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soft, 또 한번의 획을 긋다!
■ 업체명: 엔씨소프트
■ 지스타 출품작: 길드워2 한글판 시연버전, 미공개 신작 최초 공개
■ 참고 홈페이지: 준비중
■ 관전 포인트: ‘아트 시어터’에서 대규모 전장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미공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 길드워2 한글판 시연 및 5대5 이용자 간 대결 체험 이벤트
■ 지스타 출품작: 길드워2 한글판 시연버전, 미공개 신작 최초 공개
■ 참고 홈페이지: 준비중
■ 관전 포인트: ‘아트 시어터’에서 대규모 전장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미공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 길드워2 한글판 시연 및 5대5 이용자 간 대결 체험 이벤트
지난해 '지스타 2010'을 통해 '블레이드앤소울' 시연버전을 최초로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던 '엔씨소프트'가 올해는 '길드워2' 한글판 버전과 '미공개 신작'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스튜디오 아레나넷에서 개발하여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이다.
이와함께 엔씨소프트는 지스타를 통해서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미공개 신작을 선보인다. 미공개 신작은 지스타에서는 초대형 스크린과 5.1 채널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아트 시어터’에서 대규모 전장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영상으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미공개 신작은 현재까지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리니지 프렌차이즈 작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게임의 주요 특징과 캐릭터 별 영상 등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개인용 PC와 태블릿 PC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체험대도 별도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 Neowiz games, 지스타 2011 후원사로서 업계 위상 재확인
■ 업체명: 네오위즈게임즈
■ 지스타 출품작: 디젤, 블레스, 아인
■ 참고 홈페이지: http://www.pmang.com/event/20111101/index.nwz/
■ 관전 포인트: 네오위즈 자체 개발 신작 TPS '디젤' 최신빌드 체험 기회 제공, 자체개발 신작 MMORPG 블레스 영상, 이누카의 MMORPG 아인 영상 풀버전 공개, 행사 하일라이트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그룹 'UV'의 축하 공연(11일 1시)
■ 지스타 출품작: 디젤, 블레스, 아인
■ 참고 홈페이지: http://www.pmang.com/event/20111101/index.nwz/
■ 관전 포인트: 네오위즈 자체 개발 신작 TPS '디젤' 최신빌드 체험 기회 제공, 자체개발 신작 MMORPG 블레스 영상, 이누카의 MMORPG 아인 영상 풀버전 공개, 행사 하일라이트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그룹 'UV'의 축하 공연(11일 1시)
지스타 2011 공식 후원사로 업계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지스타 2011’에서 3종의 신작 게임을 통해 미래 성장 가능성을 제시하고, 게이머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주겠다는 거창한 포부를 세웠다. 특히 오는 11월 24일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하는 밀리터리 슈팅게임 디젤(DIZZEL)은 피망관의 메인 부스로 참여해 지난 테스트와 비교도 할 수 없는 타격감과 경쾌한 액션을 시연과 영상을 통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디젤과 함께 네오위즈게임즈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는 MMORPG 쌍두마차 ‘블레스(BLESS)’와 ‘아인(EIN)’이 이날 공개된다. ‘블레스(BLESS)’는 ‘NOW2011’을 통해, 차세대 MMORPG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혔던 네오위즈게임즈의 자체 개발작이다. 이번 ‘지스타 2011’에서는 프리미엄 상영관을 통해, 얼마 전 공개했던 공성전(RVR 전투)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완전판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3을 기반으로 제작 중인 ‘블레스’는 리니지2 등을 개발한 한재갑 PD를 중심으로, 국내 내노라는 개발진 150여명이 지난 2009년부터 공들인 대형 MMORPG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스타 2011’을 통해 ‘블레스(BLESS)’를 향후 기대할만한 대작게임이라는 인식을 게이머들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아인’은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 제작자인 이현기 디렉터가 지휘봉을 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아인의 세계관은 수년간의 기획을 거쳐 완성도와 깊이를 갖추고 있다. 모든 이야기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판타지 소설을 능가하는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배경, 과거, 감정을 가진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통해 스토리를 풀어나가게 된다. ‘아인(EIN)’ 방대한 세계관과 드라마틱한 연출의 스페셜 트레일러 영상을 피망관의 프리미엄 상영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 Nexon, 기대했던 신작은 없지만...
