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닉 럼블이렐 롤닉 전국 럼블 협회(이하 전럼협)입니다.
이번에 쓸 팁은 럼블로 아이템 선택 장애가 온 당신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이거 역시 추가편 느낌이라 인증은 안하겠습니다.(인장 보시던가)
그리고 역시나 이거 말하느라 늘 귀찮지만 제 말투는 반말/존댓말 둘다 대충 손가는대로 씀다. 그게 젤 편함.
우선 럼블의 시작템부터 봅시다.
럼블의 시작 아이템으로는
대략 이렇게 5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이 두 아이템은 정글몹을 먹고 시작할때 주로 씁니다.
로 드시고 5포션1와드 하셔도 되긴합니다.
이렇게 가면 정글몹을 먹고가서 포션이 적은게 단점인 저 첫템을 5포션과 함께 시작해서 좋습니다.
정글몹 먹는건 전에 쓴 팁글을 참고해 주세요(인장에 있음)
이건 보통 상대가 ap라서 천갑옷이나 그런게 별로 안좋을때 갑니다. 가면이 빨리나오고 도란방패보다 맞다이 부분에서는 좋습니다. 다만 포션 2개가 그닥 넉넉한 수치도 아니긴 합니다.
은 솔직히 최근은 자주 안갑니다. 포션이 나름 4개긴 한데 맞딜에서 도움이 거의 안되는 이동속도라는 옵션을 주기 때문이죠.....다만 마관신이 빨리 나오긴 합니다...... 사실 별루 안좋아요
이 아이템은 그냥 상대가 ad다...싶으면 가세요. 포션5개로 짱많고 방어력도 줘서 좋습니다.
누굴 상대로 가도 괜찮습니다. 상대가 누군지 애매하거나 ap기반 평타캐(니달리 케넨)이런 애들 상대로 좋습니다.
그러면 초반부분에 올리는 아이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정도입니다.
아주 간단한 부분인데요
이랑
이 두개는 딜쪽입니다.
보통
을 먼저 가는대요 이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 아이템은 럼블에게 꿀인 옵션은 전부 가지고 있어요.
괜찮은 하위템
에다가 체력+주문력+마관.
그냥 꿀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이거부터 올리시면 됩니다.
다만 예외가 있는데요
시작을 하셨을 경우에는 상대가 ad겠죠?
부터 갑시다. 가성비 개좋음;;;
상대가 ap인데 힘드시다면
부터 올리시고 가세요. 쉴드는 방/마방이 높으면 효율이 좋기에 아주 좋습니다.
는 티모/니달리/케넨 등의 짤챔들 상대로 승기를 굳힐때 가시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위에 언급한 애들은 맞딜에서 럼블이 한 반피vs풀피 정도 구도가 아닌이상 이깁니다.
그래서 거리를 좁히는게 가장 중요해서 마관신 부터 가셔도 됩니다.
다만 이건 확실하게 이길때 가는겁니다. 이길 수 있는 라인전을 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한거지만 신발을 가신 이상 스킬샷을 어느정도는 피하면서 싸워야되요.
ap짤챔들 상대로 승기를 굳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둘 중 하나를 올린 뒤에 마관신을 가는겁니다.
다만 이건 상대 정글/미드에도 ap가 있을때 효율적입니다.
다만
가 럼블만 가는 템은 아닌지라 팀원의 템을 보고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한타구도(중후반) 가서 럼블의 아이템도 한번 봅시다.
대략 이정도의 딜템이 있겠습니다.
이거는 이번에 주문력이 80으로 버프되면서 이제는 그냥 첫템으로 고민없이 가도 되는 템이 됬습니다.
특수한 조건이 아니거나 '아몰랑. 생각하기 귀찮아' 할 때 가면 됩니다.아몰랑 박사붐 느낌으로
이건 상대 ap가 많아서 음전자를 올린 상태이거나 우리팀에 ap가 많아서 가주면 좋을때 좋습니다.
