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하루만 계산해도 6시간 이상 테스트 후 올립니다.

(N당이신 분들은 기본테라 상태에서도 그냥 거의 간헐적으로

가끔 뚝뚝 끊기는 거 정도 빼곤 없을거에요.)

 

- 추가 참고사항.

1월부터 쭉 해보니 테라 점검날 지나면 그때부터 렉이 점점 심해지다가

또 점검하고 나면 괜찮아지는 걸 봐선 섭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S1Engine.ini에서 Poolsize 수정은 자신의 그래픽 카드 램용량 크기를 기준으로 하시고,

안전하게 사용하시려면 50%가 적당합니다.

 

- 링크를 새탭으로 열고 싶으신 분은 마우스 휠 키 클릭이나 Shift+클릭 해주세요.

 

* 올린이 사양

 

OS: 윈도우7 64bit Ultimate K

CPU: i5-760 오버클럭 3.8GHz

Ram: 오버클럭 2000MHz, 8GB

GPU: ATI HD 7870 / 해상도 1920*1080 기준.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 카탈 버전 13.12 (2013. 12. 06일자)

 

* 참고사항: 테라는 CPU가 미치는 영향이 GPU보다 매우 큽니다.

(시퓨 or 그래픽카드 or 프로그래밍상 최적화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테라는 시퓨에 너무 과부하가..ㄷㄷ)

즉, GPU가 좋아도 CPU가 구리면 프레임이 안나오는 ㄷㄷ

최소 3GHz~그 이상 클럭일때 프레임 향상이 두드러집니다.

 

그리고, 윈도우 및 기타 컴퓨터 최적화가 되어있는 상태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당연하지만, 컴터에서 실행중이거나 하드를 읽는 것이 많을수록 아무래도 버벅임이 심하죠.

 

마지막으로, 제가 옵션 외에도 옵션 설명을 써놓은 것은,

각자의 컴퓨터에 맞춰서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설정값으로

하시라고 써 놓은 것입니다. 각자의 컴퓨터 부품과 상태가 다 상이하기

때문에..

 

 

 

 

* S1엔진 요약&적용방법: 3부에 첨부된 S1Engine.ini를 받아서,

  ATI / NVIDIA 맞게 DisableATITextureFilterOptimizationChecks,
  UseMinimalNVIDIADriverShaderOptimization 맞추시고,

  System Settings 값, 해상도(ResX, Y), PoolSize, AppCompat,

  다이렉트 10, 11 사용유무, 메모리마진, 기타 옵션을

  사양에 맞게 바꿔주시면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이외 S1Engine.ini 옵션설명 및 설정파일 이외 컴터 최적화 팁은 1,2,3부 모두 참고)

  (스샷 저장경로는 제 컴터에 맞게 돼있으니 원하시는 경로로 수정해주세요.)

 

 

 

 

- S1Engine.ini 등의 설정들이 무관!?

  - 언리얼 엔진3의 환경설정 파일 설명

  http://udn.epicgameskorea.com/Three/ConfigurationFilesKR.html

 

- 제가 올린 글들에서 불필요한 명령어나 의미없는 명령어가

  다소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글을 제대로 따라서 하신 경우(하는게 어렵지만)

  오래 플레이할 때, 지속적으로 프레임이 떨어지거나,

  원래의 답답한 속도로 돌아가는 경우는 보지 못했고,

  셀 수 없이 많은 테스트와 1월달부터 시작된 테스트 기간을 통해

  작성된 글이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서버렉 혹은 메모리 정리로 인해 순간순간 지연되는 경우가 생기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그것은 아주 일순간(서버상태에 따라 다르지만)이며,

  오랜만에 테라에 복귀해서 하려니 여전히 프레임 하락문제 등이

  개선되지 않아 개인적으로 테스트&적용해보고,(3부가 최종 결과물)

 

  제가 테라 최적화를 하기전 예전 플레이 타임이 최소30분~2시간 마다

  맥이 끊겼다는 것과, 적용후 현재까지 하고 싶은 시간대로 계속 테라를

  즐길 수 있었다는 사실을 생각해주시고,

  무엇보다도 제가 올린 것들을 정독하시고 제대로 적용하신다면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이 보다 테라를 즐겁게 즐기실 수 있었으면 해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 참고글

- [2부] 보다 쾌적한 테라를 위한 최적화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query=view&p=2&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4229

 

- [3부] S1Engine.ini 최종버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4366

 

 

 

 

* 요약글

 

본내용에서 2번이 장시간 플레이시 일정시간마다 재접을 하거나 메모리 정리를 해줘야 하는 현상을 해결하는 설정이고,

이 2번을 제외한 나머지 설정들은 프레임을 약간 개선하는 정도의 설정입니다.

