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은 전사 직업군의 특성 비용을 정리했는데, 이번에 정리한 직업군은 화려한 마법과 장판 공격으로 적을 상대하는 마법사 직업군의 특성 비용을 다뤘다.
인챈터는 66만 실버만 있으면 모든 특성을 다 배울 수 있는 저렴한 클래스 중 하나이며, 워록은 의외로 3억 실버만 투자하면 특성 마스터가 가능하다. 반면 네크로맨서는 10억 실버를 요구하며 엘리멘탈리스트는 워록과 비슷하게 3억 실버만 있으면 된다.
☞ 전사 직업군 특성 비용 정리 [바로가기]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마법사 직업군 강화 특성 비용 |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위저드 파이로맨서 크리오맨서 사이코키노 링커 쏘마터지 엘리멘탈리스트 소서러 크로노맨서 알케미스트 네크로맨서 워록 페더풋 세이지 인챈터 룬캐스터 |
■ 위저드
위저드 3서클 기준으로 약 600만 실버가 필요하다. 에너지볼트를 시작해서 매직미사일까지 여러 공격 스킬들을 투자하고 싶다면 61,848,000 실버를 들고 마스터와 상담하면 된다.
◈ 무기 스왑
◈ 에너지 볼트: 슬리프 추가대미지
◈ 레써지: 추가대미지
◈ 최대 버프 수 증가
◈ 에너지 볼트: 강화, 어스퀘이크: 강화
◈ 레써지: 강화
◈ 리플렉트 실드: 반사대미지
◈ 매직 미사일: 강화
■ 파이로맨서
파이로맨서는 의외로 억 소리가 나는 클래스다. 185,473,000 실버가 필요하며 대부분 스킬들이 공격형이다보니 의외로 실버가 많이 필요한 저랭크 클래스다. 상위 클래스가 보조형이라면 하위 클래스에 파이로맨서를 선택해 특성 강화로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도 있다.
◈ 무기 스왑
◈ 스태프 마스터리: 불
◈ 파이어볼: 화염 디버프, 파이어월: 불속성 증가 버프, 인챈트 파이어: 불 속성 저항감소
◈ 파이어볼: 강화, 파이어월: 강화, 플레어: 강화, 플레임 그라운드: 강화
◈ 플레어: 추가대미지
◈ 파이어필라: 강화
◈ 헬브레스: 강화
◈ 헬브레스: 넉백
■ 크리오맨서
공격 스킬도 많이 안쓰는 크리오맨서가 특성을 모두 배우려면 123,692,000 실버가 필요하다. 사실 말이 1억이지 대부분 특성들은 배우지 않는 상태라 실제 실버 요구량은 많지 않다.
◈ 무기 스왑, 아이스월: 지속시간, 거스트: 충돌대미지
◈ 로드 마스터리: 얼음
◈ 크리오맨서: 결빙 특화, 아이스 볼트: 결빙확률, 서브제로쉴드: 지속시간
◈ 방패 마스터리: 인챈트
◈ 아이스 볼트: 강화, 아이스파이크: 강화, 아이스 블래스트: 강화
◈ 아이스 블래스트: 추가대미지
◈ 스노우 롤링: 강화
■ 사이코키노
파이로맨서와 비슷하게 사이코키노는 185,807,000 실버가 필요하다. 각종 군중제어 기술에 강화 특성이 붙어있다보니 하나라도 배우지 않으면 뭔가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2억 실버를 들고 사이코키노 마스터와 상담한다면, 어느순간 자신도 모르게 경지에 오를것이다.
◈ 스왑: 속박
◈ 사이킥 프레셔: 집중, 그라비티 폴: 집중
◈ 사이킥 프레셔: 스턴, 마그네틱 포스: 스턴
◈ 그라비티 폴: 회피
◈ 그라비티 폴: 방어감소
◈ 사이킥 프레셔: 강화, 텔레키네시스: 강화
◈ 마그네틱 포스: 강화
◈ 그라비티 폴: 강화
■ 링커
보조형 클래스 답게 16만 실버만 있으면 모든 특성을 배울 수 있다. 저렴한 특성임에도 불구하고 배울 것도 거의 없다보니 실버 안드는 클래스 중 하나다.
