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부터 칠색조가 공개되었습니다.

불, 비행 듀얼타입.

 

공 239, 방274, 체 193

맥스 CP는 20렙 2222, 30렙 3334, 풀강 3861

 

 

평타에 신통력과 강철날개, 차지에 브레이브버드, 솔라빔, 불대문자를 배웁니다.

 

 

스킬배치가 말아먹은 비운의 포켓몬입니다. 최적조합이 강날솔라빔이라는 환장할 조합이며 자속스킬이 불대문자 하나라 실용성이 굉장히 떨어지죠.

딜표에서 76%인데 이정도면 이상해꽃이나 쥬피썬더같은 2티어 딜러들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속성통일을 못하니 실질딜은 더 내려갈테고, 같은 타입인 파이어와는 20%가까운 차이가 나네요.

 

스이쿤 신세가 될거같은데 스이쿤은 종족값의 한계때문에 스킬을 잘 받아봤자인 포켓몬이였지만,

칠색조는 종족값이 좋아서 스킬만 잘 받았으면 불타입 탑티어를 차지할수 있었을텐데 매우 아쉽습니다.

 

실용성이 매우 떨어지니 스킬을 바꿔주지 않는 이상 강화는 하지 마시길...

 

 

 

다음은 레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파이어와 같은 불 비행 듀얼타입이기에 파이어때와 라인업은 비슷하지만, 칠색조는 견제폭이 넓습니다.

 

강철날개 - 바위, 얼음, 페어리

신통력 - 격투, 독

솔라빔 - 땅, 바위, 물

브레이브버드 - 격투, 벌레, 풀

불대문자 - 풀, 벌레, 강철, 얼음

 

12타입 견제라는 어마어마한 견제폭을 지녔으며,

특히 카운터로 꼽히는 마기 딱구리 암스타의 경우 강날은 물론이고 솔라빔에 훅갈수 있기때문에 상당히 위험합니다.

제일 위험한게 강날+솔라빔 조합이죠.

 

이럴떈 뭘 쓰면 좋냐. 바로 망나뇽입니다. 전부터 항상 말하는거지만 키워놓으면 밥값합니다.

풀 쌍반감에 불 반감이라 내구력도 괜찮습니다.

 

마기, 딱구리, 썬더, 라이코, 망나뇽 위주로 라인업 짜시면 되겠습니다.

들어갔을때 자동배치 라인업 보면 대충 뭔스킬인지 파악 가능합니다.

솔라빔일경우 마기나 딱구리가 안보일테고 강날은 아직 안잡아봐서 확실히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습니다. 새로운 불타입 탑티어의 등장일줄 알았는데, 스킬을 안 바꾸고 그대로 낼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