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이라 쓰고 마법저항력 대격변이라 읽는다.
Champions

Ashe.

집중(패시브)

집중의 스택이 초당 3/4/5/6/7 에서 4/5/6/7/8 으로 상향

특정상황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중에 집중의 스택이 오르는 문제 수정



Elise

새끼 거미 (패시브)

체력이 125-550 에서 90-260 로 감소

방어력이 30 에서 30/50/70/90 로 증가  (거미형태(R) 레벨에 비례)

마법저항력이 50에서 50/70/90/110 로 증가  (거미형태(R) 레벨에 비례)

광역 피해로부터 받는 피해가 10/20/30/40% 감소에서 일괄 25%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물오름달님 번역)

이제, 엘리스가 인간형태로 변신하면 새끼 거미는 사라지기전까지 아무행동도 안함.

이동하는 동안 새끼 거미들이 더 밀집함

위험한 새끼 거미 (W)

폭발하는 새끼 거미의 이동속도 감소

줄타기 (E)

더 이상, 표시되는 사정거리보다 밖으로 하강할 수 없음

하강 하자마자, 아직 엘리스가 타겟으로 선택될 수 없을때, 스킬을 시전하거나 공격을 할 수 있었던 버그 수정

이제, 새끼 거미들은 엘리스와 동시에 하강하지 않고, 좀 더 나중에 하강함

5dolls님 코멘트
(엘리스 하강관련 패치는 줄타기로 타워사거리 내로 접근시 
새끼거미가 소환물판정을받아 엘리스보다 먼저 타워어그로를 먹는걸 방지하기 위해서라네요.)



Fiddlesticks

두려움 (패시브)

더 이상, 바론, 용, 썩은아귀(뒤틀린숲) 의 마법저항력을 감소시키지 않음



Fizz

장난치기/재간둥이 (E)

가끔, 빠르게 스킬을 시전했을때 장난치기/재간둥이의 데미지가 안들어가던 버그 수정



Karthus

황폐화 (Q)

죽음극복(패시브) 동안 최대범위 밖으로 스킬 시전시, 최대범위에 해당하는 곳에 시전되도록 함
(이전에는 시전이 안뎀)

부패 (E)

주문력 계수가 0.25 에서 0.2 로 감소

쿨감이 ON/OFF 의 재사용대기시간을 감소시켰고, 이게 더 많은 데미지를 주던 버그 수정



Malzahar

공허의 부름 (Q)

다른 발사체들과 같이 안개속이나 수풀(부시)안에서 좀더 일관적으로 보이게 수정

공허충 소환 (패시브)

재앙의 환상 (E)에 영향받는 유닛의 수가 하나 이상일때, 공허충이 반복적으로 타겟을 바꾸던 문제 수정



Master Yi (remake)

일반

레벨당 체력 증가량이 86 에서 92 로 증가

기본 마나량이 199 에서 180 으로 감소

레벨당 마나 증가량이 36 에서 42 로 증가

기본 방어력이 16.3 에서 15 로 감소

레벨당 방어력 증가량이 3.7 에서 3 으로 감소

레벨당 공격속도 증가량이 2.98% 에서 2.75%로 감소

2연속 공격

매 4번째 공격마다 2번 연속 공격함, 두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힘

일격 필살 (Q)

마스터 이가 타겟 불가능한 상태가 되며, 4개의 유닛에게 대쉬해서 25/60/95/130/165 (+1.0 총 공격력) 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에게는 75/100/125/150/175 의 추가 피해를 입힘.

일격필살은 크리가 뜰 수 있으며 마스터이의 총 공격력의 60%의 추가 피해를 입힘.

마스터이가 기본공격을 할 때 마다, 일격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함

  •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

명상 (W)

마스터이가 4초동안 정신집중을 하여 40/45/50/55/60% 의 피해량 감소효과를 얻고, 매 초당 30/50/70/90/110 (+0.3 AP)의 체력을 회복함, 마스터이가 잃은 체력 1%당 회복량이 1% 증가함.

피해량 감소효과는 타워에대해 절반의 효과만을 가짐

  • 마나 소모량: 50/65/80/95/110
  • 재사용 대기시간: 35

우주류 검술 (E)

패시브: 마스터이가 7/9/11/13/15% 의 추가 공격력을 얻음

시전 시: 마스터 이가 5초 동안 매 공격마다 10/15/20/25/30 (+0.1/0.125/0.15/0.175/0.2 총 공격력) 의 추가 고정피해를 입힘.

  • 재사용 대기중일 때 패시브 효과를 잃음.
  • 마나 소모량: 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

최후의 전사 (R)

패시브: 마스터이가 적 챔피언을 죽일 경우, 최후의 전사를 제외한 모든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 감소됨, (어시스트 달성 시에는 절반의 효과)

시전 시 : 10초 동안, 마스터이의 공격속도가 30/55/80%, 이동속도가 25/35/45% 만큼 증가함.

