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동영상 등으로 개편을 예고했던 N샵과 이용권이 금일 점검을 통해 달라진 모습을 선보였다.

아이온도 이번 개편을 통해 '데바의 기본'이라는 이름으로 이용권이 개편되었고, 이와 함께 각 이용권에 추가 구성 상품이 등장해 게임 플레이에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어떤 이용권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함께 포함된 강화 보조제를 비롯해 마석 등을 부가적으로 받을 수 있고, 생명력 +100 / 아이템드랍률 10% 증가 버프 혜택도 추가된 셈이다.





더불어 3시간 이용권을 제외한 나머지 5종류의 이용권은 모두 이 추가 구성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 각각 공격력을 비롯하여 물리 치명타, 명중과 같이 기본 능력치가 증가하는 버프들을 비롯하여 사냥 경험치나 PvP시 어비스 포인트 획득량이 증가하는 등 보상 증가 개념의 혜택도 함께 추가되었다.

추가 구성 상품은 오는 12월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혜택만 골라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터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버프라는 개념이고, 어디까지나 구매는 개인의 선택이라는 점에서 강제된 부분은 아니라고 하나,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부분인 만큼 PvP에 익숙한 아이온 유저들은 '추가 과금이 강제되는 것은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 최대 레벨 유저가 90일 결제를 했을 경우를 가정. 만만한 가격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