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련은 인챈트나 집혼석,속성 과는 별도로 아이템에 추가적인 옵션을 부여하는

아이템 강화 시스템 중 하나이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46레벨 이상이 되면 제련을 할수있다.

무기와 액세서리만 제련이 가능하며 그 외의 방어구는 제련할 수 없다.

 

또한 부여되는 옵션은 랜덤하며 제련된 아이템은 거래나 판매가 불가능한 아이템이 된다. 

대신 제련된 아이템은 수수료를 지불하고서 제련을 해제할 수도 있읍니다.

 

아래 부터는 무기와 액세서리 제련 효과 목록 입니다.

 

* 제련 스킬 : 착용 스킬

 

착용 스킬 : 자신의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명중을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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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 스킬 :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무게 한도가 2배로 증가한다.
착용 스킬 : 회피를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데미지 공격 마법의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리차지에 의해 MP회복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착용 스킬 : 폐활량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좀 더 높은 곳에서 낙하 데미지 없이 뛰어내릴 수 있게 된다.
착용 스킬 : 지형 데미지에 대한 내성이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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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 스킬 :HP회복 마법의 위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HP회복 마법의 효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마법 소모MP를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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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 스킬 : 데미지의 일부를 적에게 반사하는 능력을 자신에게 부여한다.

                스킬 및 장거리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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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 스킬 : 모든 스킬의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착용 스킬 :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착용 스킬 : 송/댄스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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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 스킬 : 땅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불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신성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암흑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물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바람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출혈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정신 이상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마비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독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스턴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수면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땅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불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신성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물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출혈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정신 이상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마비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독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스턴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수면 특성 공격력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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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련 스킬 : 발동 효과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욕구를 자극한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MP를 태워버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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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욕구를 자극한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MP를 태워버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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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효력 3.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MP를 태워버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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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PVP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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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회피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CP를 회복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 공격 확률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명중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HP회복 마법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HP를 회복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데미지 공격 마법의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최대 CP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최대 HP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최대 MP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MP회복 마법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MP를 회복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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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련 스킬 : 사용 스킬

 

사용 스킬 : 폭죽을 터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시간 동안 음악이 나온다.
사용 스킬 : 대폭죽을 터트린다.
사용 스킬 : 마을로 텔레포트한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사용 스킬 : 시전시간 없이 마을로 텔레포트한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사용 스킬 : 파티원들을 마을로 텔레포트 시킨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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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바위를 날려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공기를 응축해 불꽃을 터트린다.

사용 스킬 : 적의 마음을 평화롭게 하여 공격욕구가 사라지게 한다.
사용 스킬 :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대상의 공격욕구를 자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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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자신의 HP를 즉시 회복시킨다.
사용 스킬 : 자신의 CP를 회복시킨다.
사용 스킬 : 적의 MP를 태워버린다.
사용 스킬 : 대상의 MP를 회복시킨다.
사용 스킬 : 무속성 공격을 가하면서 순간적으로 PvP시 자신의 공격 마법의 위력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리차지에 의해 MP회복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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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시체를 부활시킨다.
사용 스킬 : 타겟을 해제시킨다.
사용 스킬 : HP를 흡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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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바위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불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성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무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암흑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물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바람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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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불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성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무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암흑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물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바람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암흑 속성의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성스러운 속성의 공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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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문과 보물 상자를 연다. 도적의 열쇠가 필요하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무적 상태가 된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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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데미지 공격 마법의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명중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적에게 가한 데미지의 일부로 HP를 회복하는 능력을 부여한다.

                스킬 및 장거리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제외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모든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적에게 반사하는 능력을 자신에게 부여한다.

                스킬 및 장거리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제외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송/댄스 스킬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송/댄스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HP회복 마법의 위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HP회복 마법의 효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머리가 커진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폐활량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좀 더 높은 곳에서 낙하 데미지 없이 뛰어내릴 수 있게 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지형 데미지에 대한 내성이 생긴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CP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HP를 증가시키고 늘어난 HP만큼 회복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HP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MP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상대방의 PVP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회피를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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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스킬 : 일시적으로 몬스터의 선제 공격을 받지 않는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자신의 전투 능력이 대폭 감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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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련 : 스텟 변화

 

•  STR +1
•  
CON +1
•  INT +1
•  MEN +1


•  명중          +0.4 ~ +3.0

•  CP 회복    +0.1 ~ +0.8
•  크리티컬   +4.9 ~ +32.7
•  회피         +0.4 ~ +3.0
•  HP 회복    +0.1 ~ +0.8
•  마법공격력   +2.5 ~ +28.2


•  CP증가     +19.2 ~ +214.9
•  HP 증가    +12.7 ~ +155.9
•  MP 증가   +6.1 ~ +115.1
•  마법 방어  +4 ~ +30.8
•  MP 회복       +0.1 ~ +0.4


•  물리 공격력   +2.2 ~ +24.2
•  물리 방어력   +5.1 ~ +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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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까지 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 합니다.

 

앞전에 올라있는 제련글에 없는 부분이 많아 다시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위 내용은 리니지2월드"다크마검성"님 이 작성 하셧읍니다.

 

전에 제련에 관한글 올라와 있었지만 없는게 많아서 다시 정리해 만들어 보기로 맘먹고

 

제련효과 글 작성중에 빠진거 있나 검색하다  제꺼보다 더 보기좋게 정리되있는

 

글을보고 기존 내용에 없는건 추가해서 펌글로 대신 올렸읍니다.

 

혹시 라도 없거나 추가 할 사항은 댓글 달아 주세요

 

유용한 정보가 되였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