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텍코리아 입니다.

마이닝(채굴) 관련 그래픽카드 시리얼 문의가 많아 공지사항을 말씀드립니다.

 

조텍코리아는 조텍 그래픽카드를 채굴 관련 업체에 판매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조텍코리아 차원에서 직접 채굴 관련 업체로 그래픽카드를 납품한 적이 없음을 밝힙니다.


AS 재고 부족, 일반 소비자께서 보내신 제품이 채굴카드로 교환되어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의 질 저하, 급격한 AS 급증으로 인한 고객서비스의 질 저하 등을 우려하여 지난해에도, 그리고 올해에도 채굴 관련 영업을 진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조텍코리아는 마이닝(채굴) 관련 그래픽카드에 대한 그 어떠한 별도의 AS 규정도 갖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고제품을 구매하실 때에는 AS 걱정 없이 조텍코리아 유통제품인지 여부만 확인하시어 구매하시면 됩니다.

 

또한 AS 시 채굴에 사용된 제품으로 교환되어오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 드립니다.

 

조텍코리아는 위와 같은 이유로 지속적으로 채굴 업체로 판매되는 수량에 대해 경계하여왔으며, 현재까지 파악된 바로는 몇몇의 소매점을 통해 소량 판매들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에서 유저 분들이 걱정하시는 조텍코리아에서 컨테이너채로 채굴 업체에 직접 납품한 적이 없습니다.

 

대신 GDDR Burn-in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수량 입고되는 경우 마이닝이 의심되는 사례로, RMA 처리를 할 예정이며 대략 2~3개월 기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RMA 처리는 일반 AS 처리와는 달리 입고된 VGA를 그대로 수리 받아 보내주신 고객님께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기에 마이닝 제품이 모르는 사이 확산되는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불량이 아닌 메모리 제조사에 따른 컴플레인 역시 서비스로고려하지 않습니다.

 

본 공지사항을 요약해드리자면 이렇습니다.

 

1.     조텍코리아는 조텍 그래픽카드를 마이닝(채굴) 관련 업체에 판매할 경우 고객서비스 질이 떨어질 것을 우려하여 채굴 관련 업체로 그래픽카드를 직접 판매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2.     이러한 이유로 채굴과 관련하여 별도의 AS 기간을 정하지 않고 기존과 동일한 AS 기간을 적용합니다.

 

3.     다만, GDDR Burn-in으로 반복적이거나 수량으로 입고되는 경우 RMA 처리를할 예정으로 대략 2~3개월 기간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불량이 아닌 메모리 제조사에 따른 컴플레인 역시 서비스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4.     중고구매 시에 조텍코리아가 판매한 국내 정품에 대한 AS만 보증합니다. (국내 정품 시리얼 문의는 cskor@zotac.com으로 시리얼 번호를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립니다)

 

5.     조텍코리아에서 진행하는 무상AS 3년이후의 추가 2RMA 서비스 (1회 편도 운송비 고객부담, 별도 AS비없음)는 첫 구매자께서 14일 이내에 본사 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하셨을 때에만 돌아가는 혜택으로 반드시 구매시의 영수증을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 중고 구매자 분들께는 해당되지 않음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