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 육성 중 깡신던이나, 쐐기 저단을 돌다보면, 보스 공략은 숙지하고 계시지만,
일반몹 관련해서 패턴을 모르시거나 미숙하신 분이 많아 해당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글을 참고하여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편의상 음슴체로 작성되어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게시물 이미지 개수 한계로 추 후 던전 1개씩 나눠 게시하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크롬으로 작성되어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깨짐 문제 처리 완료
7.웨이크레스트 저택 http://www.inven.co.kr/board/wow/5280/12206
11.작전명: 메카곤 고철장 http://www.inven.co.kr/board/wow/5280/16138
12.작전명: 메카곤 작업장 http://www.inven.co.kr/board/wow/5280/16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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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지대


#무쇠파도 집행자(인간형)
 -강력한 손등치기 (2.5초 시전시간)
   *전방 부채꼴 방향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피해 및 뒤로 밀침.
     //  시전시간이 길어, 몹의 머리 방향을 확인하고 탱,근딜은 반드시 피하기
         시전시간이 긴 만큼, 피격 당하면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옴.
         또한 해당 몹은 강제 이동기 제외한 모든 군중제어기 면역
         <탱,근딜의 급사의 주된 원인>
 -분쇄의 던지기
   *어글자를 자기 자신과 이격된 무작위 플레이어 1명에게 던지고, 
     던져진 위치 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피해
     //  기본 평타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한 쫄이므로, 적당한 위협수준을
         확보한뒤 탱커는 불가피 한 경우 해당 던지기를 통해 드리블을
         도모하는 것을 추천.


-손등치기-

#무쇠파도 파수견 (야수)
  -마비시키는 이빨 (1초 시전시간)
   *어글자에게 물리피해를 주고, 5초간 50%만큼 이동속도를 감소
     //  이동속도가 감소 디버프와, 손등치기의 연계는 상당히 위험하니,
         해당 디버프가 있다면, 좀더 빠른 반응으로 대처.
  -야수의 격노
   *즉시 1분 동안 자신에게 격노 효과를 부여 <물리 공격력 50% 증가>
     //  체력이 50% 미만으로 감소하면, 사용하는 주문으로,
         파티에 드루이드(달래기)나 사냥꾼(격노해제 펫)이 있다면 격노 해제 가능


#무쇠파도 해적 (인간형)
  -중독의 일격 (0.8초 시전시간/독)
   *어글자 뒤로 이동하여, 자연도트피해 디버프 (중첩됨)
     //  중첩이 쌓일 수 록 상당한 도트 피해가 들어오므로 
         고 중첩이 되지 않게, 독 해제 가능 직업은 반드시 독 해제



-중독-


#무쇠파도 명사수 (인간형)
 -사격 (2초 시전시간)
  *어글자에게 원거리에서 물리피해
    //  원거리 공격만 하는 몹이므로, 명사수를 포함한 무리를 잡을땐, 
        강제이동기 주문이나, 시야플레이로 명사수가 다른 몹과 뭉칠 수 있게끔 하기
 -아제라이트 수류탄 (2.5초 시전시간)
  *무작위 대상 한명에게 해당자리에 화염피해를 주는 바닥을 생성
    //  큼직막하게 바닥이 생기니 해당 바닥에서 이탈하면 되지만,
        파수견이 쓰는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와 겹치면, 이탈하기 어려워지니,
        적절한 이속기나, 빠른 반응으로 바닥에서 이탈.


        -큼직한 수류탄 바닥-

#무쇠파도 해골톱날 (인간형)
 -상처 감염 (질병)
  *기본공격 시 일정확률로 20% 받는 치유량 감소 디버프 (중첩됨)
    //  치유량 감소 디버프는 전투를 길게 끌고 갈수록 탱커의 생존을 상당히 위협하므로
        질병 해제 직업은 반드시 해제하거나, 고 중첩이 되지 않도록, 적절한 군중제어기,
        드리블를 반드시 할 것.
 -치유의 연고 (2.5초 시전시간/마법)
  *자신 혹은 근처의 몹에게 6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하는 마법효과 부여
    //  전투를 길게 만드는 주문으로 긴 시전시간만큼, 차단하기 쉬우니 반드시 차단
        혹여 차단 실패시, 마법 효과를 제거할 수 있는 주문으로 반드시 제거

