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잉
2017-06-14 19:01
조회: 32,276
추천: 130
운율- 자동폭장과 수동폭장의 바뀐 메커니즘
울리를 할때 운율 드리블은 필수에 가깝습니다.
단독 곱연산 40% 증뎀 = x1.4 배의 운율 폭장을 쓰느냐 마느냐의 차이는 크죠.
운율 패시브는 과거 2.42 패치 = 시즌7 에 메커니즘이 한번 바뀌었습니다. ( 2016 년 8 월 )
그리고 2.42 부터 현재 2.50 패치 = 시즌10 때까지 운율의 메카니즘은 동일 합니다.
예전에 2.42 PTR 에서 운율이 바뀌었길래 테스트 해본후 몇몇 글에 댓글로 알려 드렸었는데,
댓글로 적다보니 못보신 분들은 아직까지도 바뀐 운율의 적용 방식이 헤깔려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소환 막보때 9초를 기다린후 수동폭장을 사용하는 오류를 범해 시간상 손해를 보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 거죠.
그래서 이참에 글로 써서 운율의 메커니즘이 어떻게 바뀐건지 데미지 실측 테스트로 간략하게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바뀐것도 있고 그대로인 것도 있습니다.
< 바뀐 운율의 기본 메커니즘과 알고리즘 >
1. 공력 생성기 (평타) 의 3타째가 적중시 운율이 세이브 됨. ( 울리 2셋 자동 폭장에 운율 소비 안되는 걸로 바뀜.)
2. 세이브된 운율은 공력 소모기를 사용할때 소비 됨. ( 폭장 , 칠면 , 용오름 등등. )
3. 울리 2셋에 의해 걸리는 자동 폭장 , 궁도에 의한 전이 폭장, 광돌에 의한 칠면 폭장들은 서로간에 덮어 씌우기 불가능.
4. 이미 걸린 폭장의 성질을 바꿀수 있는건 오직 수동 폭장뿐. ( 예를 들어, 운율을 세이브한후 수동 폭장을 자동 폭장에 걸면 운율 폭장으로 바뀐다는 것. 반대로 운율 폭장에 일반 수동폭장을 걸 경우 일반 폭장으로 바뀐다는 의미. )
5. 따라서 막보때 평타 3타째 적중-> 운율 세이브 -> 자동 폭장 걸린 상태 -> 곧바로 수동 폭장 -> 운율 폭장으로 바뀜.
이게 2.42 ~ 현재 운율의 기본적인 메커니즘과 적용시키는 알고리즘 입니다.
2.42 이전의 운율 폭장에선 한번 걸린 자동 폭장의 성질을 도중에 바꿀 방법이 없었지만
지금은 수동 폭장을 걸면 운율 폭장으로 바꿀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
그럼 확인차 데미지 실측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 실험 캐릭 스펙 >
극피 178 % = x 2.78 배
광피 0 % - ( 실험에 방해 안되게 조정.)
폭장 스킬피해 30% - ( 칠면 공격 데미지와 헤깔리지 않게 구분 )
카나이 - 영흐 & 궁도
1. 칠면
일반 데미지 - 352,971
크리 데미지 - 981,259
2. 폭장
일반 데미지 - 445,920
크리 데미지 - 1,239,656
1. 칠면 일반 데미지 ( 352,971 ) 와 크리 데미지 ( 981,259 )
2. 폭장 일반 데미지 ( 445,920 ) 와 크리 데미지 ( 1,239,656 )
-----------------------------------------------------------------------------------------------------------
1. 몹 1마리 (= 막보 ) 에게 운율 폭장을 곧바로 적용 시키는 방법
간단 합니다.
그냥 3타 운율 세이브 된 수동 폭장을 몹에게 걸면 됩니다.
( 몹 한마리에 평타 3타 적중후 -> 운율 저장 됨 -> 자동 폭장 걸린 상태 -> 곧바로 수동 폭장 걸고 -> 궁도 칠면 )
칠면 크리 데미지 - 981,259 ( 세이브된 운율을 수동 폭장에 소비 하였으므로 칠면은 운율 미적용.)
운율 폭장 일반 데미지 - 624,287 = 445,920 폭장 일반 x 1.4 운율 증뎀
운율 폭장 크리 데미지 - 1,735,518 = 1,239,656 폭장 크리 x 1.4 운율 증뎀
-> 사진에 나오듯이 운율 폭장의 데미지가 계속해서 박히고 있죠.