 

제가 프레임도 약간 개선 하기도 했습니다만, 최우선 목표로 두는 것은

'장시간 플레이시 지속적으로 계속 프레임이 하락하는 현상'을 해결하는 데에 있습니다.

네. 계속 프레임이 떨어지기만 해서 사양이 좋은데도,

1시간(혹은 몇십분) 마다 재접이나, 메모리 정리를 하거나 해야되는 그 현상입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좀 거슬리는 프레임 하락을 개선하는 것으로,

그래픽 질을 '풀옵'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설정이구요.

 

저사양 유저분들은 가장 하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적용후 실제 FPS 및 체감 FPS 개선.

현재 희망의 마을쪽에 있으므로 예를 이쪽을 들자면..

희망의 마을 1채에서 사람들 많은 곳을 돌아다녀도 표기되는 FPS는 최하 20~60.

마을이나 기지 밖 필드 프레임 최하 40, 평균 5~60. 몹몰이 사냥시엔 30 정도.

 

수치로 표기되는 FPS에 비해 체감 FPS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 뚝뚝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 거의 사라짐.

- 캐릭터 화면에서 접속시, 채널 이동이나 사냥터 이동 관리인, 인던 출입시 로딩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음.

- 테라의 고질병인 '장시간 플레이를 할수록 버벅거림이 심해지는 현상' 해결.

- 인벤에서 아이템 옵션 확인을 위해 커서 올려놓고 해당 아이템 옵션 뜨기까지 반응속도 개선.

  -> UI 관련 반응속도 향상.

 

* 참고 대상: 최소 저와 비슷한 사양이신대, 일정시간마다 재접을 해야되는 분들,

혹은, 그래픽 하락은 최소화 하면서 프레임을 약간 개선 시키고 싶으신 분들.

 

* 특이사항: 여기 내용대로 수정하면 약간 덜 화사(빛으로 인한)하지만, 그래픽 질 하락은 최소화.

저는 게임 내의 비디오 옵션은 일괄 6, 실시간 최적화는 끄고, 지형 세부표현은 2, 배경 이펙트 품질은 1,

최대 표시인원제한 20명으로 설정한 상태.

채팅 탭은 필요없는 탭은 삭제, 탭 옵션 간략화 한 상태.

 

- [ATI 그래픽 유저] RadeonPro 사용.

안티앨라이싱-> Use 어플리케이션 settings, Morphological 필터링은 체크해제.

안티앨라이싱 필터는 멀티샘플링(박스), 모드는 어덥티브, 플립 큐 사이즈는 3, 강제 프로세스 높은 우선순위 체크.

런쳐탭에서 커스텀 설정후 바로 아래 브라우즈에서 경로를 테라폴더에 있는 Tera_Invoker.exe로 하고,

테라 킬때 라데온 프로에서 설정해놓은 테라 프로필에서 마우스 우클릭, Play로 실행.

테라에서의 수직동기화는 꺼놓은 상태니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쪽에서 걸어놓으셔야 합니다.

 

  - 추가로, 현재 테라 보안프로그램에서 메모리쪽을 더 민감하게 감지해서 라뎅프로를 쓰시려면

    1. 먼저 테라를 키시고 캐선창이나 마을에서

    라데온프로를 켜서 테라 프로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Apply now로 적용하시거나,

    2. 라데온프로 테라 프로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Disable API Monitoring이랑
    Disable Auto-Detection에 체크하시고 Apply now로 적용하시면 잘됩니다.

    물론 라뎅프로로 런쳐를 실행해서 하시는 분은, 테라키기 전에 설정하고

    하시던 대로 테라 프로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Play 누르시면 됩니다.

      - 저는 최신버전이고, 맨 우측하단이 32/64bit 상태입니다.

      최신 그래픽 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라뎅프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라뎅프로에서 제대로 지원안돼서..