■ 업체명: 넥슨, 네오플, 엔도어즈
■ 지스타 출품작: 삼국지를품다, 영웅시대, 프로젝트 리로드, 사이퍼즈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nexon.com/
■ 관전 포인트: 7종의 출품 게임을 시연 한 모든 유저에게는 각 게임별로 각종 ‘캐릭터 상품’ 및 ‘후드티’,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 11월 11일 넥슨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사랑 고백 찬스
■ 지스타 출품작: 삼국지를품다, 영웅시대, 프로젝트 리로드, 사이퍼즈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nexon.com/
■ 관전 포인트: 7종의 출품 게임을 시연 한 모든 유저에게는 각 게임별로 각종 ‘캐릭터 상품’ 및 ‘후드티’,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 11월 11일 넥슨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사랑 고백 찬스
넥슨 전시관은 ‘넥슨’을 비롯해 ‘넥슨 모바일’, ‘엔도어즈’, ‘네오플’ 등 자회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각 회사들이 선보이는 게임들은 '삼국지를품다', '영웅시대', '프로젝트 리로드', '사이퍼즈' '컴벳암즈: 좀비' 등으로 넥슨은 출품작 들을 ‘PC온라인’ 및 ‘웹브라우저’, ‘테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 시작일인 목요일(10일)부터 매일 넥슨 부스 중앙 스테이지 및 게임 체험존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유저 이벤트가 개최되니 지스타에 참가하는 관람객들은 놓치지말고 참가하자.
흥미를 끄는 것은 얼마전 게임과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출시된 '카트바이크'의 체험존이다. 넥슨은 무대 중앙에서 '카트바이크 대회’를 매일 중앙 무대에서 진행하며, 이와함께 AOS 액션 게임 ‘사이퍼즈’의 대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체험 뿐만 아니라 경품 이벤트도 넥슨 답게 풍족하다. 7종의 출품 게임을 시연 한 모든 유저에게는 각 게임별로 각종 ‘캐릭터 상품’ 및 ‘후드티’,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며, 전 시연 이벤트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유저에게는 중앙 무대에서 진행되는 ‘인형 추첨 타임’을 통해 넥슨의 인기 캐릭터인 ‘다오와 배찌’ 대형인형’을 선물한다.
또한 출품 게임별 코스프레 모델들과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퀴즈타임’, ‘틀린그림찾기’ 등과 함께,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유저들에게 메인 무대에서 사랑고백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 Mgame, 열혈강호2에 올인한다
■ 업체명: 엠게임
■ 지스타 출품작: 열혈강호2
■ 참고 홈페이지: http://yulgang2.mgame.com/2011_Teaser/
■ 관전 포인트: 열혈강호2 최초 시연자리 제공, 화룡도 등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무림팔대기보 실물크기 모형 관람, 열혈강호 양재현 전극진 작가의 사인회(11월 13일 오후 2시 30분)
■ 지스타 출품작: 열혈강호2
■ 참고 홈페이지: http://yulgang2.mgame.com/2011_Teaser/
■ 관전 포인트: 열혈강호2 최초 시연자리 제공, 화룡도 등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무림팔대기보 실물크기 모형 관람, 열혈강호 양재현 전극진 작가의 사인회(11월 13일 오후 2시 30분)
그 동안 베일에 쌓인 ‘열혈강호2’가 처음으로 공개되는 자리가 될 엠게임 전시관은 ‘지스타 2011의 가장 높게 빛나는 별’이란 테마로 관람객들이 ‘열혈강호2’의 게임과 스토리 등을 직접 즐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 운영될 예정이다.