#무쇠파도 노꾼 (인간형)
 -바다 분출 (2.5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시 모든 파티원 자리에 냉기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날리는 바닥 생성
    //  파티 진영을 붕괴시키고, 전멸의 위험을 만드는 주문으로, 반드시 차단


-차단 실패 예시-


#바다가름 결투사 (인간형)
 -결투사 질주 (3초 시전시간<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무작위 플레이어 대상 1명이 있던 장소로 돌진하여, 이동경로 상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피해 및 2초간 기절
    //  대상자 위치에 바닥이 생기고, 대상자는 바닥에서 이탈
        파티원은 결투사 위치를 인지하고 이동경로 상에서 이탈
        부득이 한 경우나 파티 딜로스를 줄이기위해 군중제어기로 차단


-결투사 질주-


#검은이빨 투사 (인간형)
 -대지 진동
  *자신 위치에 5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자연피해 및 8초간 40%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와 연계되는 주문(분출, 질주)은 상당히 위협적이므로 주의


-해당 바닥-


#항만의 시궁쥐단 평방여우 (인간형)
 -역병 걸음 (질병)
  *대상자 뒤로 이동, 자연피해 및 18초간 자연도트피해, 받는 치유량 25%감소 디버프
    //  지속시간이 상당히 긴 디버프를 남기므로, 질병해제 직업은 반드시 해제
        해당 디버프가 있는 경우 대상자는 생존에 유의하고 힐러는 대상자 주시


-역병 걸음-


#축축한 배쥐 (야수)
 -우둘투둘한 이빨
  *어글자에게, 7초간 받는 치유량 10% 감소 디버프 (중첩됨)
    //  받는 치유량 감소 디버프는 탱커의 생존을 위협하니, 배쥐는 빠르게 처치
        다수의 배쥐가 격노 효과를 받고 있거나, 쥐덫의 디버프와 겹치면 상당히 위험
 -야수의 격노
  *즉시 1분 동안 자신에게 격노 효과를 부여 <물리 공격력 50% 증가>
    //  배쥐의 체력이 상당히 적으므로, 격노 해제보단 빠르게 처치


#야생 덫사냥꾼 (인간형)
 -쥐덫 (1.5초 시전시간<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근처 모든 플레이어 위치에 덫을 던지고, 해당 덫을 밟으면, 
   이동불가 상태 및 5초간 물리도트피해 디버프
    // 시전에 성공하면 성공 시점에 있던 자리에 덫이 생성되므로, 해당자리에서 이탈
       이동불가 상태에서 시전되는 주문(질주,분출 등)과 겹치면 상당히 위험하고
       치명상, 파열 같은 어픽스 주간이면, 급사 할 수 있으니 주의
       이동불가를 해제할 수 있는 주문이 있는 경우 물리도트피해도 같이 사라지니 참고
        (자유의 축복, 드루이드 폼변, 늑대 정령 변신 등)


-쥐덫-


#항만의 시중쥐단 해적단원 (인간형)
 -미친 바나나 (1.5초 시전시간, 6초 채널링 <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자신의 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6초 간 물리피해
    //  시전시간 내 혹은 채널링 중 반드시 군중제어기로 차단, 군중제어기가 쿨일 경우
        반드시 몹과 이격 할 것, 근접해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다른 주문피해와 겹치면 파티 전멸의 위험


-화려한 이펙트 만큼 상당한 피해-


#항만의 시궁쥐단 선원 (인간형)
 -미끄러운 거품 (2초의 시전시간)
  *모든 플레이어에게 30초간 점프하면 2초 기절 디버프
   //  점프금지, 점프 모션이 있는 주문도 디버프가 적용됨 (풍운 소용돌이 용의 주먹 등)


-점프 금지...-

#바다가름 칼부림꾼 (인간형)
 -튕기는 단검 투척
  *무작위 대상자에게 물리피해 및 근처 파티원에게도 물리피해
    //  원거리 플레이어는 본진 및 원거리 플레이어끼리 이격


#항만의 시궁쥐만 소금비늘 (인간형)
 -물화살 (2초 시전시간)
  *시전성공 시 대상자에게 냉기피해
    //  긴 시전시간 만큼 피해량이 크고, 연이어 시전하는 주문으로 반드시 차단
        <탱커 급사의 주된 원인>
 -냉기작렬 (2초 시전시간)
  *시전성공 시 전방 부채꼴 전방 30미터 모든 플레이어에게 냉기피해 및 12초간 
   40%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 파티 전멸을 유도하는 위협적인 스킬이므로 반드시 전담 차단을 정하여 차단


