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 육성 중 깡신던이나, 쐐기 저단을 돌다보면, 보스 공략은 숙지하고 계시지만,
일반몹 관련해서 패턴을 모르시거나 미숙하신 분이 많아 해당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글을 참고하여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편의상 음슴체로 작성되어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게시물 이미지 개수 한계로 추 후 던전 1개씩 나눠 게시하겠습니다.
사용중인 프로필 문자열은 첨부파일에 올려두었습니다.
ElvUI 프로필 적용시, 예시 스크린샷도 같이 올려두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크롬으로 작성되어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11.작전명: 메카곤 고철장 http://www.inven.co.kr/board/wow/5280/16138
12.작전명: 메카곤 작업장 http://www.inven.co.kr/board/wow/5280/16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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썩은굴


#썩은굴 진드기 (야수)
 -피의 아귀
  *어글자에게 물리도트피해 디버프 (중첩됨)
    //  기본공격 시 일정확률로 거는 디버프로, 중첩되면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어글자는 고중첩이 되지 않도록 드리블 혹은 군중제어기 연계
        <탱커 급사의 주된 원인>
 -피 분출
  *사망시 주위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피해
   //  다수의 진드기가 동시에 죽을 경우 파티원들이 전멸할 수 있으니, 모든 파티원은
       진드기가 죽기 직전, 생존기 필히 사용, 힐러는 파티 힐에 유의
        <파티 전멸의 주된 원인>


-사망 시 광역 데미지-

#악취 나는 구더기 (야수)
 -썩은 담즙 (2.5초 시전시간 <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2.5초간, 전방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피해
   //  시전시간이 길어 차단이나 미리 피하는 것이 쉽지만, 썩은굴 던전 특성 상,
       몹 배치가 조밀하여, 해당 주문을 피하다가 예기치 못한 애드가 자주 발생하므로,
       차단 순서를 정해, 해당 주문을 시전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현명함.
       <파티원 급사의 원인>


-화려한 이펙트, 상당한 데미지-


#선택받은 혈어미 (인간형)
 -맹렬한 분쇄 (2.5초 시전시간 <강제 이동기로만 차단가능>)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 후 물리피해를 주고, 시전에 성공 하면, 
   전방 모든 대상에게, 8초간 물리도트피해 디버프
   //  시전시간이 긴 만큼, 해당 주문에 피격될 경우, 개인 생존기, 외생기가 없으면,
       살릴 수 없는 도트피해가 들어오므로, 반드시 전방에서 이탈
       해당 자리를 이탈 할 수 없는 경우, 강제 이동기 주문으로, 차단이 가능.
 -전투의 외침 (1.2초 시전시간 <강제 이동기로만 차단가능>)
  *자신을 포함한 주위 모든 몹에게 격노효과를 부여 (가속 25% 증가)
   //  가속 증가는 주문의 시전시간을 짧게 만들고, 기본 공격을 더 자주하니,
       파티에 드루이드(달래기)나 사냥꾼(격노해제 펫)이 있다면 격노 해제 가능
       특히 괴저주간엔 괴저가 빠르게 쌓이기 때문에 탱커는 이를 유의할 것


-이것 만큼은 반드시 피하자-

-격노 효과-


#광신적인 인간사냥꾼 (인간형)
 -가시 돋힌 창 (1.7초 시전시간<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무작위 대상 1명에게 물리피해
   //  다수의 해당 주문이 한명에게, 시전되면, 대상자가 급사할 수 있으니,
       힐러는 파티 힐에 유의하고, 대상자는 적절한 생존기 사용
 -갈고리 올가미 (1.2초 시전시간<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무작위 대상 1명에게 4초간 물리도트피해 및 이동불가 디버프
   //  가시 돋힌 창과 해당 디버프가 겹칠 경우 상당한 피해가 들어오므로,
       힐러는 대상자 힐업에 유의하며, 대상자는 생존기 사용
       이동불가를 해제하면 물리도트피해도 같이 무효화됨.
       이동불가 상태에서 혈어미의 맹렬한 일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맹렬한 일격을 차단해줄 수 있는 주문을 파티원들 적극적으로 지원하거나,
       이동불가를 해제 할 수 있는 주문을 지원 (자유의 축복, 드루이드 폼변 등)