엠게임 부스는 올해도 화제다. 지난해 동굴 던전 컨셉으로 제작되어 팬들의 관심을 받았던 엠게임 전시관은 이번엔 ‘열혈강호2’ 게임 속에 등장하는 산 속의 ‘비수 비적단 산채’를 컨셉으로 제작돼 지스타의 또다른 볼거리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총 60부스 규모의 엠게임 전시관은 ‘열혈강호2’ 게임을 최초로 시연해 볼 수 있는 20대의 PC가 부스 곳곳에 배치된다.
또, 실물 크기로 제작된 원작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무림팔대기보 중 ‘화룡도’와 ‘복마화령검’, ‘현무파천궁’을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 계획이다.
엠게임 전시관 무대에서 ‘열혈강호’ 원작과 게임과 연관된 포토타임과 퀴즈쇼 등 매 시간별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개최해 열혈강호 캐릭터 기념품 및 그래픽 카드, 마우스, 키보드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지스타 마지막 날인 11월13일에는 오후2시30분부터 만화 ‘열혈강호’의 양재현, 전극진 작가의 사인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열혈강호 팬들이라면 이 시간은 꼭 놓치지 말자.
■ Webzen, 아크로드2와 뮤2로 승부
■ 업체명: 웹젠
■ 지스타 출품작: 아크로드2, 뮤2, C9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webzen.co.kr/
■ 관전 포인트: 아크로드2 최초시연(전쟁 콘텐츠 경험), 뮤2 미공개 영상 감상, C9 국제 PVP 대회, 개그콘서트 출연자가 참가하는 각종 이벤트
■ 지스타 출품작: 아크로드2, 뮤2, C9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webzen.co.kr/
■ 관전 포인트: 아크로드2 최초시연(전쟁 콘텐츠 경험), 뮤2 미공개 영상 감상, C9 국제 PVP 대회, 개그콘서트 출연자가 참가하는 각종 이벤트
올해는 6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웹젠은 신작 MMORPG 2종을 필두로 기존 서비스 작품인 C9의 신규클래스를 지스타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다.
지스타에서 힘을 실는 메인 작품은 역시 '아크로드2'다. 이 작품은 전작 아크로드의 뒤를 잇는 계승작으로 더욱 방대해진 스케일을 바탕으로 캐릭터 성장의 개성을 부여할 수 있는 프리클래스를 도입했으며 대규모 진영전 등 전쟁콘텐츠에 힘을 실어 전작의 부족한 점을 채우고 좋은 점을 계승해 아크로드의 방향성을 바로 잡은 것이 특징이다. 웹젠은 지스타 기간 중 40여대의 규모의 체험존을 마련하고 '아크로드2' 캐릭터 2종과 전투맵 등 게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며 매일 개최되는 종족전을 통해 전쟁 콘텐츠도 체험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웹젠의 간판 MMORPG '뮤'의 적통의 후계자 '뮤2'도 관심 사항 중 하나다. '뮤2'는 전작의 특징이었던 쿼터뷰 시점과 핵앤슬래쉬 게임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현시대에 맞게 비주얼 퀄리티와 게임 시스템을 재디자인한 작품이다. 웹젠은 '뮤2' 영상을 지스타 2011을 통해 최초로 대중들에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웹젠은 지난 1일 지스타 프리미어에서 최초로 공개했던 C9 신규 클래스 '블릿슈터'를 관람객 대상으로 최초로 플레이 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블릿스톰'은 양손권총과 장총을 자유롭게 다루는 '건 슈팅' 캐릭터로 빠르고 화려한 액션을 구사하는 전형적인 원거리 클래스다.
