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전문 기업 네비웍스는 금일(16일), 지스타를 통해 'VR e스포츠 무대 오픈쇼'를 개최하고, 자사의 신작 VR FPS 멀티플레이어 게임 '리얼 BX VR'을 공개했다.

'리얼 BX VR'은 군사용 가상전투 플랫폼 개발로 이름을 알린 네비웍스가 실제 군사 훈련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가상 전투 플랫폼 '리얼 BX'에 VR 요소를 접목한 밀리터리 VR 슈팅 게임이다. RPG-7, 샷건, K2, 권총 등 다양한 무기를 실제와 비슷한 감각으로 다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지난 3월 스팀 플랫폼을 통해 데모 버전이 공개됐다.

'리얼 BX VR'의 바탕이 된 '리얼 BX'는 GP/GOP 전투, 수색, 매복, 시가지 전투 등 여러 임무를 실제와 똑같은 상황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가상 전투 플랫폼이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WEGL의 주관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와 네비웍스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프레쇼를 시작으로 '리얼BX VR'의 기본 조작법 설명, 싱글 플레이, 그리고 4:4 멀티 플레이 시연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네비웍스 원준희 대표는 "'리얼 BX VR'에는 군사용 가상 전투 플랫폼에서 사용된 다양한 노하우가 반영된 새로운 형태의 FPS 게임"이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리얼 BX VR'의 정식 런칭 버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네비웍스 '리얼 BX 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