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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중요한 내용의 가독성을 위해서라도 타 브라우져 유저 분들은 IE 탭을 이용하거나 익스플로러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소견이 100% 최선이 아니니 잘못된 정보 혹은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ㆀ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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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보스 공략 기념으로 뀨와잉 님께서 주신 깜짝선물

다시 한번 이자릴 빌어 맘속 깊이 감사 인사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신규 전투가 업데이트 되면 연어처럼 달려오는..


즐겜유저, 티라미스의 길드 마스터 드라시엘 입니다. 

 

오랜만에 팁게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쁘지 그지 없습니다.

 

이번 공략대상은 한때 수많은 유저를 공포에 떨게한 글라스기브넨의 회춘버전.

 

이름하야 '고대 글라스기브넨' 되시겠습니다.

 

고대 글라스기브넨의 외형이 무려 미형의 미남자 라는 설정이라니..

 

참신하고 또 참신합니다.

 

 

 제가 짤막하게 나마 겪어본 '고대 글라스기브넨' 대해 서로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그러한 장이 되길 바랍니다.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본 글은 스태프이비 솔로잉 공략 이지만 충분히 파티플에 사용될 수 있는 플레이 임을 밝힙니다. 

 

 

 

 본 공략에서 소개하는 기본회피법은 대부분 모든 클래스가 공통으로 가능한 회피이니 이를 응용해

 

본인 클래스에게 맞는 회피방법 / 동선을 만들어 주세요.

 

보스 공략에 있어 중요한 부가요소들 또한 전부 포함 했으니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늘 응원의 말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D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항상 대단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일러스트.....가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 목차 ]

 

 

 

1 .  전투이름

 

2.   고대 글라스기브넨의 패턴 소개 및 영상

 

3.   주의사항 및 팁

 

4.   타이틀 소개

 

5.   솔로잉 영상

 

6.   파티플 영상

  

 

 

 

 

 

1. 전투이름

 

 시작하기에 앞서..

 

 

 

 시즌3도 어느덧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걸까요.

 

어느덧 등산로의 시작부분에서 장님검사, 여왕님을 거쳐 어쌔신, 고대 쌍둥이 괴물등 유저분들의 행적도

 

산행의 중턱을 향하고 있습니다.

 

 

 

최대 8인까지 즐길 수 있는 '고대 글라스 기브넨' 전투는 개발진이 야심차게 준비한 듯한

 

웅장한 맵과 고대글라스 기브넨과 캐릭터의 특수 전투연출 등

 

공략거리가 많은 재미난 전투입니다.

 

 

 

 

 

Good News

 

 - 게임과 동시에 가능한 시공간을 초월한 웜홀여행. 인터스텔라와 비견되는 압도적인 범 우주적 스케일

 

 - 글라스기브넨의 리즈시절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 추가된 특수패턴들을 제외하면 눈에 익은 패턴이 많아 쉽게 적응할 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 보조무기 '여신의 심판' 의 재등장으로 역시 이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묵직한 움직임 및 과도한 연출을 사용하지 않아 클래식한 마영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의외로 파티플 시 난이도는 크게 걱정 할 필요 없을 정도 (어그로 뒤에 숨어 열심히 누킹 합시다)

 

- 어쩐일로 다단힛 판정의 패턴이 난무하지 않아 상당히 즐거운 전투 (물론 아예 없진 않습니다)

 

 

 


 


 
 

 

Bad News

 

 

- 특정패턴의 정신나간 유도성 회피 불능 패턴


교통사고가 난무하게 되는 전투

    

-  개개인의 의견에 따라 보스몬스터의 외형이 불호를 따를 수도 있는점

 

-  상시 발동되어 있는 즉사기 패턴과 조건부 즉사기 패턴의 까다로움

 

- 글을 읽고 계시는 당신이 스태프 이비라면... 안타깝습니다. 기존 글기와 같이 마법 투사체의 유도성이

 

  심히 안타까워 가랑이사이로 빠져나가는 파이어쇼크, 충분한 거리에도 닿지않는 파이어볼 등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함께 건의사항을 올려보아요... T_T 


상당수 개선되었습니다. 올레 -

 

 

 

 

 

 

 

 

맵이 전체적으로 고대 신전과 같은 느낌을 강하게 선사하며 과거 위용을 떨쳤던 보스의 리즈시절 전투라는

 

상당히 운치있는 설정도 매력적 !


