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누구의 말대로라면 E월 EE일. 우리에게 의외의 소식이 날아왔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에서 네임드 유저로 활동했던 용개(Drakedog)가 e스포츠 게이밍 팀을 창단한 것. 팀 이름은 Virtual Throne Gaming" (이하 VTG)로 과거 용개의 전성기를 연상케 하는 프로모션 영상까지 공개했다.
▶ 관련기사 : 용개 e스포츠게임단 창단! "목표는 아주부와 SK게이밍"
용개는 VTG 홈페이지를 통해 WoW를 거점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 국내는 아주부, 해외는 SK-게이밍과 같은 종합 게이밍 팀을 목표로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본인의 클랜 Evil Empire(EE)는 VTG 소속팀으로 보면 된다는 설명.
이에 인벤에서는 전화통화를 통해 왜 갑작스레 게이밍 팀 창단이라는 큰 결단을 내리게 됐는지 용개에게 직접 물어봤다.

개인적인 신상에 대해서는 자세히 말하긴 그렇고 게임은 전혀 안 했다.

어제부터 시작했는데 당분간 WoW를 열심히 플레이할 것 같다. 하지만 예전보다는 자주 못할 것 같다. 게이밍 팀이 창단한 만큼 소속 플레이어들을 지원사격하는 역할을 더 중요하게 보고 있다.

예전부터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것인데 한국에는 많은 게이밍 팀이 있지만, 개성이 있거나 ‘재미있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해외는 SK-게이밍을 비롯해서 아마추어적인 느낌을 간직한 재미있는 게이밍 팀들이 많은데 한국에서도 이런 게이밍 팀을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다.

그대로 해석하면 '가상세계의 왕좌'라는 의미인데 e스포츠 게이밍팀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몇몇 업체랑 이야기 중인데 아직 구체적으로 말할 단계는 아니다.

나를 비롯해서 몇 명 있지만 아직은 비공개로 두고 싶다.

일단은 WoW을 중심으로 하되 점차 종목을 넓혀갈 생각이다. 지금 당장 무슨 게임을 하겠다고 말하기 보다는 직접 보여주겠다.

맞다. 원래는 2월 2일을 목표로 했는데 여러 가지 사정으로 미뤄지면서 오늘로 결정했다.

앞으로 할 일이 많다. 직접 게임플레이는 물론 UCC 영상 지원, 다른 팀원들 관리, 스폰서 계약 등, 차근차근 하나씩 해나갈 생각이다.

