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테마 던전 ‘황금사원’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황금사원’은 115레벨 이상의 유저를 위한 고레벨 콘텐츠로, 기존 PC방 전용 맵을 모든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던전이다. 던전에는 보스 몬스터 ‘라바나’가 등장하며, 이를 퇴치하면 ‘라바나의 황금관 투구’ 혹은 ‘라바나 투구’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무릉도장’ 및 ‘크로스헌터’ 콘텐츠도 대폭 개편해 유저 편의성과 재미요소를 강화했다.

‘무릉도장’에 세 가지 난이도가 도입되며, 누적 ‘무릉점수’ 등급에 따라, ‘소공의 팬더 장식’, ‘어눌한 팬더 장식’, ‘무공의 비약’, ‘파워엘릭서’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도록 보상을 개선했다.

‘크로스헌터’의 경우 전체 퀘스트를 4개의 챕터로 재구성, 퀘스트 및 몬스터 추가, 상점 장비의 레벨 제한 변경 등 대대적으로 개편돼, 보다 많은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변경된다. 각 챕터를 완료한 유저는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능력치가 부여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르비스 탑’, ‘에오스 탑’, ‘핼리오스 탑’ 등 3개 지역의 유저 편의성을 개선하고, 신전 퀘스트 및 지형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저스티스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게임 플레이를 통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2차, 3차 전직 시 ‘무기 주문서’ 아이템을, 마지막 4차 전직 시에는 ‘신비한 마스터리 북’ 아이템을 지급하며 ‘저스티스 상점’을 통해 ‘에픽급 저스티스 무기’ 등 고급 아이템들도 구입할 수 있다.


[메이플 스토리 인벤 바로가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