 

 

[주의]

 

1) 2페이즈 부터 즉사기 패턴이 맵 곳곳에 상시 포진됩니다.

 

2) 가용한 체력회복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내가 죽은건 대부분 내 탓입니다. 서로 잘 협력하여 기분 상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4) 운전을 하실때와 같이 전투중에도 동료들과의 적절한 안전거리 유지가 필수 입니다.

 

 

 

 

 

2.  고대 글라스기브넨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과연 젊은날의 고대 글라스기브넨군은 훗날 독거노인화 되어 강제로 로체스트에 소환된 상태와는 차원이 다른

 

스머프빛 피부를 자랑합니다.



이쿠토(2015-04-30 16:02:53)

00

'2.  고대 글라스기브넨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바로 밑줄...

글라스 기브넨은 로체스트에 소환 된 게 아니라, 아율른의 지하에 소환 된 겁니다.
단지 콜헨을 통해 가는 길이 막혀 로체스트를 통해 아율른으로 갔기에 로체스트 출항입니다.

맞습니다 ;ㅁ; 역시 저는 겜알못 입니다!! 으앙...수정에 도움을 주신 이쿠토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패턴 역시 크게 2페이즈의 변화로 이를 체감할 수 있으며


기존의 페이즈 변화당 보스의 패턴이 주로 변화하는 식 이었다면


이번엔 패턴도 변화하고  맵의 부가요소가 페이즈 별로 변화하는 특이한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네요.


  

 

1페이즈는 무난무난하게 서로 간보는 단계이고 (워낙 짧답니다)

 

2페이즈에 돌입하면 슬슬 캐릭터의 발이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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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음..........

 

 


[1페이즈]
 

1. 1타 횡베기

2. 3연격

3. 3연격 + 1타 횡베기

4. 밟기 + @

5. 옆 / 뒷베기

 

 

 

 

 


[2페이즈] 


1. 중력장 생성

2. 2연격

3. 2연격 + 대시 스매시

4. 대시 스매시

5. 5연격

6. 활강

7. 유도탄

8. 원거리 개인 장판기

9. 중력역전

10. 옆 / 뒷베기

 

 

패턴의 수는 기존에 비해 그리 많지 않네요 :D

 

 

 

 

 

 

 

 

 

 

 

 

 

 

 

Phase I                                        

 

 

경직 / 다운 / 홀딩기 불가능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플헤임과는 그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보스몹의 슈퍼아머는 2페이즈에서 조건부로 잠시나마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2페이즈에서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1타 횡베기

 

 

 

 

 

 

 

 

 유저를 향해 여유있는 선행동작과 함께 넓은 방향에 걸쳐 횡베기를 시도합니다.
 

횡베기 이기 때문에 좌/우로는 회피할 수 없으며 진즉 거리조절을 통해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베스트.

 

어쩔 수 없이 거리를 내 주었다면 다음과 같이 엠버를 이용해서 회피 후 반격해 줍니다.

 

마나엠버를 통해 가드가 가능합니다만 피오나의 가드와는 그 성질이 다릅니다.

 

피오나의 가드는 보스의 1타를 1가드 하는것이라면 마나엠버는 1타를 1회 무효화 시키는 개념이기에

 

완벽하게 가드했다고 하여도 너무 빨리 엠버를 해제 하게 되면 그대로 피격 됩니다.

 

이는 고대 글기 뿐만 아니라 모든곳에 적용이 되는 테크닉 이기에 반드시 숙련 시켜두시길 바랍니다.

 

요거 중요함 ☆☆☆

 

 

 

 

 

 

 

 

 

3연격

 

 

 

 

 위의 패턴과는 다르게 비교적 빠르게 발동하며 마찬가지로 스태프 이비의 경우 애초에 거리를 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타 - 2타 - 회불기인 3타를 연계하는 패턴입니다.

