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에는 파밍이 가능한 건물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어 파밍 기대치가 높은 편이다. 외곽 지역이라는 특성 덕분에 비행기 루트가 지역 위를 지나지 않는다면 경쟁자도 적어 안정적인 초반 파밍이 가능한 지역이다.
또한, 바다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보트를 이용한 안전한 지역 이동이 가능하며 후반부 자기장의 배치에 따라 지역 내에 있는 다리를 이용해 검문소의 재미를 볼 수도 있는 곳이다.
= 장점
ㄴ 지역 내 건물이 많기 때문에 원활한 파밍 가능
ㄴ 보트를 이용, 바다를 통해 지역 이동이 가능
= 단점
ㄴ 지역 위치 특성상 자기장 배치에 따라 대처가 어려울 수 있음
ㄴ 다소 복잡한 건물 배치 덕에 파밍 동선에 혼동이 올 수 있음
= 주요 특징
ㄴ 주택부터 교회, 공장 등 다양한 유형의 건물이 존재
ㄴ 검문소로 활용이 가능한 다리가 존재
■ 다리를 점령하는 것이 핵심! 바닷가 마을, '바예 델 마르'
'바예 델 마르'는 섬을 제외하고 남서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다. 한쪽면은 바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지의 형태를 띠고 있어 '바다의 계곡'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곳이다.
척박한 땅인 미라마에서 바다와 가깝고 비교적 초목이 무성한 지역의 특징 덕분인지 이곳에는 학교와 교회, 주택 등 많은 사람들이 거주 지역으로 삼았던 흔적들이 남아있다.
다양한 건물들을 통해 원활한 파밍이 가능하고 자기장의 배치에 따라 다리를 이용해 검문소를 설치할 수도 있으며 보트를 이용한 지역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 등의 재미 포인트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시작 지점 또는 점령 지역으로 좋은 곳이다.
● 파밍 루트
바예 델 마르의 파밍 구역은 다리와 도로를 기준으로 4개의 구역으로 나눌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건물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 건물들의 위치나 특징을 파악해 두는 것이 좋다.
다리를 기준으로 동쪽 방향의 구역에는 교회와 공장, 주택 건물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는 편이며 서쪽 방향으로는 학교와 창고 등의 건물들이 배치되어 있다.
솔로나 듀오 플레이 시에는 비교적 많은 건물이 있는 동쪽 방향 구역을 시작 지점으로 삼는 것이 좋으며 스쿼드 플레이 시에는 각 구역에 한 명씩 떨어져 파밍을 하는 것이 좋다.
단, 각 구역의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지역 내에 적이 존재할 경우에는 교전 시 빠른 지원을 위해 팀원과 한 구역에서 파밍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차량 생성 포인트
바예 델 마르에는 바다가 존재하기 때문에 차량 생성 포인트 이외에도 보트가 생성되는 포인트가 있다. 이동 수단의 생성 포인트는 총 5개이며 지역의 동쪽에 몰려있는 편이다.
지역의 위치가 외곽 쪽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자기장 상황에 따라 차량 확보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 곳이다. 때문에 각 포인트의 위치를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 [A] 북쪽 언덕 위 차량 포인트
◎ [B] 다리 밑 공터 차량 포인트
◎ [C] 지역내 도로변 차량 포인트
◎ [D] 해변가 보트 포인트
◎ [E] 남동쪽 절벽 보트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다양한 건물들이 가깝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바예 델 마르에서의 시야 확보는 역시 어려운 편이다. 하지만 옥상 진입이 가능한 건물들이 다수 존재하며 지역을 관통하는 높은 다리가 있기 때문에 해당 포인트들을 점령한다면 충분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창고 건물 계단이나 주택 건물의 파쿠르가 가능한 나무 상자 등을 통해 옥상 진입이 가능하다. 옥상에서는 지역 내의 시야를 넓게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옥상 이용이 가능한 건물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한곳에 오래 머물러 있으면 다른 포인트를 점령한 유저에게 공격당할 위험이 있다.
건물들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바예 델 마르의 핵심 점령 포인트는 지역의 중앙에 위치한 다리다. 가장 높은 고도에서 지역을 한눈에 관찰할 수 있으며 배율 스코프를 갖고 있다면 저격 또한 가능한 곳이다.
뿐만 아니라 후반부 자기장이 남쪽의 섬 방향으로 배치가 된다면 다리에 존재하는 엄페물들을 이용, 검문소를 설치해 다리를 통해 자기장 내로 진입하려는 적들을 잡아내는 재미를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