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1위 확정한 KSV 블랙과 미라클의 기적 같은 경기력이 돋보였던 HGC KR 9주 차 경기 종합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9주 차 경기가 모두 마무리됐다. 1일 차에선 블라썸과 템페스트가 각각 1승을 추가했고, 2일 차에선 미라클이 글럭을 제압하면서 강등권을 탈출했으며, 발리스틱스가 펠리즈를 3:0으로 제압했다. 마지막 3일차에서는 블라썸이 에이스를 3:0으로 꺾었고, 리그 1위 결정전이라고 할 수 있었던 발리스틱스와 KSV 블랙의 대결은 KSV 블랙이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9주 차 첫 경기는 블라썸과 글럭이 격돌했다. 결과는 3:0으로 이스턴 클래시 이후 일취월장한 블라썸의 경기력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었던 무대였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최근 연패에 빠졌던 템페스트가 미라클을 3:0으로 잡아내면서 사실상 리그 3위를 확정했다.
토요일 1경기에선 글럭과 미라클이 맞붙었는데, 미라클이 기적 같은 경기력으로 글럭을 3:0으로 제압하고 강등권을 탈출했다. 이어서 진행된 2경기에서는 발리스틱스가 펠리즈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하지만 3세트에서 발리스틱스의 성채를 두 개나 파괴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던 펠리즈의 경기력은 인상적이었다.
15일, 마지막 3일 차에서는 블라썸이 에이스를 난타하면서 3:0 승리를 차지했는데, 'Gondar' 유형식과 'Modern' 장진학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발리스틱스와 KSV 블랙이 격돌한 9주 차 마지막 경기는 사실상 2018 HGC KR 페이즈1의 1위 팀을 결정짓는 무대였다. 결과는 3:0으로 피닉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밴픽 전략에서 앞선 KSV 블랙이 발리스틱스를 제압했다.
한편, 페이즈 1의 마지막인 10주 차에서는 미라클과 발리스틱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글럭과 펠리즈의 혈투가 펼쳐질 예정이며, HGC KR 2018의 대진표나 경기 일정 등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HG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HGC KR 2018 및 HGC KR 2018 오픈 디비전의 모든 방송은 블리자드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9주차 경기 결과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9주차 경기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