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youtu.be/h1tYTQRuMMY




광역피해의 대한 동영상 내용이 좋아서 이렇게 공유해 보려 합니다.

아쉽게 영어 동영상이라 영어 거부감 없으신 분들은 동영상을 직접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동영상에서 나온 핵심 내용들을 짤막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1. 광역피해 공식 y(x-1)*0.2

y = 광역피해 수치 예를 들어 광역피해가 50%라면 y=0.5

x = 뭉쳐있는 몹들의 갯수. 광역피해가 발동된 몹은 광역피해 데미지가 안들어가니 x-1 으로 계산됩니다.

0.2 = 광역피해 발동 가능한 확률입니다. 이 수치는 고정이며 절대 더 높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광역피해가 30%이며 몹들이 8마리 뭉쳐있다면
0.3*5*0.2 = 0.42 -> 광역피로 42%의 추가 뎀지가 들어갑니다.



2. 광역스킬과 단일스킬 둘다 같은 효율의 광역피해 데미지 증가를 받습니다.


동영상에서 캡쳐한 장면입니다. ** 윗 스샷은 광역피해가 없을 경우 ** 아랫 스샷은 광역피해가 있을 경우 **
설명 드리자면 범위내에 모든 적에게 10에 데미지를 주는 광역주문과 (Aoe) 
단일 대상에게 10의 데미지를 주는 단일주문 (Single Target) 그리고 광역피해가 50%라고 가정했을 경우

몹이 5마리 뭉쳐있다면 공식에 의해 0.5*4*0.2 = 0.4 즉 40% 증가가 생기고 이 증가는
광역주문이든 단일대상이든 똑같은 40%의 증가 효율을 보입니다.



3. 속성피해와 광역피해 효율


가장 재밌는 부분이 바로 속성피해와 광역피해의 분기점입니다. 
속성피해와 광역피해 둘다 20%라고 가정한다면 몹들이 6마리 이상 모여있을 경우
광역피해의 데미지 기대값이 더 높아집니다. 

그리고 이 정보를 조금더 단순화 시킨다면
2마리 이상의 몹에게 딜을 가할시 광역피해 5% 마다 총딜의 1%가 증가합니다. 





주의하실점은 광역피해 데미지는 발동된 몹 기준으로부터 10미터까지 피해를 줍니다.
그러니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광역피해 스탯에 무게를 알맞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D
파티플에선 다양한 직업이 몹들을 예쁘게 잘 몰아줍니다.
대표적으로...
수도 - 용오름
부두 - 피라냐 회오리
법사 - 블랙홀
야만 - 도약공격
성전 - 규탄
목걸이 - 요한의 정수



 이 글의 내용은 제가 쓴게 아니며 그저 여러분들과 함께 정보 공유를 목표로 작성했습니다.  :D

중복이면 자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