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산업 | 2018-09-08 18:04 | 조회: 1,223 |
사진 / 글 : 스코비아
안녕하세요 스코비아 입니다.
침실의 허전한 공간을 채워줄 무드등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선 없이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 LED 조명과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결합된 무드등이 있습니다. 바로 데코정보의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아가새' 입니다.
특이하게 빛에 소리의 기능을 결합한 컨셉의 제품인데,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음악재생 및 통화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충전만 하면 선 없이 어디서나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침실 스탠드용뿐만 아니라 제품하단에 벽걸이홀이 있어서 아이들방에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동요나 오디오북을 들려주기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원문 : https://blog.naver.com/dev0en/221355012788
데코 아가새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박스와 구성품
구성품은 본체, 사용설명서, 충전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사용 방법과 배터리 관리와 같은 주의사항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기전에는 취급 주의사항을 한번쯤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7mm 두께의 실리콘 소재와 금속 재질로 제작된 지지대는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자유자재로 변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도를 너무 과하게 했을때 쓰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무게추나 별도의 장치가 없다는 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조작부는 전원버튼을 제외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정전식 터치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아이콘의 형태만 보면 어떤 기능이 짐작이 가는데, 좌측은 LED 무드등 밝기 조절 버튼이고, 우측은 통화 및 멀티미디어 제어기능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이 시작되면서 표시등이 점멸됩니다. 사용하기는 편리한데 버튼류가 정전식이라서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는 잠금버튼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는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근데 의아한건 제품 설명에 기재된 블루투스 버전은 v4.0 인데, 실제 제품에 사용된건 RDA 5856TE 칩셋으로 블루투스 v4.2 규격을 준수하는 칩셋이 달려있다는 것입니다. 엄연히 v4.2 버전이 더 최신 기술이고 대역폭도 다른데...
5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원 어댑터를 꽂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타입 충전 방식이라서 차량용 충전기,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활용하면 되는데 완충 시 최대 밝기 기준 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과충전에 대비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설명서에는 5V 1A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라고 명시되어 있으니까 충전시 충전 전압에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만듬새가 썩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은데, 이유는 제품을 하판 뚜껑이 빠진채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엉겁결에 내부 구경을 할 수 있었네요...(?) 다행히 파손되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고정 홀이나 고정 나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접착제를 사용한 흔적도 없는데 하판 뚜껑만 너무 깔끔하게 빠진채로 들어있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다행히 스마트폰 액정 고칠때 구입해놓은 2mm 두께의 3M 양면 테이프로 잘 부착해서 마무리 해놓았습니다.
데코 아가새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하기
색온도 6500K 의 파란색이 주를 이루는 주광색의 LED 전구가 무드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전구에 비해 비싼편이지만 전력 소비량과 수명을 생각한다면 LED 전구를 사용하는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효율적입니다. 개인적으로 따뜻한 느낌인 주백색보다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의 주광색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할때 집중하기가 좋았습니다.
LED 밝기 1단계
LED 밝기 2단계
LED 밝기 3단계
무드등의 밝기는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전구 내부에는 14개의 LED가 달려있고 1.8W의 출력을 보여주는데 조그마한게 의외로 단계별로 밝기 차이가 어중간하지 않고 확실하게 구분되어서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인기순위에 등재되어있는 MP3 320Kbps 음원을 랜덤으로 재생해봤는데요. 3.5W 출력을 보여주는 스피커의 음질이 의외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풍부하거나 입체감있는 사운드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노이즈 없이 깔끔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의 음질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인테리어 소품용인 스탠드의 개념을 탈피해서 LED 조명과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결합된 무드등의 활용 용도가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꽤나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실내에서는 전원 어댑터를 거추장스럽게 달고다닐 필요도 없고, 야외 나가서 놀때는 별도의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챙길 필요가 없으니까요.
데코 아가새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주)데코정보와 다나와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
밸런스가 좋은 이어폰. 브리츠 PH22 듀얼 유닛 이어폰 필드테스트
해인아범조회 1041 추천 0
-
-
이티가 왔다..다채로운 LED와 빵빵한 소리를 들고..이오룩스 E.T 사운드 사용기
현이파파조회 846 추천 0
-
-
데코 아가새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WB1004 LED
IT산업조회 1224 추천 0
-
-
Dolby Atmos 음질의 매력..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현이파파조회 1060 추천 0
-
-
요즘 대세, COWON 코원 CF2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Wakoy조회 970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