 

 

[본 내용]

 

1. 테라폴더/S1game/Config/S1Input.ini

bEnableMouseSmoothing 검색,

 

bEnableMouseSmoothing=False

 

2. 테라폴더/S1game/Config/S1Editor.ini

 

아무곳에 아래의 명령어를 추가.

 

[Cooker.MatineeOptions]
bBakeAndPruneDuringCook=false

 

* 이 명령어를 추가하고 '장시간 플레이시 지속적인 프레임 하락 심화현상'이 해결된 것 같아요.

* 전 [LogWindow]
MaxNumberOfLogLines=xxx 아래에 한줄 띄고 추가했어요.

 

* 게임에서 어떤 AnimSet이 참조되면, 그 AnimSet 내의 모든 애니메이션이 전부 로드되는데,

이때, 실제 필요한 것은 전체가 아닌 일부분이더라도 전부 로드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세부적으로 여러개의

AnimSet을 만들어 관리하게 됩니다. 그런데 개발과정에서 여러 AnimSet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기에

(여러부서에서 작업을 동시다발적으로 하니까요) Bake and Prune(AnimSet을 새로 만들어 사용된 애니메이션만

복제한 다음 참조를 다시 링크하는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복제된 애니메이션이 누적이 되는 것을

쿠킹되는 동안에 Bake and Prune 기능을 끔으로서 로드될 필요가 없는

AnimSet의 중첩되는 애니메이션 복제를 막는 것이 이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를 써서 효과를 봤다는 것은 똑같은 애니메이션을 복제하고 나서 사용후 제거를 하지 않아

누적되어서 장시간 플레이 하면 계속 느려지는게 심화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원본출처는 http://udn.epicgames.com/Three/ContentProfilingHomeKR.html

 

 

3. 테라폴더/S1game/Config/S1Engine.ini-2, 3부와 겹치는 것은 3부 내용 우선적용

 

3-1. TimeBetweenPurgingPendingKillObjects 검색후,

TimeBetweenPurgingPendingKillObjects=3600

 

대충 설명하자면 필요없어진 것들을 일정시간마다 정해서 유보하고 지우는 것인데, 그 사이클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너무 빈번하게 지우면 사양이 안좋으신 분들일수록 느려지겠죵!?

 

 

3-2. [Engine.ISVHacks] 검색후,

 

[Engine.ISVHacks]
bInitializeShadersOnDemand=False
DisableATITextureFilterOptimizationChecks=False
UseMinimalNVIDIADriverShaderOptimization=False
PumpWindowMessagesWhenRenderThreadStalled=False

 

* bInitializeShadersOnDemand는 False로 해주는 것이 프레임 향상에 좋으나,

그래픽 카드가 N당인데 뚝뚝 끊기거나 크래쉬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True 값으로 설정.

기본값: True

 

* DisableATITextureFilterOptimizationChecks는

N당->True

ATI-> False

- ATI 분들은 False로 하면 알탭으로 바탕화면 나왔다가 다시 게임으로 진입시에 일시적으로 버벅이게 되는데

곧 금방 제 속도로 돌아와요. ATI 분들은 프레임 향상이 있으실거임.

 

이건 해보고 더 느려진다 싶으시면 값을 반대로.

 

* UseMinimalNVIDIADriverShaderOptimization은

N당->True (지포스 6,7 시리즈)

ATI-> False

이것도 해보고 더 느려진다 싶으시면 값을 반대로.

 

 

3-3. [Engine.GameEngine] 검색후,

 

[Engine.GameEngine]
bSmoothFrameRate=False
MinSmoothedFrameRate=60
MaxSmoothedFrameRate=60

 

 

3-4. [SystemSettings] 검색후, 아래 내용으로 수정.

 

[SystemSettings]
StaticDecals=True
DynamicDecals=True
DynamicLights=True
DynamicShadows=True
LightEnvironmentShadows=False
CompositeDynamicLights=False
DirectionalLightmaps=True
MotionBlur=False
DepthOfField=True
AmbientOcclusion=True
Bloom=True
UseHighQualityBloom=False
Distortion=True
DropParticleDistortion=False
SpeedTreeLeaves=True
SpeedTreeFronds=True
OnlyStreamInTextures=False
LensFlares=True
FogVolumes=True
FloatingPointRenderTargets=True
OneFrameThreadLag=False
UseVsync=False
UpscaleScreenPercentage=True
Fullscreen=True
AllowD3D10=False
SkeletalMeshLODBias=0
ParticleLODBias=0
DetailMode=2
ShadowFilterQualityBias=0
MaxAnisotropy=4
MaxMultisamples=1
MinShadowResolution=70
MaxShadowResolution=512
ShadowFadeResolution=128
ShadowFadeExponent=2.200000
ResX=1920
ResY=1080

 

* 본인 해상도대로 RexX와 Y값을 입력.