■ Red5 studio, 파이어폴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 업체명: 레드5스튜디오
■ 지스타 출품작: 파이어폴
■ 참고 홈페이지: http://www.red5studios.co.kr/firefallqpass/
■ 관전 포인트: 파이어폴 최신 빌드 시연, 퀵 패스 사전 예약 시스템에 등록한 유저들에게 파이어폴 USB허브 증정
■ 지스타 출품작: 파이어폴
■ 참고 홈페이지: http://www.red5studios.co.kr/firefallqpass/
■ 관전 포인트: 파이어폴 최신 빌드 시연, 퀵 패스 사전 예약 시스템에 등록한 유저들에게 파이어폴 USB허브 증정
레드5스튜디오는 단일부스 사상 최대 규모인 60부스로 지스타에 첫 출전한다. 메인작품은 자사의 처녀작 '파이어폴'이다.
레드5스튜디오는 지난 6일 개설된 특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파이어폴' 체험판을 즐기기 위해 장시간 줄 서서 대기하지 않고도, 관람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퀵 패스' 사전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지난 지스타 2010에서 인기작들이 시연대에서 1~3시간씩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던 사례가 있어 레드5스튜디오는 이번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 기다림 없는 게임시연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퀵 패스' 사전 예약을 하고, 예약한 시간에 레드 5의 '파이어폴' 부스를 방문하여 게임을 체험한 방문객들에게는 특별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파이어폴' USB 허브가 경품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 Wemade, 네드와 천룡기가 있다
■ 업체명: 위메이드
■ 지스타 출품작: 천룡기, 로스트사가, 스마트폰 게임 5종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wemade.com/
■ 관전 포인트: 위메이드 자체개발 신작 '천룡기' 최초 시연회 개최, 위메이드가 자신있게 내놓은 스마트폰 게임 5종 체험, 방대한 스케일의 미공개 신작 SN-RPG 공개
■ 지스타 출품작: 천룡기, 로스트사가, 스마트폰 게임 5종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wemade.com/
■ 관전 포인트: 위메이드 자체개발 신작 '천룡기' 최초 시연회 개최, 위메이드가 자신있게 내놓은 스마트폰 게임 5종 체험, 방대한 스케일의 미공개 신작 SN-RPG 공개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 2011을 통해 자체 개발 대작 MMORPG '천룡기'를 비롯 현재 서비스 중인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 그리고 스마트 게임 신작 5종을 공개한다.
위메이드가 힘을 실어주는 게임은 역시 '천룡기'다. 당초 '창천2'로 기획 개발되었던 '천룡기'는 개발 빌드를 대폭 수정,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최강의 액션과 한편의 블록버스터 무협 영화 같은 스토리라인으로, 지스타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짜릿한 쾌감과 동양 무협의 중후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 현장에서는 사실감 넘치는 전투를 관람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3D 체험존’도 마련했다.
대전 액션 게임의 차세대 대표 주자로 떠오른 '로스트사가' 역시, 시원한 타격감과 다채로운 맵, 게임 모드의 재미를 무기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대세 게임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위메이드가 자신있게 내놓는 스마트 게임 5종은 이용자들을 ‘손안의 온라인 게임’이라는 새로운 세계로 인도할 채비를 마쳤다.
