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패치를 맞이하여 싸움꾼 조합에서 새로 2단계가 더 생겼죠.
여기에 도전장으로 싸울 수 있는 추가네임드도 12마리!
간단한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특히나 블링트론 3000에 폭딜을 퍼붓다 쓸쓸히 불비에 퇴장하는 수많은 분들을 볼때마다 가슴이 먹먹해지는 터라.


8-1 헥소스
시작하면 맵 정중앙으로 순간이동되고 네임드가 플레이어 캐릭터가 바라보는 정면에 고정되지요.
무빙은 전혀 안되지만 방향전환은 됩니다.
이 상황에서 사방군데서 좁혀오는 보라색 벽에 네임드가 안 닿도록 빙빙 돌려가면서 피하는 것이 목표.
모 게임의 패러디라죠.

피통은 1200만 정도이나 사실상 말뚝딜인지라 딜부족은 별로 느끼기 힘듭니다.
(벽피하면서도 딜싸이클 제대로 돌린다는 가정 하에. 실제로 해보면 정줄놓고 1번만 갈기기 십상이라죠)
다만 서버렉과 함께하다 보면 판정이 실로 미묘해서 죽어야 하는데 살고 분명히 피했다 싶었는데
죽는 일이 왕왕 발생합니다. 약간의 운도 필요.


8-2 타이슨 샌더스
사실 8단계는 헥소스만 넘어가면 그 뒤로는 쉽습니다.
일단 본체는 평타조차 때리지 않는 채로 경기장 내를 배회하면서 각종 종류의 닭들을 소환합니다.
총 3종류의 닭을 소환하는데 전기닭, 잘먹은 닭, 폭탄닭 이렇게 있습니다.
전기닭은 가장 많이 소환하는 편이고 근처에 가면 광역을 써서 넉백을 시키죠. 다만 이동속도가 느립니다.
잘먹은 닭은 평범하게 가서 부리로 콕콕 때려댑니다만 조금 아픕니다.
폭탄닭은 피통은 17만 정도밖에 안되지만 붙어서 자폭하면 훅가니 조심.
폭탄닭을 때려서 터트리는 피해로 다른 닭에도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8-3 T440 이중 모드 로봇
맹공모드와 포격모드 이렇게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맹공모드는 평범하게 따라다니면서 평타를 때리고 포격모드는 제자리에서 시즈박고 대포만 줄창 캐스팅해대죠.
다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맹공모드에서는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포격모드에서는 시전속도와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20중첩까지 가능.
결국 어떤 모드에서건 싸우다보면 버티기 힘들어지는 상황이 오며,
그 전에 모드를 강제로 바꿔서 중첩을 리셋해야 합니다.
모드를 바꾸는 방법은 근접하면 약간의 피해와 스턴을 먹이고 맹공모드로 변신,
멀리 떨어지면 광역피해를 입히고 포격모드로 변신.


8-4 무연탄 정령
평타도 없이 배회하면서 주변에 불만 깔아댑니다.
다만 주변에 광역피해를 입히고 공격받을시 화염 반사뎀을 입히는 버프가 있어서 그냥 딜했다간 자신이 먼저 녹습니다.
여기에 도움이 되는게 바로 우리의 도우미 H2-O.
시작하면 뭐라뭐라 잡설을 늘어놓은 다음에 들러붙는데, 그러면 액스트라 액션 버튼이 새로 생기죠.
이 버튼을 누르면 물대포가 나가는데 한가지 주의할점은 물이 정면으로 나가는 것이 아니라 후방으로 3갈래로 나갑니다;;
이 물에 맞으면 바닥에 불이 꺼지고 넴드는 버프가 꺼진 채로 받는 피해 50% 증가와 함께 기절. 극딜해주시면 됩니다.
스턴이 풀리면 다시 반사피해 버프가 켜지는데 그러면 다시 물대포를 쏴서 스턴걸고 딜.
다만 물대포 재충전을 위해서는 소환되는 물정령을 잡아서 시체 위에 생기는 물을 밟아야 충전되죠.
한편 소환되는 물정령은 보스가 까는 불바닥을 밟으면 바로 산화해서 없어지니 조심.