* 더 프레임 향상을 원한다면, DynamicShadows는 False, CompositeDynamicLights는 True 값으로 설정.

* 좀 더 화사해지고 싶다면, LightEnvironmentShadows는 True.

* OneFrameThreadLag는..렌더링 하는 것을 게임 스레드 보다 1 프레임 지연시키는 것으로,

GPU를 CPU보다 1프레임 지연시킨다고 보셔도 무방.

 

해보시고 느려진 것 같다고 느끼시면 기본값인 True로.

 

CPU는 별루인데 GPU가 좋은 경우->True
CPU는 좋은데 GPU가 별루인 경우-> False

 

* SkeletalMeshLODBias, ParticleLODBias는 설정 범위가 -1~4까지이며, 숫자가 클수록 가벼워짐.

* DetailMode 설정값 범위는 0~2로, 숫자가 낮을수록 가벼워짐.

* MaxAnisotropy, MaxMultisamples는 저사양일 경우 맨 아래 시스템 세팅값 참고.

 

* 다이렉트 10 지원안되거나 11지원되는 경우,

AllowD3D10=False

 

 

3-5. 이어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 아래 내용으로 수정(최종파일 내용과 동기화했음)

그래픽 질이 조금이라도 하락되는것이 싫으시다면 pass.

 

TEXTUREGROUP_World=(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
TEXTUREGROUP_World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
TEXTUREGROUP_WorldSpecular=(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
TEXTUREGROUP_Character=(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Character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CharacterSpecular=(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Weapon=(MinLODSize=1,MaxLODSize=1024,LODBias=0)
TEXTUREGROUP_Weapon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1024,LODBias=0)
TEXTUREGROUP_WeaponSpecular=(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
TEXTUREGROUP_Vehicle=(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Vehicle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VehicleSpecular=(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Cinematic=(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
TEXTUREGROUP_Effects=(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
TEXTUREGROUP_Skybox=(MinLODSize=1,MaxLODSize=1024,LODBias=0)
TEXTUREGROUP_UI=(MinLODSize=1,MaxLODSize=64,LODBias=0)
TEXTUREGROUP_LightAndShadowMap=(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
TEXTUREGROUP_RenderTarget=(MinLODSize=1,MaxLODSize=1024,LODBias=0)
LIGHT_TEXTUREGROUP_World=(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World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WorldSpecular=(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Character=(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Character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CharacterSpecular=(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0,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Weapon=(MinLODSize=1,MaxLODSize=1024,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Weapon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1024,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WeaponSpecular=(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Vehicle=(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VehicleNormalMap=(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VehicleSpecular=(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Cinematic=(MinLODSize=1,MaxLODSize=4096,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Effects=(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Skybox=(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UI=(MinLODSize=1,MaxLODSize=64,LODBias=0,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LightAndShadowMap=(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1,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LIGHT_TEXTUREGROUP_RenderTarget=(MinLODSize=1,MaxLODSize=2048,LODBias=0,MinMagFilter=aniso,MipFilter=point)

 

 

3-6.

 

FXAA=False
SpeedTreeBranches=True
SpeedTreeBillboards=True
AllowD3D11=True

 

* FXAA를 True 값으로 하면, 프레임이 더 올라가지만, 비쥬얼적인 질 하락이 눈에 띔.

*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다이렉트 10 버전이 지원 된다면,

AllowD3D10는 True,

AllowD3D11는 False.

 

반대로, 다이펙트 11지원 된다면

AllowD3D10는 False.

AllowD3D11는 True.

 

* 그래픽 카드의 다이렉트 10, 11 지원에 맞춰 제대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가령, 다이렉트10이나 11을 지원하나 AllowD3D10, AllowD3D11 모두 False 값으로 되면

평타만 계속 쳐도 뚝뚝 끊길 수 있어요. 해보시고 가장 잘 맞는 값으로 선택하세요.