실시간 대전 게임 '카오스&디펜스' 세계 최초 4인 동시 접속 3D 댄스 게임 '리듬 스캔들'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3D 소셜 게임 '펫 아일랜드' 박진감 넘치는 액션 소셜 게임 '바이킹 크래프트'(가칭)를 ‘지스타2011’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위메이드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미공개 신작은 방대한 스케일의 SN-RPG(Social Network Role Playing Game)로, 오는 10일(목) 지스타의 뜨거운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NHN, 베일에 쌓인 위닝온라인은 어떤 모습일까
■ 업체명: NHN 한게임
■ 지스타 출품작: 위닝일레븐 온라인, 킹덤언더파이어2 온라인, 메트로컨플릭트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hangame.com/
■ 관전 포인트: FPS 전문가 온상민과 함께하는 무대 대전 이벤트, 킹덤언더파이어2 1차 CBT 빌드 사전 체험, 위닝일레븐 온라인 최초 시연버전 체험(1:1 대전 모드), 벡스코 야외 광장 한게임 부스에서 이대호 선수 비롯 롯데 자이언츠 선수 등장(11월 12일 오후 2시)
■ 지스타 출품작: 위닝일레븐 온라인, 킹덤언더파이어2 온라인, 메트로컨플릭트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hangame.com/
■ 관전 포인트: FPS 전문가 온상민과 함께하는 무대 대전 이벤트, 킹덤언더파이어2 1차 CBT 빌드 사전 체험, 위닝일레븐 온라인 최초 시연버전 체험(1:1 대전 모드), 벡스코 야외 광장 한게임 부스에서 이대호 선수 비롯 롯데 자이언츠 선수 등장(11월 12일 오후 2시)
한게임은 지스타를 통해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시연 빌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빌드는 키보드에 최적화된 1:1 대전모드를 선보여 기존 콘솔에서 즐겨온 위닝일레븐만의 리얼리티를 온라인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위닝일레븐 온라인'을 공동개발하고 있는 한게임은 100% 완성된 단계는 아니지만 유저들에게 미리 선보이고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는 차원에서 빌드 공개를 결정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행사일인 4일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즉석으로 16강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특별 제작 호날두 응원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FPS게임 전문 개발사 ㈜레드덕이 개발한 '메트로 컨플릭트:프레스토'는 언리얼 엔진3를 이용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진보된 게임성으로 인해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블록버스터 FPS게임이다. 이번 지스타에서 새로운 맵과 다양한 총기가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그래픽과 게임성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는게 게임을 본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대규모 부대전투가 가능한 액션 RPG '킹덤언더파이어2'는 지난해 영웅 위주의 화려한 액션을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킹덤언더파이어2'만의 진수인 하나의 맵에서 다수의 부대가 등장하는 부대전투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올해 안에 진행 예정인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의 예고작으로 개발사 블루사이드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개발노하우가 집대성되어 사실적인 중세 판타지 전투, 화려한 액션, 박진감 넘치는 전술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
■ 블리자드, 3종의 악마가 한국에 온다
■ 업체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지스타 출품작: 와우: 판다리아, 스타2 군단의 심장, 디아블로3
■ 참고 홈페이지: http://kr.blizzard.com/ko-kr/company/events/gstar2011.html
■ 관전 포인트: 블리자드표 악마 3종 세트와 더불어 블리즈컨 2011을 통해 공개되었던 작품 대거 공개, 디아블로3 한글버전 체험도 주요 볼거리
■ 지스타 출품작: 와우: 판다리아, 스타2 군단의 심장, 디아블로3
■ 참고 홈페이지: http://kr.blizzard.com/ko-kr/company/events/gstar2011.html
■ 관전 포인트: 블리자드표 악마 3종 세트와 더불어 블리즈컨 2011을 통해 공개되었던 작품 대거 공개, 디아블로3 한글버전 체험도 주요 볼거리
블리자드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자사의 기대작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3의 한글판 베타 버전을 지스타를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며,현재 북미에서 진행 중인 베타 테스트 콘텐츠의 현지화된 버전을 국내 게이머들이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4번째 확장팩인 '판다리아의 안개'를 국내 최초로 공개함으로써,베일에 쌓여있던 판다리아 지역과 신비한 판다렌 종족, 새로운 직업인 수도사 등 다양한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이와 함께 새롭게 유닛과 지도가 추가된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2'의 첫 번째 확장팩인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과 '스타크래프트2'의 새로운 유즈맵 게임인 '블리자드 도타' 또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지스타 2011의 방문객들을 위해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부스 이벤트를 통해 '스타크래프트2:자유의 날개' 패키지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 할 예정이다. 또한,블리자드 부스 내에 블리자드 스토어를 운영하여 한정판 메가 블록: 전투 순양함(100개 한정),둠 해머 모형, 아이폰 4 케이스,디아블로3 및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타월과 담요,그리고 지스타 2011에서 최초 공개되는 디아블로3 마우스 헤드셋과 멀록 후드티 등 다양한 블리자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아울러, 현장 이벤트를 통하여 개발자의 사인이 담긴 '월드오브워크래프트:대격변 특별판'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CHOI ROCK games, 지스타 처녀 출전!