 

 

역시나 접근을 허용했다면 영상에서와 같이 1타 - 2타째를 유지엠버로 쭈욱 가드한 후에 마지막 3타째를
글라스 기브넨의 가*-_-*랑이 사이로 빠진다는 느낌으로 피해줍시다.
패턴이 끝난 후 완전히 안심하지 마시고 반드시 파생기인 추가타를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3연격 파생기 : 1타 추가

 

 

 

 

 

 

바로 위에서 설명드린 3연격 후 파생기 입니다.

 

3연격 인지 3연격+추가타 일지는 순전히 보스마음이니 항상 3연격 후에 대비하는 자세를 갖춰주세요.



 

따로 드릴 설명은 없습니다. 동일해요 :D 

 

 

빠독이(2015-04-29 23:04:17)

00
아 그리고 1페이즈 3연격이랑 3연격 추가타는

3연격은 1회 밟기 후 선동작 없이 나오는 것(밟기의 파생 패턴),
3연격 후 추가타는 1타 횡베기랑 같은 선동작이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대신 이번엔 그냥 밟기- 밟기 후 3연격이랑 1타 횡베기-3연격 후 추가타가 구분이 안되는 게 문제 ㅠ

좋은팁을 댓글로 주셔서 첨언했습니다. 빠독이님 감사합니다:ㅇ 

밟기









 

 



 

 

 

발음을 잘 하셔야 합니다. 밟기 패턴 역시 1회 밟기와 2회 밟기로 구분 됩니다.

 

1회 밟기의 경우 충분히 눈으로 보고 반응가능하며 2회째의 밟기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빨라요.

 

평범하고 1회 밟기를 사거리 외로 도망가도 훌륭한 회피이며 영상에서와 같이 글라스기브넨의

 

가*-_-*랑이 사이로 빠져나간다면 거리가 충분한 상태에서 뒤를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상태가 됩니다.

 

후딜레이가 제법 긴 편이니 안심하고 정비를 하셔도 되겠습니다.

 

 

 

 

 

 

 

 

그 외 옆 / 뒷베기 패턴은 로체스트의 글라스기브넨과 같이 수시로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기존과 같이 글기의 경우 어정쩡한 상태에서 뒤 / 옆을 잡았다고 프리딜 찬스가 나오는 보스가 아닙니다.

 

항시 유념해서 플레이 해 주세요.

 

 

 

 

 

 

 

 

 

체력이 약 15%정도 소진되면 ( 약 8줄 반 ) 1페이즈가 종료된 후 2페이즈로 돌입합니다.

 

 

 

 

 

 

 

 

 

Phase 2                                     

 

 

근거리 패턴                                 

 2페이즈로 변환되면 컷신과 함께 맵의 배경색이 변화합니다.

 

본격적으로 글라스기브넨과의 전투가 막 오릅니다.

 

이제부터 글라스기브넨은 2개의 즉사기 패턴을 보유하며 중력장(블랙홀) 을 상시 사용하게 됩니다.

 

중력장 생성 패턴과 함께 자세하게 보충할게요.

 

 

 

 

중력장 생성

 




 2페이즈가 시작됨과 동시에 맵 특정부위에 중력장을 설치합니다.

 

선행 모션은 영상과 같이 푸른빛을 몸에 감싼 후 델타성과 교신하는 듯한 포즈.

 

처음 보는 패턴에 당황하지 마시옵고.. 프리딜 구간 입니다.

 

 

 

 

중력장의 특징

 

1) 일반상태에서 맵에 항시 도사리고 있는 푸른색의 블랙홀은 접근시 캐릭터를 잡아당깁니다.

 

이 푸른색의 블랙홀 구심점에는 웜홀이 존재하며 접근시 사망합니다.

 

 

 

 

 

 2) 보스의 특수패턴 "중력역전 " 시전 시 블랙홀이 흰색을 띄며 흰색의 블랙홀은 캐릭터를 밀어냅니다.

  

이 흰색의 블랙홀 구심점에도 역시 웜홀이 존재하며 접근시 사망합니다.

 

 

 

 

 파훼법은 중력역전 패턴과 함께 설명토록 할게요.

 

 

 

 

2연격

 

 

 

 여러분이 가장 많이 봐오셨던, 앞으로도 보시게 될 글라스기브넨의 단골패턴 입니다.

글라스기브넨이 상당히 매력적인 보스중 하나로 꼽히는 패턴.

