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내에 설립된 테마파크 '슈퍼 닌텐도 월드'가 3월 18일로 확정되었다.
2015년에 발표되어 2017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슈퍼 닌텐도 월드'는 최초 2020년 하계 올림픽에 맞춰 개장할 계획이었으나, COVID-19의 대유행으로 인해 수차례 개장이 연기되었다. 이후 지난해 11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슈퍼 닌텐도 월드의 개장일을 2월 4일로 발표했으나 이 또한 이뤄지지 못했던 바 있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인터랙티브 테마 파크'를 컨셉으로 만들어졌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된 손목 밴드를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갖춰질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객들은 다른 이들과 협동을 통해 보스 전투를 클리어하거나, 도전 과제를 달성하거나, 동전 및 캐릭터 스탬프 등을 수집할 수 있다.
또한, 발표에 맞춰,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슈퍼 닌텐도 월드에 입장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패스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슈퍼 닌텐도 월드를 소개하는 별도의 소개 페이지를 개설했다. 해당 페이지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슈퍼 닌텐도 월드의 시설을 미리 엿볼 수 있다.

한편, COVID-19의 유행으로 인해 미국 플로리다 올란도의 슈퍼 닌텐도 월드 또한 최초 예정했던 2023년의 개장을 2025년으로 연기했음이 외신을 통해 알려졌다. 올란도 유니버설 스튜디오 측은 COVID-19로 인해 오랜 기간 공사가 중단되었으며 이제야 막 공사를 재개했다고 알렸다. 또한, 2019년 발표된 싱가포르의 슈퍼 닌텐도 월드에 대해서는 아직 부지 외에 다른 일정 관련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쿠파 이름의 유래는 한국 요리 국밥. 미야모토 시게루가 야키니쿠 집에서 회식 겸 보스 이름을 두고 팀원 회의를 할 때, 가게에서 누군가 "아 국밥 먹고 싶다!"라고 말해서 그걸 듣고 "어감이 강렬하고 멋지다"고 생각해서 유사한 발음인 쿠파를 보스의 이름으로 지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