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있었던 일은 글자님, 신해조님과 실제로 만나서 쌓인 오해 등 모든 것들을 이야기하고 어느정도 정리된 일입니다. 실제로 해조님께 저와 있었던 개인적인 일들에 대해서 사과도 받았구요. 글자님께도 사과드렸습니다. 저도 그 이후 시간이 지나고 해조님께 그 어떤 악감정도 남지 않았습니다.

일단 이번 일 유포자는 제가 아닙니다. 저도 두 BJ분들께 연락받고 깜짝 놀라서 들어왔습니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루나서버 단톡방이라고 하던데 단 한 번도 들어가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허위사실이 유포되었다고해서 예전 일에 대해서 욕을 먹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라고 정정하고자 들어왔습니다.

이번 일은 해조님과도 저와도 사이가 틀어진 제 3자가 유출한 것입니다. 소수만 카톡원본을 가지고 있고 그 중 현재 저와 해조님께 악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단 한 명 뿐이라 누군지 알겠네요... 애초에 글자님께 연락하라고 루나에 아는 사람이 많다며 글자님과 연락할 수 있게 이어준 사람도 그 사람이라 루나섭 단톡방 등 여러 단톡방에 참가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있었기에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야기인, 그 사람이 이야기한 다른 고스펙들에 관련된 이야기들은 사실무근입니다. 다른 분들 이야기는 아예 들어보지도 못 한 이야기들이고 팡이님 관련 이야기는 길드정모때 들었다는것으로 아는데 그 때 당시에 있었던 길드원들과 저 모두 그런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없습니다. 방금도 그 당시에 있던 분들께 다시 확인하고 왔습니다. 왜 그렇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허위사실을 이야기하셨는지는 모르겠네요. 해조님께서도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곤란해하셔서 확실히 증언을 해드려야겠다싶어서 글 올립니다. 유포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한테는 계속 연락 시도했는데 안 받네요. 지금은 글도 지워진 것 같구요.

글자님 이야기 관련해서도 해조님과 글자님 사이에서 와전된 이야기를 전달한 사람이 누군지도 알며 그 분도 인정한 일입니다. 글자님이 해조님 뒷담을 하셨다고 해조님께서 오해하신 것도 사실이에요. 그 전달한 사람은 해조님과 좀 오래 아시던 분이라 해조님이 진심으로 신뢰하신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 사람과 한 패냐 이런 말이 있던데, 해조님과 글자님 사이를 이간질하신 분이랑 저랑 사이 안 좋습니다. 그 날 이후, 다 저 때문이라며 자살을 하겠네 하면서 저한테 대놓고 욕하고 그러실 정도로 그 분이 저 엄청 싫어하시기도 하구요. 그러니까 그런 오해는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드리고 싶은 말씀인데 글자님께서 오늘 이 일 때문에 저도 엄청 당황스러웠었는데 멘탈 잡으시고 쉬시라는 등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글자님께서 12월에도 저한테 자신을 직접 겪어본 적이 없으니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오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씀해주셔서...그 당시에도 더더욱 죄송하고 감사했구요. 이번 일로 글자님께 피해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