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1. 정해진 순서에 따라 배열된 추가옵션들 중 가중치에 따라 첫번째 옵션을 선택

가중치 = 각각 옵션의 선택될 확률이 다 다름 (좋은 옵션은 걸릴 확률이 낮았을 것이라고 추측가능)

ex) 첫번째 옵션 'DEX + INT'




2. 선택된 옵션의 위치를 기준으로 위/아래 구간으로 분리



3. 두 구간에서 각각 가중치에 따라 옵션을 하나씩 선택

ex) 'STR + DEX', '최대 HP' 가 선택됨




4. 선택된 두 옵션 중 하나를 균일한 확률로 최종선택하여 두번째 옵션으로 설정


ex) 두 구간 중 아랫 구간이 선택됨 

그로인해 윗구간에 있던 'STR + DEX' 가 버려지고 아랫 구간의 '최대 HP' 가 선택됨

결과 옵션은 'DEX + INT', '최대 HP'




5. 동일한 방법으로 세번째 네 번째 옵션 선택

- 1번에서 4번을 반복



여기서 올스텟이랑 점프력이 같이 나올 확률이 높았던 이유는 


점프력이 걸렸을 때 두 구간으로 나누면 아랫칸은 올스텟 밖에 없어서 그랬던겁니다.

+추가 

이때까지 대부분의 장비에 점프력과 올스텟이 붙어 나왔다는 건 

올스텟이 선택될 확률이 매우 낮았다고 추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