-4초 이동불가-



#기원의 혈사제 (인간형)
 -피의 화살 (2.1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시 대상자에게 암흑피해
   //  시전시간이 긴 만큼 피해량이 큰 편이므로, 대상자는 적절한 생존기나 차단 지원
 -어둠의 복원 (2.5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시 자신의 생명력 100% 회복
   //  모든 생명력을 회복하니, 반드시 전담하여 차단
 -그훈의 선물 (2초 시전시간/마법)
  *시전 성공시 자신 혹은 주위 아군한명에게 25초간 공격력 및 생명력 1미만으로
   감소하지 않는 버프를 부여
   //  해당 주문을 받은 몹은 무적 상태가 되므로, 반드시 전담하여 차단하고,
       차단 실패시, 마법을 해제 할 수 있는 직업은 반드시 해제


-선물 효과를 받고 있는 혈사제-


#더럽혀진 영혼 (돌연변이)
 -어둠의 전조 (6초 채널링 <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무작위 대상 1명에게 6초 동안 대상자와 대상자 4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피해
   //  기본적으로 원거리 플레이어는 산개하여 자리를 잡고,
       근거리 플레이어가 대상이면, 반드시 군중제어기로 해당 주문을 차단
 -참혹한 절망 (1.7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시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피해
   //  시전에 성공하면, 파티 전체가 전멸 할 수 있는 상당한 피해가 들어오므로
       반드시 차단 전담은 해당 주문을 차단


-대상자는 이격-

-유사 전멸기-


#감염된 덩굴손 (정령)
 -부패하는 정신 (2초 시전시간/질병)
  *시전 성공시 무작위 대상 1명에게 받는 치유 흡수 및 30초간 기절 디버프
   //  차단 실패시 대상자는 무방비 상태가 되고, 다른 몹이 시전하는 주문과
       겹칠 경우, 대상자가 급사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담하여 차단
       해당 디버프는 질병해제나, 받는 치유량을 모두 흡수하면 무효화


-30초 스턴-


#살아있는 부패물 (돌연변이)
 -부패의 파도 (3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시 자신 위치에 자연피해를 주는 바닥을 남기고, 무작위 대상자가 있던
   자리에 자연피해는 주는 바닥을 생성
   //  보편적으로 시간 단축을 위해 해당 몹과 근처의 다른몹을 몰아잡는 경우가 많으니,
       해당 주문은, 탱커가 드리블, 대상자는 바닥을 피하면 되기에, 대처가 쉬운편이니
       해당 주문에 차단을 사용하는 것 보다, 더 위협적인 주문을 차단하는 것이 효율적



-대처가 쉬운 파도-


#야수 혈공포거미 (야수)
 -피에 대한 갈증
  *무작위 대상에게 시선을 고정하며, 근접공격시 암흑피해 추가로 입힘.
   //  시선이 고정된 대상은 근접 공격에 피격되지 않도록 거미와 거리를 
       지속적으로 벌리며 힐러는 대상자 체력에 유의하고, 파티원은 대상자가
       거리를 벌릴 수 있게 군중제어기를 적절히 지원 할 것.
       대상자와 거미의 거리가 상당히 이격되면, 거미가 대상자에게 돌진하니 대상자는
       거미와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며 드리블 할 것.    <파티원 급사의 원인>
 -날카로운 음파 (1.7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시 주위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피해 및 3초간 모든 주문의 시전을 방해
   //  갈증 대상자가 근접공격에 피격되고, 해당 주문에 의해 마무리되는 경우가 있으며,
       캐스터 및 힐러는 해당 주문으로 인해 3초간 주문을 시전하지 못하는 경우
       전투 시간 및 파티 생존에 위협을 받기에 반드시 전담하여 차단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주시자에게 돌진-

