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째줄, 3쨰줄 옵션을 어떤 것을 고정하는지에 따라

첫째줄 옵션 출현 빈도가 확연하게 달라진다. 변동확률이라는 뜻이다.


참고자료로 유니크 재사용 벞지를 고정 시켰을때 나오는 동영상을 첨부한다.

어빌을 4번 연속으로 돌렸을 때 다수기 +1 만 연속으로 등장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동영상에 포함되지 않은 여러 시도를 통해 여러 유니크한 옵션 중 패시브 레벨+1과 다수기 +1이 자주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조건, 재사용 어빌리티를 상추뎀으로 바꾸어 어빌변경을 반복한 결과 방어력의 %만큼 데미지 증가가 자주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



상추뎀이 아닌 재사용을 고정하고 돌렸더니 다수기와 패시브가 자주 나오고

재사용이 아닌 상추뎀을 고정하고 돌렸더니 방어력 %만큼 고정 데미지 증가가 자주 나온다.

만일 상추뎀을 버리고 돌렸더니 상추뎀이 자주 보이고, 재사용을 버리고 돌렸더니 재사용이 보였다면 변동확률이라는 생각을 하지도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뻔히 고정한 어빌리티에 따라 완전히 다른 확률 테이블에서 가져온 듯한 결과를 보여주니 어빌도 추옵과 같이 완전한 독립 확률 시스템이 아니란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