9-1 두두둥 쾅
별거 없습니다. 시작하면 거대 폭탄이 하나 나오는데 때리다 보면 약간의 광역 피해와 함께 작은 폭탄 여럿으로 분화하고,
이걸 또 때리다 보면 또 터져서 더 작은 폭탄들로, 마지막으로 피통 30만도 안되는 폭탄떼거지로 나누어지죠.
딜하다 광치면 끝나는 간단한 전투입니다만,
문제가 조금 있다면 폭탄들이 분화하거나 죽을때 입히는 광역 피해가 쌓이면 은근히 아픈지라 자힐기 약한 클래스는 조심.


9-2 야금뱀
현재 넴드의 위치와 틈틈히 랜덤 위치에 독을 깝니다. 이동속도는 느린 편이나 드리블이 능사가 아닌 것이 평타사거리 밖에 있으면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독바닥을 밟으면 중독되어 도트피해가 들어오고요. 중첩가능.
문제는 이 독을 넴드가 밟으면 공격력 500% 증가. 심지어 중첩가능. 즉 제자리에서 말뚝딜했다가는 광폭화 중첩으로 63빌딩을 쌓는 수가 있죠.
즉 외곽부터 독을 슬슬 깔아가면서 독이 안깔린 자리로 넴드를 끌고 다니면서 딜해야 합니다.
랜덤 위치에도 틈틈히 독바닥을 까니 그것도 잘 피하셔야 하고요.
여타 네임드와는 다르게 시작 위치가 투기장 중간이 아니라 한쪽 귀퉁이인 것도 시작위치에 독이 이상하게 깔리는 걸 방지하기 위함이죠. 최대한 투기장 빈공간으로 독을 잘 깔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9-3 갈퀴손
모구샨 금고 막넴이 쓰는 파괴의 강타 비슷하게 근처 방향으로 광역기를 씁니다. 바닥에 위치가 표시되니 잘 피하시길.
문제는 망치주먹이라는 기술인데 360도 전방에 상상을 초월하는 범위로 광역을 쓰죠. 정신 바짝 차리고 피해야 합니다.


9-4 아후루
무샨탈것을 향한 마지막 관문, 아후루입니다.
시작하면 넴드는 가운데로 걸어와서 3겹짜리 무적을 쓰고 가만히 앉아있죠. 주변에 움직이는 반짝이들을 잔뜩 깔아놓고요.
이거 맞으면 20만 정도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이로 잘 피하시길.
무적을 풀려면 돌아다니는 빛덩이(반짝이와는 다르게 더 밝게 빛납니다) 근처로 가면 그자리에서 기사의 고자왕같이 생긴 쫄이 나옵니다.
이 쫄을 때려서 반피 이하로 깎으면 돌진을 쓰는데 돌진캐스팅 완료시 대상이 서 있는 자리에 무적쓰고 서있는 넴드가 걸리면 그자리에서 펑 터져서 승천하죠.
이렇게 되면 무적이 한겹 벗겨집니다. 즉 이 짓을 세번 반복.

넴드가 팝업되면 별거 없습니다.
그냥 평타나 때리고 가끔 원령이 쓰는 령고리 비슷하게 주변에 좁혀오는 구슬을 까는 정도.
구슬에 맞으면 도트가 걸리는데 탈출기 있으시면 튀시고 없으면 구슬 하나만 맞아주고 빠져나옵시다.
힐도 쓰는데 그까이꺼 차단. 캐스팅 시간도 무지 긴편이니 못보는 경우는 별로 없을 겁니다.

다만 문제는 넴드 피통이 천만인데 1페이즈때 무적벗기는걸 아무리 빨리해도 1분 가까운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죠.
결국 1페이즈만 잘 넘기면 1분안에 천만을 까야 하는 파워한 타임어택입니다. 템렙이 어느 정도 이상 안되면 무적을 벗겨도 딜이 밀려서 불비맞고 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으음 원래 도전장 네임드들 공략이 독특한게 많아서 그걸 쓰려고 시작한 짓인데 여기까지 하니 지치네요.
2부는 나중에 올리죠. 도전장퀘스트 시작템 획득위치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