-음파로 인해 주문이 방해된 상태-


#타락한 죽음예언자 (언데드)
 -시체 되살리기 (4초 시전시간)
  *되살아난 수호자 하나를 생성해 전투를 돕게함.
   //  몹 하나를 생성하는 주문으로 반드시 차단
 -사악한 광기 (2.5초 시전시간 <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주변 몹 하나에게 격노 효과를 부여 
   (가속 100% 증가, 근접공격시 10초간 암흑도트피해 디버프)
   //  탱커의 생존을 위협하는 주문으로 반드시 차단 순서를 정하고 전투에 돌입
       차단 실패시 탱커는 드리블 하고, 파티원은 군중제어기를 적극적으로 지원
       파티에 드루이드(달래기)나 사냥꾼(격노해제 펫)이 있다면 격노 해제 가능
      <탱커 급사의 주된 원인>


-되살리기 차단 실패 예시-

-격노효과가 부여된 상태-

#되살아난 수호자 (언데드)
 -뼈의 보호막 (1.2초 시전시간/마법)
  *자신에게 30초간 모든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버프 부여
   //  시전시간이 짧고 자주 시전하는 주문이기 때문에 모두 차단을 보는 것은 불가능
       전투를 길게 만드는 주문으로, 마법해제가 가능한 직업은 적극적으로 해제


-뼈의 보호막 효과로 체력이 줄지 않는 몹들-


#괴기한 공포 (돌연변이)
 -죽음의 화살 (1.7초 시전시간)
  *주변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피해 및 6초 간 암흑도트피해 디버프 (중첩됨)
   //  파티 전멸을 유도하는 주문이고, 연이어 시전하는 주문이기 때문에
       반드시 차단 순서를 정하고 전투에 돌입. 부득이 한 경우, 군중제어기를 사용
       <파티 전멸의 주된 원인>


-높은 단수였으면 전멸-

#혈서약 파멸자 (언데드)
 -메마름의 저주 (1.5초 시전시간, 12초 채널링/저주)
  *주변 모든 플레이어에게 20초 동안 받는 피해 10%, 공격력 10%감소 디버프 (중첩됨)
    //  해당 디버프와 연발 어둠의 화살과 겹치면 파티가 전멸 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감소되어 전투 시간이 길어지니 주문이 채널링 되기전, 전담하여 반드시 차단.
        부득이한 경우 채널링은 강제 이동기로 차단이 가능하며, 
        디버프는 저주해제 가능 직업은 반드시 해제
 -연발 어둠의 화살 (2초 시전시간)
  *주변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피해
   //  기본 피해량이 높고, 메마름의 저주 디버프가 있는 경우 즉사 할 수 있음
       반드시 전담하여 차단    <파티 전멸의 주된 원인>
 -영혼 흡수의 토템 소환 (1초 시전시간)
  *자신 근처에 영혼 흡수의 토템을 소환하고, 토템은 4초후 6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고, 암흑피해    <파티원 급사의 주된 원인>
   //  토템이 소환되면, 토템 근처에서 이격하면 대처가 가능한 주문
       대처가 쉬운 만큼 반드시 차단을 해야 할 주문은 아님
       다만 토템에 피격되면, 즉사 급의 피해량이 들어오므로, 반드시 토템 위치를 확인


-메마름의 저주-


-토템 위치 반드시 확인-



#얼굴없는 타락자 (인간형)
 -심연의 손길 (2.5초의 시전시간 <강제이동기로만 차단가능>)
  *모든 파티원 근처에 촉수를 소환하고, 약 4초후 촉수 근처에 있는 파티원은 암흑피해
   //  촉수에 피격 당하면,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촉수 근처에서 이격하기
        <파티원 급사의 주된 원인>
 -광기의 눈길 (4초의 시전시간 <강제이동기로만 차단가능>/마법)
  *전방 일직선 상으로 암흑피해를 주고, 5초간 공포
   //  시전이 확인 되면 바라보고 있는 방향에서 바로 이탈
       상당량의 데미지와 공포로 인해 예기치못한 애드가되면 파티가 전멸할 수 있음.
       <파티원 급사, 파티 전멸의 주된 원인>


-검은 촉수-


-파티의 역적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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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폭풍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