상황봐서 미드 다이애나가 있어서 심홀부터 올릴때는 딴거를 올리는게 더 좋은경우도 있습니다.
가면 그냥 쎄집니다. 그냥 쎄집니다. 보통 탱커들을 많이 때릴때 효율이 좋겠죠?
예로 탑 라인전이 쉔vs럼블이었다고 칩시다. 이러면 럼블은 후반 한타에서도 쉔을 때릴일이 자주 있을태고(딜러랑 같이 무는놈 족치는 포지션에서) 스플릿 구도에서도 쉔이랑 자주 때리게 됩니다.
사실 이것도 아몰랑 식으로 가도 됩니다. 가면 그냥 쎄져요. 마방게이들 상대로 '더욱 더' 세질 뿐입니다.
존야를 올리면 3가지 이점이 생깁니다.
우선 한타에서 어그로를 끌기가 쉬워집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상대 딜러들을 물어족치기가 쉬워지고 과감한 플레이도 쉬워집니다. 그러면서 스플릿 막기도 할만해지는데요
예로 마스터이가 탑을 쭉쭉 미는 구도라고 칩시다. 이 경우 럼블이 진짜 까다로운데요 왜냐하면
막으러 가자니 맘먹고 다이브를 치면 내가 죽고
딴애들이 막으러 가자니 텔이 없다보니까 마스터이가 먼저 내려오는 그림이 자주나오고.
그렇다고 막으러 가서 럼블이 1:1로 이기는것도 아니거든요.
존야가 뜬다고 1:1을 이기지는 않습니다. 좀 더 쉬워지긴 하겠지만 어려워요.
대신 타워를 지키는건 됩니다. 럼블의 딜을 무시하고 타워를 치자니 맞아죽고 그렇다고 럼블부터 빠르고 녹이고 시작하자니 럼블은 존야가 있거든요. 그래서 타워를 지키기는 됩니다.
무엇보다 슈퍼플레이가 가장 잘 나오는 템입니다.
그외로 가면 좋은 딜템
우선 짧은거부터
-극극극극극 후반에 신발팔고 갔음.
-이걸 가면 좆나게 쌔집니다. 그냥요. 진짜요.
이거랑
이거의 차이점은
이거는 특히 탱커들 상대로 아주 좋은 효율을 받는거고
이거는 누구든지 어느정도 잘 패는데 혼자선 효율이 좀 딸립니다.
럼블이 극딜을 간다 해서 과감한 포지션 잡기는 어려워지거든요.
그래서
이거랑 또 딜이 쎄지니까 마방 깎을수록 좋겠죠?
랑 같이있으면 쌔집니다.
그니까....음.....
지략가 느낌이에요.
혼자있으면 x밥 느낌인데 병력들이랑 같이있으면 얘들을 효율적으로 써서 무서움.
-이 템은 사실 이번 패치로 럼블에겐 너프가 된 템입니다.
그 패치되면서 슬로우가 중첩이 안되고 강한걸로만 효과를 받는데요
물론 여전히 주문력 100과 체력400의 옵션은 좋습니다.
다만 효율이 크게 좋지는 않은게
-패시브 평타에 라일 안묻는걸로 암.
-이전 35%. 현제 40%. 5%이득.
-X
-과열 안된 작살의 첫타만 라일라이 적용. 과열이 되면 둔화률이 52.5로 라일라이가 묻히고 과열이 안되도 2타 적중시 합연산으로 계산되서 라일라이보다 쌜껍니다.
-이전에는 이퀄 깡슬로우35%에 라일라이 슬로우까지 합연산이었는데 이번 패치로는 라일라이 40%만 받습니다.
고로 상황보고 가십쇼.
럼블로 가면 좋은 방템들도 있습니다.
물론 저랑은 성향이 안맞아서 안갑니다.
고로 여기서 소개도 안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