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재능
추가 주문력 및 공격력이 게임 초반에 증가하는 대신, 레벨에 따른 증가폭이 감소합니다.
흡혈귀 특성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타고난 재능 특성의 무게 중심을 게임 초반으로 조금 옮기기로 했습니다. 두 능력치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에게 변함없이 유용한 특성이지만, 그 효과가 좀 더 일찍 느껴질 것입니다.
신규1레벨 공격력: 포인트당 +0.4 (5포인트에 +2)
신규1레벨 주문력: 포인트당 +0.6 (5포인트에 +3)
레벨당 공격력: 포인트당 +0.11 ⇒ 포인트당 +0.09 (5포인트에 +0.45)
레벨당 주문력: 포인트당 +0.16 ⇒ 포인트당 +0.13 (5포인트에 +0.65)
18레벨 최대 능력치: 공격력 +10, 주문력 +15 (변경 없음)

이렇게 변경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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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제가 쓰고있는 원딜룬인데요

파랑에 공속4개박아서

공속16% 공격력 8.5 특성 흡혈귀로 주문흡혈/생흡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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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새로 만든룬인데

빨강에 공3개빼고 공속3개 박은후에

왕룬공속하나빼고 흡룬하나박았어요
나머진 동일

여기서 특성을 흡혈귀대신에 타고난재능으로 바꾸면


다른거 다 같다고 쳤을때

공속 흡혈 주문흡혈 공격력 주문력 성장공격력 성장주문력
기존셋팅 16 2% 2% 8.5 0 0 0
변경셋팅 17 1.50% 0% 8.1 3 0.45 0.65
차이 1% 상승 0.5% 감소 2% 감소 0.4 감소 3 상승 0.45 상승 0.65 상승

비슷하죠?

오히려 변경 후 셋팅이 원딜에겐 더욱더 좋아보입니다.

미드도 똑같이 응용해서 왕룬에 주문력 한개를 빼고 주문흡혈룬을 넣은 후에

흡혈귀 5포인트를 타고난 재능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왕룬 주문력 1개가 주문력 4.5입니다.

왕룬 주문흡혈은 2%구요.)

제생각엔 타고난 재능 특성 너무 좋아진것같습니다.

2레벨에 기존에 쓰던 룬특성과 비슷해지고

3렙만 되도 기존에 쓰시던거보다 효율이 훨씬 좋아요.

이게 별 차이도 안나는데 귀찮게 왜 하냐...라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아서 하는말인데

타고난 재능 쓰시면 후반에 기존 룬특성보다 공격력이 약 8가량 오릅니다.

(미드같은 경우에는 주문력이 무려 13.5...ㄷㄷ)

이게 무슨차이냐면..롱소드 1개차이에요

미드같은 경우에는 반쪽짜리 마법책 하나 들고다니는거죠

18레벨찍으면 기존 룬특성에 롱소드 한개 들고하는거랑 똑같은겁니다.

이제 무조건 타고난 재능 쓰세요!

긴글 읽기싫은 분들을 위한 3줄요약.

흡혈귀보다 타고난재능이 훨씬 좋아졌다
그 덕분에 기존에 쓰던 룬과 특성에서 크게 변화하지 않고 공격력,주문력을 약간 더 얻을 수 있다.
같은 포인트, 같은 갯수로 찍은 룬,특성도 어떤걸 끼냐에 따라 차이가 생기니 룬특성 손보고 조금더 쎄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