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가 갑자기 종료된다?

지난 6월 말, 메이플스토리 팬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종료된다는 루머가 뻐르게 확산됐다. 메이플스토리2의 개발이 완료되면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 넥슨에서 강제로 메이플스토리는1의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내용.

해당 루머와 함께 확산되었던 이미지를 보면 구체적인 종료 일정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시즌1을 사랑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 최고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더는 서비스 유지가 어렵게 되어 서비스 종료라는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됐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갑작스런 서비스 종료 루머에 반신반의했으나, 조작된 이미지의 그럴듯한 설명 때문에 지날 주말 동안 커뮤니티 사이트는 일대 혼동이 벌어졌다.

넥슨 관계자는 인벤과의 전화 통화에서 "해당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일축하며 잘못된 루머에 유저들이 '동요하지 말아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메이플스토리2가 개발된다고 해서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를 중단하는 일은 절대로 없다는 설명.

한편, 최근 넥슨은 오는 7월 5일과 12일을 시작으로 8월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친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 '템페스트'를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 ▲ 메이플 스토리 커뮤니티에 올라온 조작된 공지 사진 ]

[ ▲ 실제 공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오타도 확인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