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롱블 아리샤를 하고 있는 '레이드는가산점이다' 입니다.


지난번에 초급편으로 스킬설명과 간단한 운영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좀더 디테일하게 스킬사용법 및 운영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일단 초급편에서 스킬들을 계속해서 사용하라고 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스킬들은 어떻게 유용하게 쓸수있을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캐스트마나


가장 자주 쓰일때가 워프홀후에 적과의 거리가 멀어진 경우인데 이때 캐스트 마나로 빠르게 붙어서 딜 로스 및 스테미너 소모를 줄여야 됩니다.

(가장 많이 일어나는 상황이 워프홀후에 몹과의 거리가 많이 벌어질때입니다. 이땐 빠르게 캐마로 붙어줘야됩니다. 캐마를 쓰면 딜로스가 훨씬 줄어듭니다)


2.둠세이어


아리샤 주력기중 하나입니다. 거의 쿨마다 바로바로 써야되는 스킬이죠. 퍼펙트가드로 둠세이어를 성공하면 마나 100차는 부분을 적극 활용해야 됩니다. 간혹 그냥 쿨마다 바로바로 쓰는분들 계시는데, 절대 그렇게하시면 안되고 어떻게든 퍼펙트가드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루인블레이드

롱블의 가장 꽃의 기술이죠. 이걸 못쓰신다면 '그냥 다른캐릭하는게 낫다'라고 할정도입니다.

풀커맨드 입력은 기본베이스로 깔고 가야됩니다.

첫시작은 wsadadws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리샤 검에서 붉은빛이 한번 반짝이고 강력한 4타 파동공격을 합니다. 이후에 asdsw를 입력하면 둠세이어가 발동되고, sw 또는 ad를 입력하면 추가 둠세이어가 발동됩니다.

asdsw로 쓰는 둠세이어는 퍼펙트 둠세이어로 성공시 마나 100을 보너스로 받을수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루인블레이드 자체가 커맨드 입력시간땜에 발동이 느리고, 워낙 판정이 좋지 않아서 막쓰게 되는경우 삑사리가 나거나 허공을 가르는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아리샤 가장 중요한 주력기이고 쿨도 짧은편은 아니다보니 한번 실패할시, 어마어마한 딜로스가 생기니 꼭 신중하게 잘 넣으셔야됩니다.


보통 넣어야되는 타이밍은 적의 공격이 끝나는 그순간에 넣으시면 확정 파동공격4타는 넣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때 루블을 넣었다면 적이 이제 공격을 하기때문에 확정 퍼펙트둠세이어 까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커맨드입력은 완벽마스터해야됩니다. 저런식으로 적의 공격이끝날때 빠르게 루인블레이드를 넣으면 다음공격은 웬만하면 퍼펙트 둠세이어 성공입니다. 솔플할땐 거의 100프로라 생각하시면 되고 파티플할때도 저런식으로 넣으면 성공률이 꽤나 높습니다.)


4. 레저넌스

가장 쓰기 까다롭고 불편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딱 넣기 좋을때가 한번 있는데, 바로 컷신때 넣는겁니다. 다른분들은 컷신때 멍때려야될때 아리샤는 이때 레저넌스를 넣으면 개꿀맛 딜입니다 ㅎㅎㅎ

(다른때는 몰라도 컷신때는 꼭 넣어볼수 있도록 합시다!!!)



5.피스트 오브 블레이드

어쩔수없이 가장 많이써야되는 기술입니다

때릴때마다 워프홀 쿨이 1초씩 줄어들기때문인데요.

장점은 빠른 공격속도인데 이 장점을 적극 활용해야됩니다. 적의 연타공격 사이사이에 넣을수있으면 그만큼 워프홀쿨이 빨리 돌아오기때문에 이 부분을 잘 활용해봅시다. 다른아리샤들 가드 막기 바쁠때 내가 이때 딜을 넣는다면 그만큼 딜격차는 늘어나겠죠?


(저렇게 짤짤이 공격으로 남들 워프홀 1번할때 2번할수있다면 딜차이를 늘릴수가 있습니다)




6. 캐마 + 루인블레이드

 

루인블레이드 발동되기전에 캐스트마나를 쓸수있다는거 알고있으셨나요?