◈ 언바인드: 적 대미지, 조인트 페널티: 전기, 조인트 페널티: 독, 조인트 페널티: 대지, 행맨스 낫: 대미지추가, 행맨스 낫: 스플래시방어, 스피리추얼 체인: 지속시간
◈ 피지컬링크: 방어
◈ 생명줄: 무효화 증가
■ 쏘마터지
머리야 커져라~ 손바닥아 커져라~. 보조형 클래스 중에서도 캐릭터의 외형(?)을 일시적으로 크게 만들어주는 재밌는 클래스. 버프의 효능도 매우 좋다보니 특성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필요한 실버는 9,454,000이니 잊지말고 마스터 하면 좋다.
◈ 트랜스포스: 균형
◈ 왼팔 강화: 크기 축소 특화, 왼팔 강화: 크기 확대 특화
◈ 크기 축소: 이동속도 증가, 크기 축소: 대미지추가, 크기 확대: 이동속도 감소, 크기 확대: 대미지추가
◈ 왼팔 강화: 강화
◈ 오른팔 강화: 날렵함
◈ 오른팔 강화: 강화
◈ 스웰 브레인: 강화
■ 엘리멘탈리스트
공격형 클래스 중 하나인 엘리멘탈리스트는 346,976,000 실버가 필요하다. 주력 스킬을 제외한다면 필요 실버량은 줄어들겠지만, 모두 배운다고 가정해도 3억만 있으면 된다. 3억이라면 1캐릭터 가시 숲 100일치다.
◈ 불 속성: 폭발, 얼음 속성: 둔화, 홍염: 프로미넌스 배회
◈ 일렉트로큐트: 결빙 마법피해
◈ 스톤 커스: 석화 수 증가
◈ 엘리멘탈리스트: 저항
◈ 메테오: 회피, 헤일: 결빙
◈ 레인: 장마
◈ 일렉트로큐트: 강화, 헤일: 강화, 홍염: 강화
◈ 프리징 스피어: 강화, 메테오: 강화
◈ 프로스트 클라우드: 강화
■ 소서러
엘리멘탈리스트보다 특성비용이 더 드는 소서러. 총 401,274,000 실버가 필요하다. 애지중지하는 소환수를 키우고 강해지게 만드려면 이정도 실버는 필요하다. 무기까지 초월한다면 나름 할 만한 클래스가 될 것이다.
◈ 서번트 소환: 빠른 주문
◈ 사역마 소환: 스플래시
◈ 사역마 소환: 강화
◈ 탑승: 능력치 증가
◈ 이보케이션: 강화, 데스모두스: 강화
■ 크로노맨서
보조형 클래스 중 특성비가 저렴하기로 알려진 크로노맨서는 874,000 실버만 있으면 된다. 특성 대부분이 필수적인 것들이 많으므로 특성이라도 모두 마스터해면 좋다.
◈ 스톱: 보스몬스터 제어, 슬로우: 치명타 저항
◈ 퀴큰: 치명타 발생, 환생: 두마리, 슬로우: 무효화 감소
◈ 헤이스트: 회피 증가
◈ 백마스킹: 혼란
■ 알케미스트
호문쿨루스를 데리고 다니는 알케미스트의 특성비는 총 344,417,000 실버다. 이것저것 포션 레시피는 물론, 나름 공격스킬인 알케미스틱미사일도 강화해야하므로 이정도 실버가 필요한 것.
◈ 컴버스천: 소지금 사용
◈ 브리케팅: 외형 선택
◈ 아이템 어웨이크닝: 던전 이벤트
◈ 아이템 어웨이크닝: 속전속결
◈ 팅크쳐링: 블럭 증가 포션, 팅크쳐링: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팅크쳐링: 마법 증폭 증가 포션
◈ 컴버스천: 강화
◈ 알케미스틱 미사일: 강화
■ 네크로맨서
소환 직업은 이상하게 특성비가 많이 요구되는 것 같다. 총 1,022,486,000 실버, 10억 실버다. 아직 네크로맨서는 소서러와 다르게 투자를 해도 크게 강해진다는 느낌이 없다고 한다.