 

쌍검을(60제 레이더스 소드..?)  들고 무시무시 하게 전진하지만 실상 보스의 몸쪽에 피격판정이 없는 점을 이용합니다.

 

가랑이 사이로 들어가도, 살짝 왼쪽 다리를 스쳐가도, 심지어 그냥 걸어서도 회피가 가능한

 

겉보기만 무시무시한 패턴 이라는 점. 잘 숙지해 주세요.

 

이 패턴은 후에 [2연격 후 활강 or 2연격 후 대시스매시] 이지선다로 파생기가 나옵니다.

 

때문에 2연격을 무사히 피하셨다고 곧바로 반격 하시기 보다는 후속타를 머릿속에 대비해 두신 후 행동해 주세요.

 

 

 

 

 

 

 

 


 






















2연격 파생기 : 2연격 후 대시스매시

 

 

 




바로 위에 설명드린 패턴의 파생기 중 하나.

 

2연격 후 대시스매시를 사용합니다.

 

패턴의 발동속도가 적당한 속도로 연계 되기에 영상처럼 흘렸다면 안정적으로 3타를 흘릴 수 있게 되오니

 

고대로 반격 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중한 물약타임 입니다.

 

 

 

스태프 한정 Tip 

 

 2연격을 영상과 같이 피하신다면 다음과 같이 3집중 - 4집중 까지의 캐스팅 시간이 안정적으로 확보 됩니다.

                 

 딜링에 욕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두세요.

 

 

 

 

 

 

 

 

 

 

 

 

5연격

 

 

 

회피방법이 제법 복잡하며 많은 분들이 곤란해해 하실법한 패턴이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글라스기브넨과 아주 유사하지만 마지막 공격이 회피불가패턴이며 유도성이 엄청납니다.

 

때문에 패턴이 발동된다면 즉시 엄청난 속도로 글기로 부터 멀어져 정비를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구요.

 

어쩔 수 없이 등 뒤에 벽이 있거나 근접해서 딜을 넣고 싶은 충동이 인다면 영상에서 처럼 회피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중요 포인트는

 

  1타와 2타째를 눈으로 보고 걸어서 흘려준 후에

 

->3타째, 녀석의 위크포인트인 가*-_-*랑이로 들어가 재빠르게 4타를 동시에 흘려 줍니다.

 

-> 후에 마지막 5타째를 ↗ 방향으로 한박자 빠르게 피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슬로우 모션을 여러번 돌려 보셔서 천천히 적응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활강

 




기존의 vs글라스기브넨 에서 플레이어의 숙련도를 가늠하는 요소는

 

'낮은활강/높은활강/느린활강/빠른활강을 패턴에 맞추어 구분지을 수 있는가' 였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자네는 이제 활강으로 나를 때릴 수 없다네.

 

 

캐릭터들의 회피기가 워낙 뛰어나 졌으니 그저 어떤 활강이고 고려할 것 없이

 

타이밍에 맞추어 역질주☆

 

참 쉽죠?

 

 

 

 

 

근접패턴은 눈으로 충분히 익숙해 지기 까지 헤딩을 해보심이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합니다.

 

어떤상황에서 마나엠버가 박살나는지, 혹은 엠버를 어떤속도로 사용해야 하는지 등등은

 

직접 뛰어보시며 겪거나 마지막 동영상 등을 참고해 주세요.

 

 

 

 

 

 

 

 

 

 

 

 

원거리 패턴                                                                

 

원거리 개인장판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자네도 보잘것 없는 패턴이군

 

선행동작으로 아주 짧게 맵에 붉은빛이 물들고 유저의 바닥에 작은 장판이 생깁니다.

 

율케스와 그것과 비슷합니다. 무난하게 회피가능 합니다.

 

 

 

 

 

 

 

 

 

 

 

 

 

 

유도탄

 

1구 뒤에 숨어서 날아오는 2구째의 유도성이 제법이며

 

본인의 캐릭터와 근접했을 시 방향을 단번에 바꿔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마나엠버를 통해 가드가 가능합니다.

 

 

혹은 프렌드실드를 통해 가드 할 수 있습ㄴ..

 

앞에 지인을 데려다 놓고 총 네방을 맥여줄 수 있는, 레지나의 그것을 상회하는 무서운 기술.