첫번째로 가장 많이 쓰일때가 루인블레이드 커맨드 삑살났을때인데요. 루블 커맨드가 삑이났다면 당황하지마시고 캐스트 마나를 쓰세요(표식이 붙어있어야됩니다) 그러면 아리샤는 캐스트마나가 발동되고 이후에 다시 루인블레이드 자세를 잡습니다. 이때 다시 커맨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캐스트마나 발동되고있을때 선입력을 하시면안되고, 캐스트마나 발동후에 아리샤가 루인블레이드 발동자세를 잡을때 커맨드 입력을하셔야됩니다.(선입력 안됨)


두번째로 많이쓸때가 둠세이어 타이밍 못잡았을때 인데요. 강루블을 날리고 이제 둠세이어를 퍼펙트로 때려야되는데, 때릴 타이밍이 안나올때, 캐스트마나를 써서 다시 자세를 잡아주면 좀더 오랫동안 둠세이어 쓸수있는 자세를 유지할수있습니다.


첫번째는 루인블레이드 발동전에 쓰는 캐스트마나이고, 두번째 경우는 루인블레이드 이후에 둠세이어 넣기 전 캐스트마나 쓸때입니다. 두가지를 적절히 잘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빠트린 부분이있는데 루인블레이드 이후에 둠세이어 할때 asdsw를 하잖아요. 이때 타이밍 맞춰서 둠세를 해야되는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asdsw 중 마지막 w는 입력하지마시고 asds까지만 선입력을 해놓으시고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마지막 커맨드 w를 넣으시면 퍼펙트 둠세이어 하는데 좀더 수월합니다!


(둠세이어 자세를 이런식으로 더 유지시킬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본스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킬사용 순서*

그렇다면 이제 스킬 사용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일어나는 상황이 둠세이어+루블+스위치마나 쿨이 같이 돌아왔을때 입니다.

이때라면 여러분들은 무슨 스킬부터 쓰실건가요.


참고로 이건 개인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뭐를 써라고 확답은 드릴수없지만,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는겁니다.

1순위 둠세이어

2순위 루인블레이드

3순위 스위치마나 입니다.

이렇게 순서를 둔 이유는 스킬사용 자유도로 나눴기 때문인데요. 3순위인 스위치마나는 sp만 충족되면 언제든 어떤상황이든 쓸수있기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은거고요. 둠세이어를 1순위로 둔 이유는 둠세이어는 퍼펙트가드로 때려야된다는 굉장한 압박감때문에 기회가 오면 바로쓸수있어야되기 때문이죠. 루인블레이드 같은경우는 약간 타이밍이 완벽할때만 넣어야되기때문에 힘든것도 있고, 퍼펙트 둠세이어를 확정으로 넣을수가 없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면 걍 루둠둠만하고 끝나는 아쉬운 상황때문에 일단 둠세이어로 확정 마나를 채운후 기회보고 루인블레이드를 넣는방법으로 추천드리는 겁니다.

좀 더 알기 쉽게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 3가지 콤보가 완벽하게 다 퍼펙트로 했다면 마나는 넉넉하게 생길겁니다!)

다음 고수편에서는 1순위가 둠세가 아닌 루인블레이드인 상황인 경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이렇게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디멘션 홀과 마나리전 상황에 맞는 적절한 사용 방법*


디멘션홀과 마나리전의 가장큰 차이점은 타격횟수도 있지만 크리가 터지냐 안터지냐 차이가 있습니다.

디멘셜홀은 크리가 터지지만, 마나리전은 크리가 터지지않습니다.

이 부분을 생각하고 굉장히 신중하게 선택해야됩니다.

디멘션홀이 비록 크리가 터지지만, 마나리전 풀히트하는것보다 약합니다.

즉, 적이 덩치가 꽤 크고 블링크가 없거나, 움직임이 많지 않다면 마나리전을 좀 더 활용을해야되고, 적이 많이 날뛰면 디멘션홀을 좀 더 활용해야됩니다.

무조건 그렇다는건 아니고 자연스레 저렇게 쓸수밖에없는 상황이 올겁니다.

또한 파티에 다른 원거리 캐릭이 많다면, 비록 몹이 날뛰는캐릭이 아니더라도 상황에 맞게 디멘션홀을 써야될겁니다. 어그로가 원거리 캐릭에게 가면 제자리 딜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중급편을 마치며...


열심히 자료를 모아 올려봤는데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못드리는거 같아서 죄송하네요...ㅠ

다음에는 마지막 고급편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