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6-11 17:01
조회: 25,339
추천: 85
비취부두 데미지 계산기 (패치 2.0.6 버전)2.0.6 패치 이후 혼령출몰과 메뚜기 피해 증가 옵션의 버그가 픽스 되었다 하여 직접 테스트 해보니 현재 잘 적용됩니다. 셋팅 하거나 템 업글할 때 데미지 비교 하려고 엑셀로 계산기 하나 만들었는데 공유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킬과 템 위주로 만들었는데 필요하신 분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 사용 방법 > ![]() ![]() ![]() 녹색 칸에 수치를 입력하면 빨간색 칸에 도트와 수확 데미지가 표시됩니다. 1. 무기, 액막이, 반지, 목걸이에 붙은 피해옵을 입력합니다. 2. 세부사항을 보고 각종 수치를 입력해줍니다. 3. 금기, 피라냐, 팔씨름 등의 사용여부에 따라 수치를 입력해줍니다. < 계산 공식 > 도트뎀 = 평균뎀 * (1+지능/100) * {1+(극확/100)*(극피/100)} * (틱당스킬데미지/100) * (1+냉피/100) * {1+(팔씨름+피라냐+금기+혼출피해)/100} * 캣살 여기서 틱당 스킬데미지는 혼출의 경우: 4000/12 * 0.8 불뚝의 경우: 1480/8 * 0.8 창궐의 경우: 1040/8 * 0.8 < 그홈으로 확인 > 계산값이 맞게 나오는지 그홈으로 몇가지 도트와 수확 데미지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홈은 팔씨름 효과가 적용 안되서 팔씨름에 0을 입력 했습니다. ![]() ![]() 계산기의 값과 실험값이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네요. 계산기나 글에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거나 오류가 있으면 얘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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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그홈에 적용이 안되나요??
북미서버는 오늘부로 2.0.6 패치가 적용 됬어요.
아이템 전부 풀옵일때 금기+피라냐+팔씨름으로 14억 나오더라구요 ㅋ
아직 갈길이 멀었음을 실감..
근데 예전 2.0.5 이전 시절이 좀 그립긴 하네요.
눈알은 빠지지만 한번 맛봤던 데미지라 혼출 버그가 픽스되도 뭔가 부족한 느낌이네요
패치후에 합연산이라면 12억8천 나오겠어요.
혼출0% = 수확7억
혼출30% = 수확8억
혼출45% = 수확8.6억
병뚜기 수정한 건 아쉽지만
혼출 버그 수정으로 수확뎀이 1억 이상 올랐으니
패치전보다 더 할만할 것 같네요
독피해 맞춰서 독소환+병뚜기로 재미보고 있었는데 ㅎㅎ
저의 경우는 계산해보니 2.0.6 패치후 수확 데미지가 1.5억 정도 올랐더라구요.
광역 피해도 90% 맞춰 놓은 상태라 주변 몹과 같이 수확 써주면 6단 솔플할 때 노랑정예 원킬 나더라구요.
목요일에 한국서버 2.0.6으로 패치 된 이후에 한번 써보시고 잘 되나 알려주세요.ㅎㅎ
혼출 피해 정상 적용되고 수확 데미지 8억 4천
그런데 적용 안되는 지금 그홈에서 8억 나온다는 사람은 뭐지
특히 태수 데미지 볼때마다 눈물이 납니다. 2천을 못넘다니..;;;
대신 생구 10만, 광역90%, 정피 60% 넘은거에 위안을 삼고 있어요 -_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l=267749
기존에는 금기 등은 합그룹 따로 적용...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6715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l=264237
요 글대로 패치가 국내에도 적용 될 경우
혼출 45%가 들어가도 일부 상황에선 딜로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 피라냐 팔씨름30% 혼출45% 금기 사용 경우
기존 식(혼출x) : 1.45*1.2 = 1.74
변경 식(혼출o) : 2.1 (패치 전 대비 21% 상승)
위 경우에서 운수 디버프 (폭장-육신이 약하도다, 내면-금단의 궁전) 추가될 경우
기존 : 1.95*1.2 = 2.34
변경 : 2.6 (패치 전 대비 11% 상승)
위 경우에서 동료-늑대나 부두술-광란 중 하나가 추가될 경우
기존 : 1.95*1.5 = 2.925
변경 : 2.9 (딜 하락)
(위 계산은 전부 혼출 45%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실험하신 것 보니 변경되는건 거의 확실한 것 같고...
솔플은 버프지만 파플은 너프인듯 보이네요.
파플을 너프라고 하는 이유는,
성전사의 눈방 디버프 등 디버프가 추가될수록 상승폭은 더욱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 계산처럼 디버프+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가 추가되면 오히려 딜로스가 발생하죠.
디버프+버프가 같이 들어올 경우
기존에 혼출 45% 없이도 낼 수 있던 데미지를, 45%를 챙겨야 낼 수 있게 되는겁니다.
엄청난 너프죠.
참고로 스킬 중 희생-무리의 분노를 사용하시거나 혼출을 45%보다 적게 챙길 경우에는 상승폭은 더 줄어들고 하락폭은 더 커지겠네요.
개인적으로 이 실험글이 틀렸기를 바랍니다. ㅜㅜ
혼출 43%인데 수확 데미지가 21%정도 상승 했네요.
음..예전에 2.0.4 시절과 2.0.5 때의 자료가 남아 있어서 계산을 해보니.
2.0.4 패치 때는 정피 * 냉피 * ( 피라냐+금기+혼출 ) 이었네요.
즉 디버프+버프 개념이었고
2.0.5 때는 이게 바뀌어서 정피 * 냉피 * 피라냐 * 금기.
이렇게 하니 실험값과 일치하네요. 즉 금기와 피라냐가 따로 곱해지네요.
혼출 버그로 바뀌었나 봅니다.
2.0.6 패치후에는 혼출버그가 픽스 되면서 다시 2.0.4 시절의 계산 방식으로 돌아간듯 합니다. 혹시 제 실험이나 계산에 착오가 있을 수도 있으니 내일 패치되고 나서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ㅎㅎ
그냥 혼출하고 피라냐만 쓰는게 이득인가 부두 입문한지 얼마안되서 잘 모르겠네요
다른방법이나 조언좀 부탁 드려요
병메뚜기 대신 취향에 따라 불 붙은 메뚜기나 창궐 룬 쓰시면 좋을 것 같네요.
메뚜기는 8초간 피해로 알고있는데 10초로 계산하심
혼출의 경우: 4000/15 = 4000/12*0.8
불뚝의 경우: 1480/10 = 1480/8*0.8
창궐의 경우: 1040/10 = 1040/8*0.8
뒤에 식으로 수정할게요. 감사합니다.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엇나??
ㅊㅊ
안좋아진것도 있음.. 셋팅이 전부 지 활 생% 모저 재사용대기감소% 인대.........
스킬피해 달면 강인함 많이 떨어질듯......
조삼모사인 기분......
이전 제 계산기는 지워야겠어요....
차라리 혼출버그 수정안했던때가 더 좋았던듯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