오늘 정식으로 창단했지만 아직은 걸음마 수준이다. 앞으로 많은 것을 보여줄 테니 지켜봐 달라. EE!
1 ~ 100 번째 댓글 [보기]
101 ~ 200 번째 댓글 [보기]
201 ~ 300 번째 댓글 [보기]
301 ~ 400 번째 댓글 [보기]
401 ~ 번째 댓글
니들은 어디서건 저정도의 파급력을 가진 아이콘이었던적이 있었냐
하여튼 개쥐뿔도 없는 새끼들이 키보드만 잡으면 에휴
아직도 해외유져들은 한국인이라하면 DD나 오마멀아냐고 물어본다. 병신들아
새로운도전으로 와우부흥을 기대할수도 있는 행보인데 격려는못해줄 망정 헛소리는
너나 잘하라고 너나. 니아디 기억하는 사람은 너말고 아무도 없어. 개쥐좆만한 악플러들아 한심스럽네
솔직히 크게 영향 끼친거 많지. 어찌됐든 새로운 방향을 개척한 부분도 있고.
이건 뭐 앞뒤 안가리고 멍멍 해대니 뭐라고 해야될지를 모르겠네.
그리고 댓글 다는것들 보면 와우 그까짓꺼 게임하면서 어쩌고저쩌고하는데
니들은 뭐 용개가 한것중에 한가지라도 했냐?? 막상 보면 지들도 따라하고 있을꺼.
그냥 접속해서 일퀘하고 레이드가고 골드 벌고 벌어놓은거 보고 흐뭇해하고 리셋되면
또 그거 반복하고 ㅉㅉ 적어도 그러면서 용개는 까지말자.
넌 좀병이있는거같아 ㅋㅋ 좀이상해 ~ 병원 가봐라야
그리고 내가 누차 이야기하는데 흑마 사기 사기하는데 이 등신들은 그 사기흑마로 1800대도 못가본세키들이라는거지 영고생착 악흑 개십사기일때도 양민들은 항상 밑에있당께 ㅋㅋㅋ 개나소나 잘할꺼같나?ㅋㅋ
지롤을하세요 정말 ㅋ 죽기 흑마 개십사기라도 양민들은 양민이야 검투사급올라가야 조합빨 케릭 밸랜스따지지 양민들은 멀해도 저밑에있다 알면서 지롤이고 ㅋㅋ 남들 다 악흑 고흑할때 난 파흑만 외쳤던 사람이다 그 즐기는 스타일을 사람들이 좋아했던거고 욕하는것들중에 제대로 즐긴넘들있을까??
니까지께 먼 겜단을 운영해!!
난 용개자슥 좋으니까 힘내라고 한마디 하구간다
위에 용개까는새끼들은 둘중하나다. 와요일 꼬박꼬박 지켜가면서 본캐부캐부부캐미친놈마냥 레이드만 쳐 돌려대서 pvp는 손도 안대본 새끼들이거나 격변이후 뉴비거나 둘중하나다
레이드 유저들은 관심도 없고 의미도 없다
그리고 닌자에 비매너짓을 했어도 넘어가자는건 뭐하는 병신들이냐?
그게 사실이라면 존나게 까여야될 놈이구만
이제와서 게임단은 뭔 뜬금포여? 가만보니 그냥 관심병종자구만
본인 위주의 생각과 편견을 버려줬음 하는데 마치 자기가 레게들 대표하는 것 처럼 말하는거 좀 웃기지 않나;;; 솔직히 리분때까지 머리 녹템 두르고 얼개 보석 하나 없이 님들 할 수 있어? 60렙템 머리 쓰고 못 하잖아염? 템 하나라도 녹템이면 템 딸이람서 ㅈㅈ 치는 분들이 꽤나 다수 있을듯 한데 ㅎ 오리지날때부터 봐왔지만 늘 스타일리쉬한 플레이영상을 보여준 용개에게 난 항상 감사해 안구정화 제대로 시켜주잖아 물론 요즘은 아도겐님이나 등등 많은 신컨 흑마들이 많이 나왔지요 용개형 만큼의 실력을 갖고있지만 결국은 용개만큼 영향을 주는 사람은 없었지 그냥 그르타고
블성때당시 영고생착이 최고였는데 당시 졸라좋앗던 클래스가 영생흑마 잠행도적 마법사 졸라쎗지 그리고 젤쓰레기는 전사였어 어떤클래스랑싸워도 전사가 존나게 잘하지 않는 이상 다이겼지 근데 블성때 파흑은 어떤지알아? 해방된의지? 그딴거없어 어둠의거래나 희생의서약, 영고 이딴것도없고 소환진 텔레포트 조차도 없는데..... 전클래스중 젤안좋다던 전사가 붙자나? 파흑 순삭이야 그냥 뭐해보지도못하고 게임끝낫어 탈출기도없고 지금 어둠의연소 존나쎄자나? 그땐 영혼의 조각 하나들어가면서 딜도 지금처럼 미치지도 않앗어 거기다 쿨타임도 잇엇고 근데 용개가 하는걸봣는데 전사상대로도 잘싸우더라
그때 당시 아지쌍수들고있는 도적한테는 파흑은 비열한습격 보이면 그냥 지워졌어 근데 용갠 이기더라 나도 잘한다고 자랑하는놈들 별로 안좋아하는데 용개는 영상보고 내가 직접경험해보니 얼마나 잘하는사람인지를 알겠더군
불성시 아라시에서 붙어 본 용개씨
그 당시 파흑은 로또라서 반발력 잘 터지면 멋진 동영상 소재가 되죠. ㅎㅎ
안 터지면 물론 ㅈㅈ
잼있게 한 기억이... 항상 2-3명 어그로 땡겨서 거점 점령하는 호드는 오히려 편했죠.
그냥 와우의 아이콘으로 기억하시면 될 겁니다.
격변 죧 뉴비 새끼들인가 깔게 없어서 용개형 까고 있나 병신새끼들
용개형이 와우 쉬고 딴거 하다가 돌아와서 깃 꼽아도 니들은 한손으로 이김
병신레고새끼들아;
어따대고 용개형 들먹거려 그냥 우리는 한마리의 트롤새끼들임
EE
모든 인터넷 사용자들이 와갤러는 아닌데 말이지.
설사 그가 게임 안에서만 양아치고 게임 밖에선 성실한 사람이라고 해도 그를 판단할 자료는 게임 내에서의 행적 뿐이지.
하긴 패드립치고 깽판치고다닌 게이머도 실력만 좋다면 빨아주는 종자들에게 용개는 아이돌이지.
울온해본사람이면 drakedog를 위시한 ee애들이 하고다닌 짓을 빨아줄래야 빨아줄 수가 없을텐데.
인성드립할 생각 없다. 그냥 게임하는 방식이 맘에 안들고, 내 주관적 기준으로 쓰레기같은 방식이라고 생각할 뿐.
EE!!
그렇지만...
EE
~이 형은 널 보고 흑마키웠다 용개짜응~~이젠 추억의 게임이지만~~
인성드립 보소 ㅋㅋ
게임속에서 롤플레잉을 제대로 못즐기니 현실에 와서 열폭을 하지..
용개형은 게임을 게임으로 즐길줄 아는 몇 안되는 "정상인"이다.
너네같이 게임이랑 현실이랑 구분 못하는애들이 "비정상인"인거고.
악인으로 컨셉잡고 롤플레잉을 즐기면 현실에서도 범죄자라는 논리는 어디서 나오는거냐?
말 잘했다.
니 주관적인 기준으로 쓰레기라면 그건 너에게만 해당되는거다.
내 기준으론 롤모델로 삼고싶은 게이머다.
게임을 진정 게임으로 즐기는 방식을 말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실력이 아닌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밖에서도 추앙하고싶은 배경이 되어주는거다.
니 맘대로 다른사람에게 하지말라는둥, 혀를차는 짓거리는 하지 마라.
나도 울온 유저고 EE애들한테 집까지 털려본 적 있는 유저다.
EE와 같은샤드에서 울온만 2년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