■ 업체명: 초이락 게임즈
■ 지스타 출품작: 머큐리:레드, 슈퍼스타K 온라인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www.nolto.com/
■ 관전 포인트: 신개념 FPS '머큐리:레드' 체험회와 오감만족 '슈퍼스타K 아케이드' 체험
■ 지스타 출품작: 머큐리:레드, 슈퍼스타K 온라인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www.nolto.com/
■ 관전 포인트: 신개념 FPS '머큐리:레드' 체험회와 오감만족 '슈퍼스타K 아케이드' 체험
‘초이락게임즈’는 이번 ‘지스타2011’에서 퓨전FPS ‘머큐리:레드’와 ‘슈퍼스타K 온라인’ 그리고 ‘슈퍼스타K 온라인’의 아케이드 버전인 ‘슈퍼스타킹 아케이드’를 공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획일적인 밀리터리 FPS게임들과 차별화된 신선한 ‘스타일리시 비주얼 액션’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적극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머큐리:레드’는 ‘지스타2011’ 전격 출전에 앞서 공식 타이틀을 확정하고 이번 지스타를 통해 최신 체험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노래’와 기존 리듬게임 장르의 ‘댄스’를 소재로 한 온라인 노래방 게임 ‘슈퍼스타K 온라인’은 세대를 아우르는 게임으로 지스타에 참가하는 청소년뿐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10대 청소년부터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와 함께 ‘슈퍼스타킹 아케이드’는 ‘슈퍼스타K 온라인’의 원소스멀티유즈(OSMU)전략을 기반으로 개발 되었으며 일반 마이크를 이용하여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 아니라 컨트롤러와 동작인식 센서를 이용한 발판 키노트를 통해 댄스모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CJ E&M, 리프트 한글판 최초 공개!
■ 업체명: CJ E&M
■ 지스타 출품작: 리프트, S2, 코어 파이트, 블러드헌터, 마계촌 온라인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netmarble.net/
■ 관전 포인트: 마계촌을 체험하면 CBT 우선 참가 자격 부여, 넷마블 부스를 찾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넷마블 전용 여권' 발급, 추첨을 통해 기아자동차 '올뉴모닝' 증정
■ 지스타 출품작: 리프트, S2, 코어 파이트, 블러드헌터, 마계촌 온라인 등
■ 참고 홈페이지: http://gstar.netmarble.net/
■ 관전 포인트: 마계촌을 체험하면 CBT 우선 참가 자격 부여, 넷마블 부스를 찾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넷마블 전용 여권' 발급, 추첨을 통해 기아자동차 '올뉴모닝' 증정
역시 체험 위주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기간에 자사의 퍼블리싱 대작 MMORPG '리프트' 체험관을 비롯,'S2','마계촌 온라인','Coming Soon 관' 등 주로 체험 위주의 4개 게임 부스를 운영한다.
'리프트','S2','마계촌 온라인' 등 메인 게임의 경우 각 각의 게임 특징이 잘 반영된 독립 부스로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고 이들 3개 게임에만 총70여대의 체험 PC를 배치할 계획이다. 커밍순 관에도 20여대의 PC를 배치해'블러디헌터','건즈TSD','코어 파이트' 등을 처음으로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지스타 기간 중 부스를 찾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빠른 행사 진행을 위한 '마블 플래닛 패스포트'라는 ‘넷마블 전용여권’도 발급한다. 이 여권을 받은 관람객은 넷마블 게임 체험 후 3개 이상의 도장만 받아오면 기아 자동차 ‘올뉴모닝’과 ‘터틀비치 헤드셋’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비롯해 휴대용 종이의자와 각종 넷마블 간식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 BIGSPOON corporation, 레드블러드가 왔다!