  • 마스터이가 킬이나 어시스트를 달성 시, 지속시간 4초 연장됨.
  • 마나 소모량: 100
  • 재사용 대기시간: 75


Nami

물감옥 (Q)

의도한 것보다 기절의 지속시간이 오래 지속되던 버그 수정



Poppy

용감한 돌진(E)

돌격 후 전에 하던 이동이나 공격명령을 계속 따르던 버그 수정

돌격 후 짧게 버벅거리던 버그 수정



Ryze

과부하 (Q)

사거리 650 에서 600 으로 감소

룬감옥 (W)

사거리 625 에서 600 으로 감소

마나소모량이 80/90/100/110/120 에서 60/70/80/90/100 으로 감소

주문흐름 (E)

사거리 675 에서 600 으로 감소

필사적인 힘 (R)

이속 증가량이 35/45/55 에서 60/70/80 로 상향



Thresh

일반

기본체력이 541 에서 500 으로 감소

기본 방어력이 18 에서 12 로 감소

지옥살이 (패시브)

영혼 수집시, 방어력과 주문력의 증가량이 1.0 에서 서서히 감소하던 것을, 이제 일관적으로 0.75씩 증가시킴 

(추가 설명 : 현재, 영혼 1개의 가치는 아래와 같음. 이 수치가 일관적으로 0.75로 바뀌게 됨으로서 초반 능력치 하향의도)

 


Twisted Fate

주사위 굴리기 (패시브) (Remade)

    더 이상, 팀원들에게 추가 골드를 주지 않음.

    유닛을 죽일 때마다, 트페는 주사위를 굴려서 1~6의 골드를 얻음.

    확률은 동일하지 않으며, 높은 숫자가 나올 확률이 더 높음.

    카드 뽑기 (W)

    시전 시, 뽑고 던지는데 10초 주어지던것이

    각각, 카드 뽑는데 8초, 던지는데 4초의 시간을 주는것으로 수정



    Udyr

    영혼수호자 우디르 스킨에 죽는 애니메이션 추가



    Vayne

    선고 (E)

    시전 사거리가 의도된것보다 길었던 버그 수정

    (의역 : 현재 버그로 650인 사거리를 의도한 550으로 하향 조정)

    결전의 시간 (R)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레벨 70초에서 100/85/70 로 증가



    Warwick

    무한의 구속 (R)

    적 챔피언에 의해 중단되도 데미지 계속해서 주는 버그 수정



    Zac

    새총 발사 (E)

    데미지가 80/130/180/230/280 에서 80/120/160/200/240 로 감소



    General Champion Changes

    도발당한 상태에서 대쉬기 시전 불가 (잭스의 도약공격, 카타리나의 순보, 쉔의 그림자 돌진)

    챔피언의 공격이나 스킬이 아예 데미지를 주지 못하거나 영향을 주지 못해도 시간내에 죽을 시 어시스트를 주도록 수정 (케일의 중재, 뽀삐의 외교관 면책 특권, 모르가나의 블랙쉴드, 서머너스팰 보호막 등등)



    Items

    마법 저향력 계열 아이템

     

    요약: 정령의 형상과 벤시의 장막의 재료가 되는 새로운 중급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설명: 저희는 게임 내에서의 마법저항력이, 오라 위주의 스탯 아닌(아래 룬방벽 패치를 참고), 개인의 스탯으로서 고려되길 바랐습니다. 룬방벽을 삭제하는 대신에, 저희는 특히 게임 중반에 지속적으로 AP딜링을 하는 챔피언을 카운터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만들었고, 뿐만 아니라 게임 후반부에 포킹조합을 상대할 수 있도록 탱커들에게 유용한 옵션들을 추가했습니다.  

    새 아이템: 망령의 두건 (Spectre's Cowl)

    재료: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205 Gold = 1400 Gold

    체력 +200

    마법 저항력 +45

    유니크 패시브: 적 챔피언의 공격을 받았을 때, 10초동안  5초당 체력재생15  효과를 가짐

    정령의 형상

    재료 변경: 망령의 두건 + 점화석 + 375 Gold = 2625 Gold (원래 2200)

    체력 증가량이 200 에서 400으로 증가

    마법저항력이 50 에서 55 로 증가

    새로운 옵션 : 5초당 체력재생20

    벤시의 장막

    재료 변경: 망령의 두건 + 루비 수정 + 875 Gold = 2750 Gold (원래 2520)

    체력 증가량이 400 에서 450 으로 증가

    마법저항력이 45 에서 55 로 증가

    마나 증가량이 300 에서 0 으로 감소

    새로운 유니크 패시브: 적 챔피언의 공격을 받았거나 주문보호막이 파괴될 경우, 10초동안  5초당 체력재생45  효과를 가짐

    수호 천사

    재료 변경: 음전자 망토 + 쇠사슬 갑옷 + 1310 Gold = 2750 Gold (원래 2600)

    마법저항력이 30 에서 40 으로 증가



    룬방벽과 솔라리 팬던트

     

    요약: 룬방벽이 삭제되고, 이제 군단의 방패는 솔라리 팬던트로 업그레이드하게 됩니다.

