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쿠마
2015-10-06 16:47
조회: 14,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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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통신 - 특성 시스템안녕하세요. 테라입니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레벨 제한이 65레벨까지 확장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테라의 성장 경험이 여전히 장비 파밍에 집중 되어 있는 현황을 지적해 주셨고, 다양한 성장 경험의 첫 시도로서 특성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테라만의 논타겟 액션 전투가 오랜 기간을 거쳐 형성 되어 왔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한 결과이고, 앞으로 특성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성장 경험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명 ‘만렙’으로 불리는 65레벨에 도달한 캐릭터는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통해 특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특성 포인트를 사용하여 습득한 특성의 효과에 의해 만렙 달성 이후에도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성 시스템 업데이트 후 만렙을 달성하거나, 이미 만렙인 캐릭터로 접속하면 1 특성 포인트가 획득되며 특성 시스템이 시작됩니다. ▲ 특성 버튼, 특성 포인트 잔여량, 특성 경험치 게이지를 볼 수 있다
특성 포인트는 특성 경험치를 100% 달성하면 획득 가능하며, 특성 경험치는 만렙 캐릭터의 플레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특성 경험치 보상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발키온 연합 지령서 완료, 강화 성공, 중형 몬스터 처치, 플레이어 처치와 같은 모든 유저들이 일상적으로 플레이 하는 컨텐츠를 통해 특성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후 보다 다양한 컨텐츠의 보상으로 특성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 강화 성공으로 특성 경험치 획득! 특성 포인트는 1 포인트씩 획득되지만, 특성 포인트 획득 회수가 늘어날수록 보너스 포인트 획득의 기회가 발생하므로, 특성 설정창이나 특성 경험치 게이지의 툴팁을 자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조금만 더 하면 포인트가 3배! 이쯤에서 여러분의 머리 속에 수많은 물음표가 떠 있을 것입니다. “키우는 캐릭터가 많은데 특성을 언제 다 성장시키나?” “나는 자주 접속하지도 못하는데 특성에서도 다른 유저들에게 뒤처지려나?” “만렙도 아직 못찍었는데 나중에 시작하면 키우기 힘든거 아닌가?” 저희는 특성 성장의 즐거움을 가능한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누리실 수 있도록 개발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일단, 특성 경험치와 특성 포인트의 총량은 서버 단위로 저장되기 때문에, 어떤 만렙 캐릭터로 접속하시더라도 성장의 결과는 공유됩니다. 그리고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각자 특성 포인트의 총량을 모두 사용하여 특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벨릭의 은총 서버에 만렙 캐릭터 A, B와 레벨업 중인 캐릭터 C가 있고, 특성 경험치 30% 달성, 특성 포인트 10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때, ◆ A로 접속하여 30%였던 특성 경험치를 45%까지 달성하고, B로 접속할 경우 특성 경험치 달성율은 45%에서 시작 하게 됩니다. ◆ 또한, A, B, C 캐릭터 모두 각자 10 특성 포인트를 가지게 되어 원하는 특성을 자유롭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성 경험치는 매일 일정량의 경험치 획득에 대량의 보너스가 주어지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플레이 하지 않더라도 충분한 성장이 가능하며, 이 보너스 구간을 휴식 경험치 처럼 쌓아두고 접속 가능한 날짜와 시간에 몰아서 성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가 비밀리에(!) 개발한 특성 경험치 보정 기능에 의해 다른 플레이어들 보다 성장이 느릴 경우 특성 경험치에 추가 보너스를 받으실 수 있게 되어, 플레이 타임이 짧거나 특성 성장을 나중에 시작하는 유저들도 꾸준히 플레이 하신다면 다른 유저들을 따라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테라의 다양한 직업의 성격과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전략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특성들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더욱 매력적인 특성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 바랍니다. ▲ 공통 특성인 강인한 공격 ▲ 공통 특성인 민첩한 불사조 ▲ 검투사 필살의 의지 괴력 특성 ▲ 검투사 속박의 검 신속 특성 ▲ 창기사 방어구 부수기 도발 특성 ▲ 창기사 방패 방어 쾌속 반격 특성 ▲ 광전사 혼신의 일격 지속 충전 특성 ▲ 광전사 모아 치기 쾌속 특성 ▲ 무사 후려치기 마무리 특성 ▲ 무사 후퇴 차기 연계 쾌속 특성 ▲ 궁수 돌려차기 연계 이탈 맹타 특성 ▲ 궁수 집중 사격 연타 특성 ▲ 마법사 마력 폭발 신속 특성 ▲ 마법사 지옥불 소환 화상 특성 ▲ 사제 수호의 갑옷 철벽 특성 ▲ 사제 이샤라의 자장가 악몽 특성 ▲ 정령사 정령의 분노 특성 ▲ 정령사 생명의 정령 축복 특성 ▲ 비검사 암흑 채찍 작렬 맹타 특성 ▲ 비검사 어둠 숨기 보호 특성 ▲ 마공사 비전 수류탄 투척 지속 특성 ▲ 마공사 폭격탄 발사 광분 특성 ▲ 권술사 분노의 난타 강인함 특성 ▲ 권술사 비공 연타 재장전 특성 (위 특성들은 일부이며, 더욱 다양한 특성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특성의 기반이 되는 테라의 전투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거쳤습니다만, 테라의 전투가 오랜 기간 형성되어 왔고 특성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중에도 크게 변경되는 부분들이 많았기에 충분하게 검토하지 못한 부분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성 시스템은 저희 테라 개발팀에게 있어 상당히 도전적인 시도인 만큼, 여러분의 피드백 수렴과 모니터링에 만반을 다하여 지속적으로 개선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부디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하는 테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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