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프리퀄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ct.0 프리드, 최후의 기록’은 오는 12월 3일 진행 예정인 Act.1 스토리 콘텐츠 업데이트의 수백 년 전 이야기를 담은 프리퀄 영상으로, 검은 마법사와의 전쟁 이후 깊은 잠에 빠진 6명의 영웅 이외에 홀로 남은 ‘프리드’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프리드’가 먼 훗날 활약하게 될 후계자에 대한 언급을 비롯해 검은 마법사를 통한 세계 멸망의 예언과 ‘데미안’의 상징인 늑대 문양이 등장하는 등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2월 1일까지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뒤 Act.1의 플레이를 완료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히오메 등신대 의자 선택권’, ‘경험치 2배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는 ‘히오메 프롤로그 박스’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은 겨울 시즌 동안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저히 계속 메플2를 잡고 있어야 할 이유를 못찾음.
그런 의미에서 스토리 덕후인 나에게는 메이플스토리1이 정말 감사한게임. 국내에 이정도로 스토리에 비중을 쏟는 게임이 얼마 없어서...
그나저나 아란성별은 여자로 고정됬나보네.
저도 게임은 접었는데 스토리 언제나오나 기웃기웃거림...
플레이 스토리는
덕지덕지 합쳐서 3정도밖에안나오는게임아니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