 

프렌드실드를 이용했다면 다음 여축정도는 자신이 제공하는 넓은 아량을 보여줍시다.

 

마영전이 이렇게 무서운 게임입니다.

 

 

 

 

 

 

 

 

 

 

 

 

 

 

 

 

 

 

광역기

 



본섭에서 추가된 신규패턴 입니다.

 

제일 눈여겨 보셔야 할 선행패턴은 부릅뜬 눈.

 

안광이 붉게 일렁이며 부채꼴 모양의 장판과 함께 공중으로 뛰어 오릅니다.

 

최초 부채꼴 장판은 엠버가 불가능합니다.

 

영상과 같이 재빨리 글기의 옆 / 등을 잡으려 최대한 노력해 봅시다.

 

후에 바닥에 원형 장판을 뿌리며 다시 내려옵니다.

 

내려올때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끝까지 방심하지 마세용 :D

 

 

 

 

 

 

 

 

 

 

 

 

 

 

중력역전

 

 

여신의 심판의 활용

 

영상으로 확인하시기 전에 여신의 심판이 두 개 필요합니다.

 

한개는 중력역전중인 글라스기브넨의 '피부', 즉 갑옷에 둘러쌓이지 않은 팔과 머리 등에 맞추어

 

'집중력'을 얻기 위함이요 며 나머지 한개는 '집중력' 을 유지한채 웜홀로 들어가 글라스기브넨에게

 

심판을 마쎄이를 선사하기 위함입니다.

 

 

 

 

언급드렸지만 여신의 심판은 두 개가 필요합니다만

 

최초 약 1분여는 오직 한 개의 여신의 심판만을 소지할 수 있습니다. 그 후 2개까지 소지 가능하지요.

 

하지만 이때에도 중력역전 패턴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재빨리 노출된 피부에 심판을 먹인 후 중력장을 이용해 중력역전을 회피. 패턴이 종료 된 후 집중력 버프가

 

남아 있을때 나머지 여신의심판 한개를 마저 지급받고 웜홀로 들어갑시다.

 

 

 

 

 

글라스기브넨의 필살기. 남자의 한방. 띄워진 모든 상대를 즉사시키는 즉사기 입니다.

 

죄송하지만 위의 내용 다시 한번 복붙해 올게용 ~

 

 

 

 

 

 

 

 

선행동작은 맵이 퍼렇게 물들며 역시 델타성과 교신을 하려는 듯한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지급받은 성창이 있다면 재빨리 트라이를, 지급받지 못한 상태라면 포기하고 흰색으로 변한 중력장 주변에서

 

머물러줍니다.( 절대 끝까지 밀며 들어가지 않습니다 )

 

나머지는 영상과 같이.. 빠세이 !!

 

 

 중력역전 패턴을 파훼하면 앞서 말씀드린

 

 경직 / 다운 / 홀딩기에 대한 제약이 사라지며 부위파괴를 할 수 있는 조건이 성립됩니다.

 

 원거리 패턴시 가장 중요한 점은 타인과의 교통사고 입니다.

 

웃자고 쓴 프렌드실드를 정말로 사용하시면 안되요....

 

장판이 발동될 시 친구따라 가지 마시고 사람이 없는 쪽으로 다들

 

뽈뽈뽈뽈 흩어져 주는 센스도 필요하겠습니다.

 

 

 

 

 

 

 

 

 

 

 

 

 

 

 

 

 

 

 

 

 

 

 

부위파괴 방법

 

 

양쪽, 그것도 위에 있는 팔에 달려있는 보호대 비스무리리한 녀석 되겠습니다.

 

양쪽 모두 부파가 가능하며 보스 기준 오른쪽(유저 기준 왼쪽)의 보호대 에서만 부파코어가

 

떨어지는걸로 확인됩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지요.

 

 

 함께 촬영을 도와주신 사야가 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패턴 소개는 여기까지 -

 

 

 

 

 

  

 

3. 주의사항 및 팁

  

 

 

- 장거리 전투를 조심하라.

 

  대부분의 패턴이 유저와 가까울 수록 회피하기가 훨씬 수월 합니다.

 

  무섭다고 멀찌감치 도망가 있는 행위는 더욱 빠른 데스를 불러 일으킵니다.

