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정화 특성을 고를 때에, 적 스킬을 CC로 끊을 때에 참고하세요

1. 감속
정말 흔한 CC기입니다. 이동속도만 느려질 뿐 일반공격과 모든 종류의 스킬사용이 가능합니다.

2. 속박
말퓨리온 E, 줄 E 등의 기술입니다. 지속시간동안 이동이 불가합니다. 일반공격이 가능하고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기절
지속시간동안 이동이 불가하고, 모든 종류의 스킬 사용이 불가합니다. 켈타스의 E, 아눕아락의 QE, 가로쉬의 Q와 같이 적이 공중에 뜨는 종류의 효과도 모션의 차이일 뿐 전부 기절입니다.
3-1. 수면
말가, 아나, 데커드만 사용하는 CC입니다. 기절과 동일하지만, 수면에 걸린 후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수면은 기절 판정입니다.

4. 침묵
일반공격과 이동은 가능하지만, 지속시간동안 모든 종류의 스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1. 도발
가로쉬, 바리안이 사용하는 CC입니다. 침묵 효과에 추가로 대상의 일반공격을 강제합니다. 도발은 침묵 판정입니다.
4-2. 공포, 정신지배
침묵 효과에 추가로 적의 이동을 강제합니다. 공포와 정신지배는 침묵 판정입니다.
4-3. 변이
빛나래, 메디브가 사용합니다. 침묵 효과에 추가로 적의 일반공격을 차단합니다. 변이는 침묵 판정입니다.

5. 실명
이동과 모든 종류의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공격은 하지만 공격이 적중하지 않습니다.

6. 멍해짐
강제 이동 도중에 걸리는 상태입니다. 아르타니스 E, 알라라크 W, 자리야 R(축출지대)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밀치기 기술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광란의 도가니, 굶주린 혼령, 죽이는 타이어와 같은 제자리 정신집중 기술들의 시전을 방해합니다. 하지만 1000잔 돌리기, 난사와 같은 이동형 정신집중 기술들의 시전은 방해하지 못합니다.

7. 정지
어떠한 방법으로도 무시가 불가능한 최상위 판정의 CC입니다. 무적인 대신 지속시간동안 재사용대기시간을 포함한 대상의 모든 활동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킵니다. 그러나 대상의 행동을 방해하지는 않기에 정지가 끝난 뒤에 정신집중 기술이 계속됩니다.

8. 제외(가칭)
자가라의 게걸아귀, 아눕아락의 고치, 누더기의 잡아먹기에 해당합니다. 해당 기술에 적중당하면 정지에 걸렸을 때 처럼 다른 기술에 적중당하지 않지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정상적으로 감소하며, 정신집중 기술이 방해받습니다.
잡아먹기와 고치는 저지불가로 스킬에 적중당하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게걸아귀는 저지불가로도 막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