 

 

3-7. [AppCompat]으로 검색,

MeasuredCPUScore=135.490524(자신의 CPU 성능 점수값으로, 개인 컴퓨터마다 다름.)
CompatLevelComposite=5
CompatLevelCPU=5
CompatLevelGPU=5
CPUNumLogicalProcessors=x

 

* 저보다 사양이 낮으신 경우 컴팻레벨은 기본값 그대로.

* 컴팻레벨값은 개개인 마다 다르나, 최소 제 성능과 비슷한데, 값이 0 식으로 이상할 경우 5로.

* 맨 아래 명령어는 없을텐데, 논리적 프로세서 수를 적용시키는 것으로,

자신의 CPU 코어 갯수에 맞춰서 설정.

단, 하이퍼 쓰레딩이 지원되는 경우, 물리적 CPU 코어 갯수*2.

 

예) 쿼드코어인데 하이퍼 쓰레딩 미지원->4

쿼드코어인데 하이퍼 쓰레딩 지원->8

 

 

 

4. 그냥 메모장에서 수정 및 저장하고 나서 겜 접속한 후, 수정한 파일을 다시 새로 열어서

기본세팅값으로 바뀌어 있다면, 테라 실행전에 설정 바꾸고 파일 속성을 읽기전용으로 체크.

이렇게 한 경우, 나중에 다시 수정할땐 읽기전용 해제, 내용 수정후 저장, 그 후 읽기전용으로 설정.

 

P.S. 혹 조이스틱을 컴터에 연결하지 않았는데도, 계속 조이스틱 UI가 화면에 출력이 된다면,

-> S1Engine.ini 에서 AllowJoystickInput을 찾아, AllowJoystickInput=0

 

오랜만에 테라를 하기 위해 새로 설치 했는데.. 조이스틱을 연결하지 않았으나,

계속 Joystic pad가 인식이 되어서 UI까지 떠 있는 상황발생 ㅠㅠ

그러나 결국 해결.  :)

 

 

 

* 저사양 시스템 값(성능이 최우선인 경우)

 

[SystemSettings]
StaticDecals=True
DynamicDecals=True
DynamicLights=False
DynamicShadows=False
LightEnvironmentShadows=False
CompositeDynamicLights=True
DirectionalLightmaps=True
MotionBlur=False
DepthOfField=True
AmbientOcclusion=False
Bloom=False
UseHighQualityBloom=False
Distortion=True
DropParticleDistortion=False
SpeedTreeLeaves=True
SpeedTreeFronds=True
OnlyStreamInTextures=False
LensFlares=True
FogVolumes=True
FloatingPointRenderTargets=True
OneFrameThreadLag=False
UseVsync=False
UpscaleScreenPercentage=True
Fullscreen=True
AllowD3D10=False
SkeletalMeshLODBias=4
ParticleLODBias=4
DetailMode=0
ShadowFilterQualityBias=4

MaxAnisotropy=2
MaxMultisamples=1
MinShadowResolution=70
MaxShadowResolution=512
ShadowFadeResolution=128
ShadowFadeExponent=2.200000
ResX=1920
ResY=1080

 

- OneFrameThreadLag는 처음 본문에 적은 걸 참고.

- AllowD3D10, AlloD3D11도 위 처음 본문에 적은 걸 참고.

- 맨아래 2줄은 본인 해상도값으로.

- DirectionalLightmaps는 바닥 그래픽 표현여부인데, 검게만 나와서 보기 싫으시다면 이것은 True로 하셔도 무방.

- SkeletalMeshLODBias, ParticleLODBias, ShadowFilterQualityBias 값은 3-4 참고.

 

* 제 사양보다 사양이 낮으신 분들은 바로 위 시스템 세팅즈 옵션값과

본문에서 3-2, 3-4번만 제외하고 해보시길..

체감이 잘 안되시면 본문의 SystemSettings 옵션값들을 그대로 하시기 보다 다른분들이 올리신 것을 참고하세요.

 

 

* 최소 제 사양과 비슷하신 분들은 3부의 S1Engine.ini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ResX, ResY를 검색하셔서

본인의 해상도로, 3-2번을 참고하셔서 수정하고, [AppCompat] 이하 내용을 3-7번과 참고하고 적용해보시고,

N당 그래픽 카드 유저분들중 크래쉬 같이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시면 3-2번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