 

  우르쿨의 경우와 흡사한 점이지요.

 

 

 

 

- 가능한 뒤가 넓은 지역에서 전투할 것

 

  위의 항목과 동일합니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할 것

 

 펄을 선사해줄때 라던가 등이 아니면 옆에서 할일 하고 있는 파티원과 굳이 접촉할 필요가 없는 것이

 

마영전 이라는 게임 이지요.

 

특수한 상황이 아니고선 산개하여 다굴 치듯 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그림 입니다.

 

 

 

 

체력이 적을 땐?? 물약을 마시면 좋다. 끝.

 

 장난하냐

 

 
  대체 이 쉬운걸 왜 안해욧 왜!!
 
  다른 파티원을 공격 하는 순간에 물약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언급한 부분에 특히 유의해서 플레이 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4. 획득 가능한 타이틀



획득 가능한 vs 고대 글라스기브넨 의 타이틀 개수는 총 다섯개 입니다

1. 붕괴하는




획득방법 : 무난하게 메인퀘스트 종료
2.처치 타이틀

 
역시 별로 설명이 필요 없지요. 다섯번, 오십번 잡고 옵니다 -
3. 차원돌파



 공략을 보시며 중력역전을 파훼 했을때 캐릭터에게 주어집니다.



S....T..A......Y
4. 고소공포증


 

 

 

 

 

달빛이 내리는 신전 : 글라스기브넨 솔로잉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UNg5szVYpY

 

 테스트 서버 영상입니다. 본섭 영상은 금방 업데이트 됩니다.

 

링크를 통해 60프레임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영상으로도 시청 가능합니다.

 

 

 

 

달빛이 내리는 신전 : 글라스기브넨 2인 영상 (feat. 검시타)

 

 

 

영상 촬영에 흔쾌히 협조해 주신 사야가 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 

 

 

 

마무리 & 후기

 

 

새로운 보스가 등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테섭에서도 어느정도 즐겨보았지만 본섭에 넘어 온 후로는 이제야 겨우 즐겨보는군요.

  

많이 부족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세요.

 

 

 제 주력 캐릭터인 스태프 이비가 개편이 있었습니다.

 

저는 소위 농담삼아 '겜알못' 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파이어볼 인지 파이어볼트인지..

 

각 스킬이 스태미나는 얼마나 먹는지.. 등등 전혀 알지 못해요. 배율 같은건 전혀 모르지요.

 

시스템 적인 부분은 아직 적응할 여지가 남아서 헤매고는 있지만.. 열심히 또 헤딩해 보겠네요.

 

 

 

 다만 드리고 싶은 한마디는..

 

당장 캐릭터의 강약을 숫자로 판단하기 보다는 스스로 어느정도 연구를 통해 체감해보고 꾸준히 연구해 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도 캐릭터 개편후의 강약은 언급을 자제했으며 당분간은 주시고 계신 쪽지와 댓글도

 

정중히 노코멘트를 유지할까 합니다. 답장으로도 같은 내용을 전해드렸으니 서운해 하지 말아주셔요 ^^;

 

 

 

여하튼 -  중력역전과 컨퓨전홀 등 이비의 먼 조상은 사실 글라스기브넨이 아니었을까...?!

 

싶었던.

 

상당히 만족스러운 보스 글라스기브넨 이었습니다 :D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내가 니 할배야 이년아..

 

 

이전의 스태프 이비 전용 공략은 인장에 있는 보스 사진을 클릭 해 주세요.

 

혹은 유튜브로 놀러와 주세요 :D

 

 

 

 

요 그림을 클릭해 주시거나

 

 

 

 

 

 

 요렇게 궁금했던 보스 얼굴을 클릭하셔도 되세요.

 

 

 

 

 


 

 

그럼 정말 물러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드라시엘 이었습니다.

  

 


 별볼일 없는 재주에도 항상 분에 넘치는
 
멋진 응원 해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없는 시간 있는 시간 쪼개며 한번씩  
 
힘내서 인사드릴 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심으로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게임을 잠시 쉬고 있어서 이렇게 뜨문 뜨문,

 

그것도 엉성한 공략을 업로드를 하게 되네요.

 
문자 그대로 따뜻하고 행복한 분홍빛 봄날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본 공략은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는 일체 수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