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로스트아크의 SD 캐릭터 4종 출시를 기념한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툰스푼에 로스트아크의 대표 클래스 서머너, 디스트로이어, 데빌헌터, 기공사의 SD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로스트아크 SD 캐릭터는 연령, 표정, 행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툰스푼 이용자들은 누구나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 배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툰스푼은 SD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로스트아크 메인 퀘스트에서 이름을 따온 ‘해바라기 섬의 모험가들’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총 3개 분야로, “핸드폰, PC 배경화면 제작 부문” “짤방 제작 부문” “4컷 웹툰 제작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자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툰스푼 에디터를 이용해 공모전에 응모할 작품을 제작한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내 팬아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출품작들에 대한 내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신형 NVIDIA 그래픽 카드,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 토토이끼 인형 등 다양한 상품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툰스푼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윤영운 팀장은 “올 해 툰스푼은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IP를 활용한 이벤트를 시작으로, 손그림, 온라인 합작, 굿즈 등 다양한 2차 창작 활동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될 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툰스푼은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리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2차 창작을 장려하는 서비스다. 일본의 코미포(COMIPO) 프로그램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여 한국어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기존 코미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리소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에픽세븐, 테일즈런너, 애니팡, 큐라레,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스마일게이트 게임의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또는 툰스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