◈ 네크로맨서: 부패 강화
◈ 더티 폴: 파편, 디신터: 사체 수집, 콥스타워: 해골병사
◈ 디신터: 범위 증가
◈ 플레쉬 후프: 사기저하, 플레쉬 캐논: 부패, 쇼고스 만들기: 부패
◈ 플래쉬 스트라이크: 쇼고스 폭파
◈ 레이즈 데드: 사체 수집
◈ 네크로맨서: 사체 보유량
◈ 쇼고스 만들기: 커진다
◈ 게더 콥스: 강화, 쇼고스 만들기: 강화, 플레쉬 캐논: 강화, 플레쉬 후프: 강화
◈ 콥스타워: 강화, 레이즈 데드: 강화
◈ 레이즈 데드: 체력 강화, 플래쉬 스트라이크: 강화,
레이즈 스컬아처: 강화
■ 워록
우럭 우럭 워록의 특성비는 3억! 2서클의 공격 스킬이 없다보니 293,439,000 실버만 가지고 있으면 강해진 워록이 될 것이다. 사실 3억 실버도 모으는 건 힘들지만, 지금부터라도 가시 숲을 돌며 천천히 특성 강화를 하면 어느 순간 90레벨 강화까지 바라볼 것이다. 아마도.
◈ 인보케이션: 전달
◈ 폴 오브 아고니: 유지
◈ 폴 오브 아고니: 지속시간, 다크 써지: 암흑
◈ 인보케이션: 지속시간, 마스테마: 팬텀 폐인
◈ 워록: 어둠 공격, 마스테마: 위협 감소
◈ 인보케이션: 데몬 스피릿
◈ 폴 오브 아고니: 강화, 다크 써지: 강화, 마스테마: 강화
■ 페더풋
파밍 트리의 대표 클래스 페더풋, 실버는 692,909,000가 필요하다. 나중에 9랭크 지역이 풀리면 또 파밍을 주력으로 해야할 것 같은데, 아이템 및 실버 파밍이 끝났다면 특성 강화도 어느정도 진행해두면 좋다.
◈ 본 포인팅: 연타, 커다이챠: 이동속도 증가, 블러드 커스: 제약
◈ 커다이챠: 추가 피해
◈ 본 포인팅: 소환 시간
◈ 페더풋: 회복량 증가
◈ 흡혈: HP 수급 강화
◈ 블러드배쓰: 강화, 흡혈: 강화, 본 포인팅: 강화, 은가둔디: 강화
◈ 쿤델라 슬래쉬: 강화
■ 세이지
보조형 클래스인지 공격형 클래스인지 아직 알 수 없는 세이지. 실버는 535,163,000, 5억 실버가 필요하다. 보조형이라면 유틸성 특성 위주로, 딜러형 클래스라면 공격 스킬도 강화하면 된다.
◈ 얼티밋 디멘션: 마법진 확대
◈ 마이크로 디멘션: 듀플리케이트
◈ 얼티밋 디멘션: 혼란, 블링크: 지속시간
◈ 포탈: 슬롯 추가
◈ 마이크로 디멘션: 강화, 얼티밋 디멘션: 강화
■ 인챈터
인챈터는 인챈트탄 제작 특성 하나만 배우면 끝이다. 필요 실버는 660,000, 특성도 1개이므로 뭔가 배울 맛이 안나는 클래스가 되버렸다.
◈ 인챈트탄 제작
■ 룬캐스터
히든 클래스 룬캐스터는 공격형 스킬은 물론 기타 유틸성 스킬 덕분에 총 특성비용이 많이 필요하다. 비용은 1억 5천만, 즉 150,578,000 실버가 있어야 모든 특성을 배울 수 있다. 히든 클래스라도 어느 정도의 특성 비용이 필요하므로 전직하기 전에 미리 지출될 특성 비용도 생각해두면 좋다.
◈ 거인의 룬: 체력, 보호의 룬: 치명타 저항
◈ 얼음의 룬: 슬로우
◈ 룬캐스터: 숙련된 캐스팅
◈ 파괴의 룬: 강화, 정의의 룬: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