( 1-2. 실험 영상 움짤 - 자동 폭장에 덮어 쒸우는 수동 폭장에 운율 적용된 느린 화면 )
움짤과 같이 자동 폭장 사라지는 9초 안기다리고 곧바로 수동 폭장을 걸어도 운율 폭장으로 성질이 바뀌게 되고
울리 6셋과 궁도에 의해 계속 운율 폭장으로 터지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
2. 2마리의 몹에게 자동 일반 폭장과 수동 운율 폭장을 나눠 건후 궁도 칠면시 폭장끼리의 상호간의 작용
( 2-1. 칠면의 첫 타격이 아래 자동 폭장 걸린 몹에 먼저 박혀서 터진 일반 데미지 445,920 )
2마리 몹에게 자동 폭장 일반 데미지 445,920 을 각각 주었습니다.
( 2-2. 칠면 두번째 타격이 위 수동 운율 폭장 걸린 몹에 터진 일반 데미지 624,287 )
이번엔 수동으로 운율 폭장을 걸어준 위의 몹에 칠면 2타째가 닿아 폭장이 터진 사진 입니다.
445,920 x 1.4 운율 = 624,288 -> 624,287 운율 폭장 일반 데미지
( 2-3. 칠면 7타 끝나갈 무렵의 자동 폭장과 수동 운율 폭장의 데미지들이 혼재하는 사진 )
1,239,656 = 445,920 폭장 x 2.78 크리 -> 자동 일반 폭장 크리 데미지
1,735,518 = 1,239,656 폭장 크리 x 1.4 운율 -> 수동 운율 폭장 크리 데미지
624,287 = 445,920 폭장 x 1.4 운율 -> 수동 운율 폭장 일반 데미지
981,237 = 352,971 칠면 x 2.78 크리 -> 칠면 크리 데미지
-> 자동 일반 폭장에 걸린 몹은 계속 일반 폭장 데미지만 터지게 되고
수동 운율 폭장에 걸린 몹은 계속 운율 폭장 데미지로 터지게 됩니다.
궁도는 기존 폭장의 성질을 그대로 복사, 전이 합니다.
( 2-4. 실험 영상 움짤 - 1마리 몹에겐 자동 폭장, 다른 1마리 몹에겐 운율 수동 폭장 건후 궁도 칠면 시전 )
서두에 설명드린대로 이렇게 궁도에 의해 복사된 폭장끼리도 서로간에 덮어 쒸울순 없습니다.
오직 수동 폭장을 제외하곤 각각의 폭장 성질을 그대로 유지 하게 됩니다.
----------------------------------------------------------------------------------------------------------
3. 평타 3타후 곧바로 칠면 공격시의 운율의 적용 판정
공력 소모기인 칠면에 운율이 적용 됩니다.
물론, 기존 운율 폭장이 걸린 몹들은 궁도에 의해 계속적으로 운율 폭장으로 터지니 상관 없죠.
소환 막보더라도 한번 수동 운율 폭장에 걸리면 3타째 발생되는 자동 폭장은 관계가 없는 것이고 3타째 동화로 증뎀 시키고 운율이 적용된 높아진 칠면 딜도 넣을수가 있습니다.
( 2.60 패치 현재 기준. )
사자 발톱은 툴팁대로 칠면 타격수 7 회 증가가 그대로 적용되어 총 14 회의 타격 판정이 제대로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칠면이 7 회에서 14 회로 늘어난다고 해서 칠면 공격 지속 시간이 2배 늘어나는 것은 아니고
7 회와 동일한 지속 시간에 14 회의 타격 판정을 줍니다.
사자를 낀 칠면은 동일한 지속시간 내에서 칠면 타격 프레임이 2 배 빨라지는 것 입니다.
----------------------------------------------------------------------------------------------------------
4. 광돌만 착용후 수동 운율 폭장 걸고 칠면을 쓴다면?
칠면 첫 1 타에 터지는 폭장만 운율이고 나머지 6 타의 폭장들은 일반 폭장으로 터집니다.
광돌 단독 착용은 운율 폭장에 있어선 아예 효과가 없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
5. 광돌 + 궁도시 운율 폭장으로 터지는가
광돌과 궁도를 같이 차도 평타 3 타째 적중후 -> 수동 폭장 걸고 칠면을 쓰면 운율 폭장으로 계속 터집니다.
궁도의 힘에 의해 운율 폭장이 계속 전이 -> 폭파 -> 전이.... 되는 거죠.
그러나 광돌의 효과는 궁도랑 쓸시에 울리 6셋과 거의 비슷한 효과이므로 중복되고 궁도의 전이력은 폭장 폭발 범위 10m 에도 퍼뜨리므로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그래서 광돌 + 궁도 조합은 일균에서 주로 쓰게 되고 대균에선 광돌은 의미가 퇴색해서 궁도만 차면 되는 거죠.