■ 업체명: 빅스푼 코퍼레이션
■ 지스타 출품작: 레드블러드, 프리잭 레이싱
■ 참고 홈페이지: http://www.bspoon.com/
■ 관전 포인트: 고릴라 바나나의 처녀작 '레드블러드' 최신빌드 체험, 해외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프리잭 시연
■ 지스타 출품작: 레드블러드, 프리잭 레이싱
■ 참고 홈페이지: http://www.bspoon.com/
■ 관전 포인트: 고릴라 바나나의 처녀작 '레드블러드' 최신빌드 체험, 해외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프리잭 시연
40부스 규모로 지스타 2011에 참여하는 빅스푼코퍼레이션은 부스 내 ‘레드블러드’와 ‘프리잭’의 시연대를 마련해 이미 테스트로 검증된 게임성을 다시한번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지난달 13일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레드블러드'는 이번 지스타 2011을 통해 최신빌드를 공개하고 대중들에게 2차 평가를 받는다. 이날 시연 버전에는 지스타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사전에 공개된 가문 시스템, 뫼비우스의 탑 등 게임내 핵심 콘텐츠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을 통해 2차 CBT에 앞서 먼저 검증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외에서 먼저 서비스돼 이미 충분한 검증을 거친 ‘프리잭’의 모습도 지스타를 통해 대중들에게 최초로 공개 된다. 프리런닝(야마카시, 파쿠르)을 소재로 한 익스트림 레이싱 게임 ‘프리잭’은 눈 앞에 보이는 장애물을 모두 뛰어 넘으며 속도를 겨루는 독특한 게임성을 자랑하며 지스타가 끝난 후 오는 12월 15일 국내 첫 CBT를 통해 유저들에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 Com2us, 모바일의 명가 지스타를 찾다!
■ 업체명: 컴투스
■ 지스타 출품작: 홈런배틀2, SummitX Snowboarding
■ 관전 포인트: 컴투스 방문객 대상으로 홈런배틀3D 게임 대회개최(우승자에게 실제 골든볼 증정), 11월11일 컴투스 도우미가 어린이들에게 빼빼로 선물
■ 지스타 출품작: 홈런배틀2, SummitX Snowboarding
■ 관전 포인트: 컴투스 방문객 대상으로 홈런배틀3D 게임 대회개최(우승자에게 실제 골든볼 증정), 11월11일 컴투스 도우미가 어린이들에게 빼빼로 선물
모바일업계 대표주자 컴투스는 이번 지스타2011를 통해 단독 부스로는 처음 참가한다. 모바일 게임업계에서는 최대규모의 출전이다. 모바일 업체 답게 전체적인 행사 스타일은 보여주기식 홍보보다는 체험 형태가 많은 편이다.
컴투스는 이를 위해 행사장에 60대 이상의 모바일 기기와 20대 이상의 대형 TV 를 배치해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게임들의 주요 특징을 감상하고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도록 구성했다.
터치로 조작하는 홈런 야구 게임 '홈런배틀3D' 게임대회도 열린다. 컴투스는 지스타2011 현장에서 매일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승에서 승리한 우승자에게 골드볼을 선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헤드폰, 아이패드 액세서리를 즈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SummitX Snowboarding’을 선 공개하며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게임을 먼저 시연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컴투스는 이를 통해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SummitX Snowboarding'는 양손의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컨트롤하는 간단한 조작법으로 턴, 점프, 스핀, 플립 등 다양한 테크닉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스노우보딩의 아찔한 스릴감을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행사 기간 중 11월 11일 ‘빼빼로 데이’를 맞이하여 컴투스 부스를 찾은 어린이 고객들에게 컴투스 캐릭터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고 빼빼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응모권 추첨을 통해 골드볼, 헤드폰, 휴대 스피커 등 풍성한 상품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니 놓치지 말고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