피 스트릿 for Kakao’는 작년 '해피 스트릿(Happy Street)'라는 이름으로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총 4개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2012 올해의 베스트 앱(App Store Best of 2012)’을 수상한 게임이며, 현재까지도 글로벌 오픈 마켓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해피 스트릿 for Kakao’는 100여 종 이상의 건물과 주민 캐릭터를 수집하며 자신만의 거리를 만드는 게임이다. 자신의 거리에 다양한 테마의 집을 지어놓으면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놀러온다. 친구들에게 의상이나 각종 아이템을 제작해 선물할 수 있으며, 새똥을 맞춰 미끄러트리는 등 악동 컨셉 요소도 찾아볼 수 있다.

원작 게임의 개발자들은 모두 프랑스의 Godzilab Inc 출신으로, 그래픽과 사운드 등이 국내 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감성을 지니고 있다. 낮과 밤이 자연스럽게 변화되는 감성적인 그래픽에서부터, 완성도 높은 배경음악과 사운드, 귀여운 오브젝트들의 반응도 이 게임의 맛볼 거리 중 하나.

한편 파티게임즈는 ‘해피 스트릿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W호텔 스위트룸 이용권을 10명에게 제공하는 ‘해피한 럭셔리 여름 휴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게임 컨셉에 맞춰 자신의 스트릿을 자랑하면 아이패드 미니,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마련했다.

추가로 ‘아이러브커피 for Kakao’와의 크로스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러브커피 for Kakao’ 유저가 ‘해피스트릿 for Kakao’를 플레이 하면 레벨업을 할수록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게임성에 맞춰 아기자기한 커뮤니티 이벤트가 시리즈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해피스트릿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스트릿 for Kakao’는 카카오 게임하기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