===========================================================================================================
이렇게 2.42 시즌 7 이후로 현재는,
바뀐 운율 메커니즘으로 인해서 과거보다 운율 폭장 넣는 방법이 더욱 간소화 되었고
소환 막보때도 과거처럼 폭장 사라질때까지 9초를 낭비할 필요 없이 곧바로 운율 폭장을 넣을수가 있게 된 상태 입니다.
PS 1 : ※. 세이브된 운율은 웨이 포인트를 이동하거나 대균에서 층이 바뀌어도 적용 됩니다. 죽기전까진 무제한의 시간으로 저장이 유지 되는거죠.
( 이건 운율 발견때부터 ~ 현재 2.50 패치까지 항상 동일함. )
PS 2 : 도트뎀이 없는 냉기 폭장은 폭장이 터지는 순간 이속 감소가 걸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갇힌자를 적용 받습니다.
수도의 모든 냉기 스킬들은 이속감소가 있어 갇힌자를 발동 시킵니다.
EXP
251,341
(65%)
/ 260,001
붕붕잉
붕붕잉
< Dark-schneider > 1. 용오름 땡기는 범위와 데미지존, 무한 용오름, 염화 쉽게하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6&my=post&l=338210 2. 무한 용오름 사용법과 스킬과의 조합- 동영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6&my=post&l=340963 3. 폭질 서리심장과 7억 9천..- 디피 테스트 끝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5&my=post&l=447549 4. 냉기폭질 31억 9천, 수도 데미지의 끝은? - 세팅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5&my=post&l=448247 5. 빛파, 종의 틱과 데미지 구성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5&my=post&l=449120 6. 질주의 새로운 스킬 1편- 질주 동오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5&my=post&l=448385 7. 질주의 새로운 스킬 2편- 진격 동요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5&my=post&l=448386 8. 전설, 세트 발동효과 - 자세한 세부사항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4&my=post&l=450802 9. 질주와 동요의 실제 타격횟수와 초당데미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4&my=post&l=452760 10. 수도 2.11 적중계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4&my=post&l=453598 11. 갇힌자와 미끼, 오공4셋 증뎀의 적용 타이밍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3&my=post&l=455724 12. 종,용오름,폭장. 현재 주무기-보조무기 번갈아 들어갑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3&my=post&l=456574 13. 질주 동요- 진격타, 갇힌자와 제이 판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3&my=post&l=461092 14. 진격타 냉기가 좋은 이유와 데미지 판정범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2&my=post&l=467011 15. 진격타 스킬피해 마부, 데미지 증가 효율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2&my=post&l=467056 16. 신화속 운율, 울리칠면 & 폭장과의 적용 여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2&my=post&l=485542 17. 광피는 냉기폭장에 적용이 안될까? - 실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2&my=post&l=487657 18. 집자셋과 광역피해 버그에 대한 재실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2&my=post&l=498307 19. 2.4 빛파,질주,반달의 변경되는 템과 증뎀 수치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39/507413?p=2&my=post 20. 질주의 변경된 메커니즘과 동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2&my=post&l=507328 21. 쿄시로의 전설옵션과 핀토와의 시너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09078 22. 궁도 폭장, 운율은 여전히 적용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09083 23. 조크린 마부시 활력 vs 소공생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39/512838?my=post 24. 해탈 종 버그와 광피 효과 - 일파만파 , 벗 , 염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13911 25. 미리내 광피, 도굴꾼과 단순성, 집자 광피 버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15035 26. 미리내 신성피해 버그와 원소회동 적용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16236 27. 울리 북미 마이클 93단 동영상, 2조 1천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19826 28. 염화의 메커니즘과 도트 최적화, 최대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20806 29. PTR 2.42 시즌 7 - 오공 반달과 카슈. 염화 하향 테스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23040 30. 카슈 화염구 증뎀과 이중 적중, 원소 판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27939 31. 일천- 마파 공속 프레임과 공속 구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36848 32. 광인의 주먹날 적용판정과 천둥주먹 메커니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38667 33. 악반 궁극의 졸업템과 재감/자감 세팅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39713 34. 미국 시즌 파티의 유행, 광날 운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0203 35. 일천- 천지권법과 천둥주먹의 공속 프레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1483 36. 2.50 패치 - 카슈 화염구, 리베라 공속 50% 적용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3651 37. 반달- 공속 프레임과 여러가지 공속 세팅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5732 38. 운율- 자동폭장과 수동폭장의 바뀐 메커니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7322 39. PTR 2.61 시즌 12 - 광날 버그 패치 테스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9447 40. 2.60 악반 최대딜- 광날 + 하위신 악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50023 41. 동요 - 눈섬 믿음 , 사용시 주의점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39/562013?my=post 42. PTR 2.68 시즌 20 - 테썹 테스트를 마치며 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39/562080
|
디아블로3 인벤 수도사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