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9-23 04:14
조회: 98,125
추천: 39
실험글) 일본산 강화확률은 믿을만한가?최근에 일본 상용클라이언트의 강화확률과 적정스택에 관한 것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요.
돌멘게의 대량학살과 그루닐 세트 15강으로 떨어진 기념으로 보스 방어구로 전환하였습니다. 8월 28일부터 여태까지 한달여 동안 크자카, 누베르, 기아스와 베그를 강화시켜 봤는데요. 하나하나 기록하면서 체킹을 해보았습니다.
요약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우선, 일본산 클라 강화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에 근거하여 max 스택을 쌓는데는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적당한 스택을 쌓고 시도했습니다. 첫 시도가 아래 스택은 아니고요. 평균적으로 성공한 스택이 저정도 쯤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화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를 종합하여 산출을 한 결과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결과는, 일본산 클라이언트 강화확률이 어느정도는 비례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베그를 강화하면서 크론석이 나와서 그런지 베그 강화가 엄청나게 힘들어 진 것 같더군요.. 기분탓이겠죠
EXP
501,618
(93%)
/ 504,001
초 인벤인
|
새로고침
|
설문도 기껏해야 2천명으로 하는건 알고나 계실지 ㅉㅉ
누가 연구비 지원해주는 것도 아니고 자기 시간이랑 돈 소모해가면서 표본을 뽑아준건데 당연히 그 양이 한정될 수 밖에 없고 표본이 클 수가 없음.
또한 검은사막이 '유저가 스스로 찾아나가는 즐거움^^' 을 강조하면서 상당수의 정보를 비공개로 돌려놓고 운영하는데, 지들 수틀리면 적용되는 내용이 갑자기 바뀌어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았음.
결국 표본 수 늘려서 연구하는 사람만 병신되는건데 그런 상황에서 표본이 적다고 뭐라 말하긴 더더욱 미안함.
그나마 이런 분들이라도 많아지면 그걸 통합해서 대략적인 확률을 계산하기라도 하겠지만
뭐, 지금 상황에 이렇게 올려주는 분 조차 보기 힘든데 뭐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