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런 증상을 가지신분

1.아래턱이 앞으로 나왔다
2.가슴이 축 쳐졌다
3.거울을 봤을때 자신의 아래턱이 돌아가 이빨이 위아래가 매칭이 안된다.
4.어깨가 아프다. (아픈데 한쪽방향만 아프다)
5.다리를 꼬아서 앉아야 편하다.
6.목 뒤가 볼록하게 나왔다 (거북이목)



1,2,6증상을 가지신 분

1.2.6번 증상을 가지신 분은 다음과 같은 자세로 게임하시는 분들에 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림1 =>안좋은 자세)

1. 턱이 나온 경우는 선천적으로 주걱턱인 사람도 있으나, 어릴때는 멀쩡했는데 언제부터인가
턱이 나오게 된 분은 장기간동안 안좋은 자세를 취하여 생긴 변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척추는 S자 모양이 건강한 척추입니다.
(그림 2 => 왼쪽 정상 : 오른쪽 비정상)

 하지만 (그림1)처럼 허리를 구부리고 게임을 하게 되면 들어가있어야할 허리쪽 척추가 바깥으로 돌출되면서 턱이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척추는 우리 가슴을 보호하는 흉골을 붙잡고있어서 앞에 흉골까지 모양이 변형이 생기죠. 이어서 가슴이 축 처지는 현상까지 생깁니다.

 6번 거북이목 현상은 다음 그림을 보시면 바로 이해가 가실겁니다.

 




 2.3.4번증상을 가지신분

 척추측만증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턱 틀어짐, 등쪽 통증, 삐딱한 자세가 편할때)
 보통 턱이 틀어지는 경우는 골반에 붙어있는 고관절이 비대칭일때 발생합니다.
컴퓨터를 할때 엉덩이에 땀이 많이 차서 자세를 삐딱하게 앉거나 하게 되면
그때부터 골반이 조금씩 틀어지면서 골반에 얹혀져 있는 모든 뼈들이 비대칭을 이루게 됩니다.

조금 틀어진 걸 그대로 방치해두면 점점 더 차이가 생겨 심해집니다.

-예방/증상완화법-

위의 모든 증상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운동법입니다.


위의 운동은 앞으로, 혹은 양쪽으로 휘어있는 척추를 최대한 곧게 펴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혹시 제가 이야기했던 증상보다 더 심한 분은 정형외과나 카이로프랙틱에 가서 한번 검진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을겁니다.
하지만 카이로프랙틱이나 정형외과에서 권하는 교정치료는 비용이 상당히 듭니다. (한 회 받는데 6~10.많으면 12만원)
그리고 일주일에 두번씩은 가야 효과가 있어서 돈이 엄청 깨집니다.
 그러니 가셔서 정확히 어디가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 어떻게 틀어졌는지 진단을 받으시고 직접 집에서 교정운동을
하셔서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시다면 교정운동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드니 병원에서 권하는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턱이나와서 미관상 보기 안좋아서 성형을 하시려는 분들. 한번 자신의 척추상태가 어떤지 한번 점검해보시고
성형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턱이 보기안좋게 나와있었는데, 이것저것 척추 교정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했더니 거짓말처럼 턱이 들어갔습니다.
축처진 가슴도 올라갔구요.  나중에는 배까지 들어가더군요.  생전 처음으로 복근이라는걸 만들어봤습니다. 
죽어라 운동할땐 안되더니...
 (그냥 교정운동만했는데 얻은 성과입니다)

 척추가 틀어져있던걸 바로잡았더니 많은 것들이 나아졌습니다. 성격, 불면증, 식욕, 두뇌 등등

 교정운동을 통해서 어떤게 좋아질지는 직접 해보지 않고는 모릅니다.
 실제로 몇일한다고해서 바로 효과가 나오진 않습니다. 그래서 하다가 포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해보세요.

 건강은 평생 자산입니다.

 뻘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