    설명: 저희는 모든 게임에서 필수에 가까운 군단의방패/룬방벽을 항상 구입해야만 하는 부담을 줄이고 싶었습니다. 군단의 방패와 솔라리 팬던트를 엮음으로서, 팀 파이트에서 사용되는 광역 피해량 감소형 아이템이 전략적 선택의 여지가 있도록 만들 수 있었습니다.

    군단의 방패

    조합 비용이 625에서 375로 감소(총 가격 역시 2150에서 1900으로 감소)

    체력 증가량이 250 에서 200 으로 감소

    더 이상 기본 마법저항력 없음

    유니크 오라 - 군단

    더 이상 방어력 증가 오라 없음

    마법 저항력 15에서 20으로 증가 

    더 이상 미니언에게 영향 안줌 

    룬 방벽

    게임에서 삭제됨

    솔라리 팬던트

    새로운 조합: 군단의 방패 + 600 Gold = 2500 Gold

    체력 +300

    방어력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유니크 액티브는 그대로 유지

    새로운 유니크 오라 - 군단



    몰락한 왕의 검

    엑티브 스킬의 이속증가/둔화의 지속시간을 4초에서 3초로 감소



    파수꾼의 갑옷

    패시브 슬로우의 지속시간 1.5초에서 1초로 감소

    총 비용 1100에서 1000으로 감소 (조합 비용 감소)



    란두인의 예언

    패시브 슬로우의 지속시간 1.5초에서 1초로 감소

    총 비용 3100에서 3000으로 감소 (조합 비용은 그대로)



    얼어붙은 심장

    총 비용 3000에서 2900으로 감소 (조합 비용은 그대로)



    새로운 아이콘

    다음 아이템들은 새로운 아이콘을 가짐

    심연의 홀

    수호자의 카탈리스크

    죽음불꽃 손아귀

    빙하의 장막

    기괴한 가면

    마법공학 총검

    가시갑옷

    흡혈의 낫



    Maps

    소환사 협곡

    정글 몬스터

    유령

    최초 등장시간이 1:55에서 2:05로 증가


    늑대

    최초 등장시간이 1:55에서 2:05로 증가

    큰 늑대의 기본 경험치가 153에서 170으로 증가


    골램

    최초 등장시간이 1:55에서 2:05로 증가

    큰 골램의 기본 경험치가 137에서 160으로 증가


    고대 골램 (블루)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

    기본체력이 1500에서 1400으로 감소


    도마뱀 장로 (레드)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

    기본체력이 1500에서 1400으로 감소


    작은 도마뱀 (버프 쫄)

    기본 경험치가 10에서 50으로 증가

    기본체력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



    네셔 남작

    Voracious Corrosion

    더 이상 대상의 기본 공격력을 50% 감소시키지 않음

    이제, 대상이 네셔에게 입히는 물리/마법 데미지의 50%를 감소시킴



    타워

    외곽 타워는 60의 추가 방어력을 얻음. 게임시작 4분까지 그대로 유지되며, 그 이후 4분동안 효과가 서서히 감소되어, 총 8분 후에는 완전히 사라짐.

    외곽 타워의 기본 방어력이 54에서 60으로 증가됨

    퍼플팀의 내곽타워가 의도한것과 달리 10의 추가 방어력을 가지던 버그 수정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

    일반

    쓸데없이 큰 지팡이 삭제

    죽음불꽃 손아귀 삭제

    리안드리의 고통 사용가능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사용가능



    되돌아온 아이템 :  달의 불꽃 마법검 (원거리 전용)

    재료: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음전자 망토 + 420 Gold = 2300 Gold

    주문력 +50

    방어력 +50

    마법저항력 +50

    유니크 패시브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됩니다.

    어둠불꽃 횃불

    재구성됨: 방출의 마법봉 + 악마의 고서 + 720 Gold = 2400 Total Gold

    주문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유니크 액티브: 대상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힌 다음, 6초간 해당 챔피언이 이후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우글랫의 마녀모자

    새로운 조합 법: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 1045 Gold = 3500 Gold

    방어력이 40 에서 45 로 증가



    버그 수정

    썩은아귀가 이제 100 이상의 거리에 있는 근접 챔피언을 적절하게 공격 합니다.

    플레이어가 썩은아귀의 굴을 떠날때 더 이상 경련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작은 유령의 체력이 시간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 됩니다.



    General

    챔피언 검색 태그

    챔피언들은 이제 하나 혹은 다수의 새로운 태그를 가집니다 :

    암살자, 전사, 마법사, 원거리공격수, 서포터, 탱커



    준비 큐

    이제, 다른 플레이어들의 큐 대기시간이 길어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빈번하게 준비 큐를 취소하는 플레이어는 잠시동안 큐를 돌리지 못하도록 패널티를 받습니다.

    어쩌다 한번 준비 큐를 취소시키는 유저는 이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채팅

    /mute 명령이 동작하지 않는 버그 수정

    대상이 친구 리스트에 없을 경우 /mute @ChampionName 명령을 사용할 수 없었던 버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