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9-12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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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나스를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했습니다!안녕하세요 메이플 인벤 여러분,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러셀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약 2달간 열심히 작업해서 실제 플레이 가능한 엘나스와 자쿰을 구현했습니다. ![]() ![]() ![]() ![]() 엘나스의 멋지고 다양한 맵들을 3D로 구현했고, 시점과 시간대를 바꿔가면서 직접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자쿰 또한 다양한 스킬 패턴을 구현해서 실제로 보스전을 즐기실 수 있고, 자쿰 퀘스트도 제작했어요. 영상 설명란에서 게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이 부족하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메이플 인벤 여러분들께서 제가 처음 조그마한 리멘 팬 아트를 올릴때부터 좋게 봐주시고 응원해주신 덕에 제가 지금까지 다양한 지역을 제작하고, 게임 개발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응원해주시지 않았다면 절대 불가능했을 일입니다. 항상 마음 깊이 간직하고 있으며 늘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정말 고맙습니다!!! 러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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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시움 '러셀럽' 캐릭터 육성중인 3D 디자이너 러셀이라고 합니다.
메이플의 많은 아름다운 맵들을 3D로 재구현하는 작업을 즐겨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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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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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럭키 세븐은 거의 뭔 스프 쓴 쿼드마냥 빠르게 나가서 타격감이 오졌구요
어벤져도 간만에 제대로 쓰는 느낌이 들어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인칭으로 전환되는 사냥터 같은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설원에 내린 밤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몹을 하나하나 쓰러트리기에는 어벤져의 Z축이 너무 얇아서 맞추기 어려웠고, 럭키 세븐은 백무빙을 칠 때 뒤로 나가서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또, 자쿰 퀘스트같이 캐릭터가 Z축으로 움직이지 않는 맵에선 문제가 없었으나 일반 사냥터에서 Z축으로 움직여 제 시점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얼음 골짜기와 날카로운 절벽 등 Y축이 긴 맵에서 이로 인해 자주 떨어졌습니다. 이는 추후에 1인칭 모드가 나온다면 좋은 요소가 될 수 있겠지만, 1인칭이 아닌 횡스크롤 시점에서는 조작감이 비교적 좋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Z축으로 아무리 움직여도 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상점의 경우 존재 의미를 모를 정도로 몬스터가 템을 너무 잘 떨궜습니다. 다만 상점의 존재 자체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자쿰 퀘스트 깨다가 빡종했습니다. 그래서 자쿰은 아직 잡아보지 못했네요. 아무래도 퀘스트 깨서 써든을 얻고 나서 자쿰 트라이를 해보는게 잡몹처리에 좋을것 같아서...
개어렵더라구요 욕나올 뻔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원본과는 달리 굉장히 모든 패턴들이 절묘하게 배치되었고, 이펙트 역시 굉장히 눈을 즐겁게 하는 요소였습니다.
제가 뭐라고 일개 커뮤 유저 주제에 평가를 하는지 주제를 넘은 것 같지만... 제게 있어 굉장히 새로운 경험이었고, 또한 옛날에 개한 향수마저 느낄 수 있어 너무 너무 너무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주셨기 때문에 감사 인사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다음에도 만들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다음은 아쿠아리움 어때요?
럭키 세븐의 경우 자신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이 아닌 이동하고 있는 방향으로 발사하여 직관성이 떨어집니다. 가능하면 자신이 마우스로 제어하는 방향 쪽으로만 발사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어벤져의 경우, 몬스터가 일자로 있을 때 효과적인 스킬이지만 몬스터가 z축 방향으로 산개되어 있을 때에는 럭키세븐보다 못한 스킬이 되어버립니다. 근데 이게 웬만하면 일자로 오긴 하는데 z축이 너무 얇다보니 약간만 몬스터가 빗겨서 있을때도 안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