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NHN엔터테인먼트, 日 법인 플레이아트 물적 분할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NHN엔터테인먼트가 일본법인 NHN 플레이아트(NHN PlayArt)를 스마트폰게임사업부문과 PC게임사업부문으로 물적 분할한다. 분할기일은 10월 5일이다.
20일 NHN엔터테인먼트는 공시를 통해 NHN 플레이아트를 물적 분할한 뒤 사명을 '코미코(Comico)'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코미코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웹툰 서비스 명칭이다.
스마트폰게임사업부문 신설회사인 플레이아트가 담당하며 PC게임사업부문은 NHN 플레이아트 후쿠오카(NHN PlayArt Fukuoka)와 흡수합병뒤 한게임(Hangame)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분할목적에 대해 사업부의 법인분할로 인해 각 사업의 성과와 보상을 명확히 하여 동기부여를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한 PC게임사업부문도 사업/운용 통합으로 인해 비용 절감 및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물적분할로 조직 경량화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시를 통해 웹젠 주식 264만 619주(지분 7.48%)를 장내 매각, 현금 1,00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 완..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위메이드 박관호 대표 "2025년, 게임과 블록체인 융합..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1-02 |
▶ [뉴스] 문체부, 확률 정보 미표시 게임에 첫 공개 시정명령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뉴스] 미리보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2025년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넷마블 방준혁 의장 "2025년 키워드는 재도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프리뷰] 연말연초 막차 탄 ‘리메멘토’, 한파 뚫고 나갈 싹은.. [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1-02 |
▶ [뉴스] 국악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펄어비스 문체부 장관 표창..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NHN 정우진 대표 "게임, 30% 이상 성장 목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뉴스] 축제의 시작, '명조 2.0' 1월 2일 업데이트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엔씨소프트 김택진, 박병무 "벤처 정신으로 재무장"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뉴스] 컴투스 "게임, AI 연구개발의 노력 빛 발할 것"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뉴스] '하이파이 러시' 탱고 게임웍스, 크래프톤 산하로 부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1-01 |
▶ [뉴스] 오버워치2 중국 서버, 2월 19일부터 운영 재개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1-01 |
▶ [뉴스] 명일방주: 엔드필드, 17일 베타테스트 개시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1-01 |
▶ [뉴스] 올해...풍년이네? 2025 해외 기대작 10선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