-냉기 작렬-


#검은 이빨 싸움꾼 (인간형)
 -눈먼 분노 (2.2초 시전시간, 8초 채널링 <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8초간 무작위 대상을 주시잡고, 자신에게 격노 효과 부여 (물리 공격력 50% 증가)
    //  주시잡힌 대상은 위협수준을 무시하고 대상만을 따라다니니, 몹에게서 이격
        혹은 주시 잡혔을 때 군중 제어기를 사용하면 주시가 무효화됨.
        파티에 드루이드(달래기)나 사냥꾼(격노해제 펫)이 있다면 격노 해제 가능하며
        격노가 해제되면, 주시가 무효화됨.      <근딜 급사의 원인>


-달래기로 격노해제-


#바다가름 작살사수 (인간형)
 -작살 끌기
  *자신과 이격된 무작위 대상자에게 물리피해를 주고 자신의 위치로 끌어 당김
    //  동시에 한 대상에게 작살 끌기가 시전되면 대상자는 급사할 수 있으니,
        힐러는 파티 힐업에 주의하며, 탱커는 일정 수 이상의 작살사수 풀링 자제
        강화나 분노, 괴저 어픽스와 겹치면 상당히 위협적 몹으로 변모할 수 있음


-작살-


#무쇠파도 분쇄자 (거인형)
 -지면 균열자 (2.5초 시전시간)
  *자신의 위치 9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피해 및 뒤로 밀쳐짐
    //  시전시간도 길고 바닥이 표시되니 해당 몹에게서 이격
 -바위 투척 (1.5초 시전시간)
  *시전이 성공된 시점에 있던 무작위 원거리 플레이어 1명 위치에 물리피해 및
   2초 간 기절 상태를 유발하는 바닥을 생성
    //  시전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바닥 이펙트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


-해당 스킬들-


#검은이빨 주먹잡이 (인간형)
 -분쇄의 고함 (2.5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 시 근처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피해 및 성공 시점에 시전 중인 주문을 방해
    //  파티 모두에게 물리피해를 주기 때문에 강화,분노 어픽스와 겹치면 파티생존에
        위협적인 주문이므로 차단, 또한 시전 중인 모든 주문을 방해하고 같은 계열의 
        주문을 일정 시간동안 시전하지 못하니 캐스터와 힐러는 유의



#무쇠파도 폭풍소환사 (인간형)
 -번개 화살 (2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 시 어글자에게 자연피해
    //  시전시간이 긴 만큼 피해량이 상당하며, 연이어 시전하는 주문이니 반드시 차단
 -천둥 돌풍 (1.5초 시전시간, 12초 채널링)
  *시전 성공 시 12초 동안 자신 근처 1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피해
    //  파티 진영을 붕괴시키는 스킬로 반드시 전담하여 차단


-천둥 돌풍-


#무쇠파도 약탈자 (인간형)
 -고통스러운 동기 부여 (4초 시전시간)
  *시전 성공 시 자신을 포함한 근처 3명 몹에게 10초 간 공격력 45% 증가 버프 및
   10초에 걸처 최대 생명력의 30%의 피해 디버프
    //  해당 주문을 이용하면, 3마리 쫄몹은 빠르게 처치할 수 있으므로 차단 금지
        다만 공격력 증가 버프까지 받으므로, 어글자는 적절한 방어기재


-동기부여로 빨리 죽는 몹들-


#무쇠파도 장교 (인간형)
 -기름친 칼날 (마법)
  *기본 공격시 일정 확률로 어글자에게 화염피해 및 8초간 받는 치유량 75%감소 디버프
    //  치유량 감소 디버프는 탱커의 생존을 위협하므로 힐러는 해당 디버프 즉시 해제


#무쇠파도 해적단원 (인간형)
 -칼날 포화 (0.6초 시전시간, 5초 채널링 <군중제어기로만 차단가능>)
  *5초 동안 바라보고 있는 정면으로 물리피해
   //  해당 주문이 채널링 중일 때 절대 해당 몹 정면에 위치하지 말 것.
       부득이 한 경우 군중제어기로 차단이 가능    <탱,근딜 급사의 원인>


-정면 분노의 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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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썩은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