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가치 3천만(전부 +3)]
쪽바리 팀이라고 욕 먹는데 카드빨 팀빨 소리안듣고 져도 이겨도 기분좋은 쪽국팀 해봅시다.
1천~1천5백정도면 +3카 전부 만들 수 있습니다. 1카대비 3카가 뻥튀기라서!
전체적으로 피지컬이 나름 있는 한국팀이랑은 다르게 피지컬은 아예 없고 패스플레이, 점유율 축구로 해야됩니다.


캐미 받는것은 3강캐미와 국대캐미.
능력치 +4 짧은 패스 +2 위치선정 +2  

선수 추천/평가

GK카와시마
빈 말이라도 좋다고 못하겠습니다. 그냥 능력치 보면 알듯.
의외로 잘 막음 뭐 대장급 말고 여타 골키퍼가 그렇듯...

 나카토모

몇 없는 일본 수비의 핵! 나카토모 유토 입니다. 몸싸움이 없다시피하지만 수비적인 능력은 굉장히 뛰어납니다.
3카 20렙에 캐미를 받으면 스테미너,가속력,민첩성,밸런스가 108이나되는 엄청난 기염을 토합니다.
수비적인 면에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크로스플레이나 측면 침투플레이시 미드필드나 윙으로 올려서 기용해도 됩니다.

하세베

크로스 히든을 갖고 있는 하세베 마코토입니다. 공격적인 측면은 사실상 고자나 다름없습니다.
사실 미드필더로 올려서 기용하진 않고 거의 윙백자원으로 사용합니다. 스테미너가 좋기때문에 빨빨 잘 뛰어다닙니다.
다만 속가가 모자라서 집나갔다가는 공격수 뒤에서 열심히 뛰어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호소가이 하지메

위에서 설명한 하세베와 '스테미너 반응속도 몸싸움 짧패 긴패 볼컨 스텟' 이 같은 호소가이입니다.
속가가 느리고 사실상 종이쪼가리기 때문에 열심히 뒤로 빼서 수비해야됩니다. 퍼디난드나 테리같은 수비는
꿈도 꾸지말고 키도 176밖에 안되서 어떻게 써야될지 감도 안오겠지만 LB으로 써야합니다. 
(사실 휴지컬이라서 나도 얘가 어떤지 눈여겨 보질 못했다.)

사카이 고토쿠

마찬가지로 휴지컬 원숭이. 스텟을 보다시피 윙백말고는 쓸데가 없습니다. 
괜히 오버롤 보고 미드필더로 올려쓰다가 중원과 수비 모두 탈탈 털리지 맙시다. 공이 다 머리위로 지나갑니다.
윙백으로 내려서 정말 열심히 협력수비하는게 니뽄식수비의 답.

우치다 아츠토

공 멀리던지는 것 밖에 못하는 (역시나) 휴지컬 우치다.
그나마 윗놈들보단 잘 달려서 미드필더로 기용해도 깔짝대면서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직접 컨트롤 하지 않는다면 AI고자라서 혼자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손이 많이 타는 녀석.

요시다 마야

일본팀에 내린 희망 요시다 마야. 189라는 준수한 키지만 역시나 마른체형.
하지만 점프도 잘 뛰고 부족한 점이 없습니다... 라기보다는 역시 일본팀에 CB자원은 이놈뿐.
뻥뻥 차대는 롱패스 히든은 스시타카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시다가 없었다면 상대방의 모든 공은 일본팀 머리 위로 지나갔을 것 입니다.

사카이 히로키

180이 채 되는 수비자원이 없는 일본팀 사정상 어쩔 수 없이 CB을 맞게된 사카이 히로키입니다.
써보고 스텟을 뛰어넘는 체감을 갖고 있다고 하면 당연히 장사꾼.
하지만 일본팀 내에서는 이정도면 에이스입니다.
요시다와 함께 CB을 맞으며 스시타카의 빗장수비를 보여줍니다. 
수비가 뚫리면 자신의 손을 욕하지 마시고 이녀석을 욕하면 멘탈승리!

미야이치 료

뛰는 것 밖에 못하는 미야이치 료입니다. 빌빌거릴 스테미너와는 사뭇 다르게 뜀박질 실력이 준수합니다.
아무렴 뛰는 것 말고 아무것도 못하는 고자이기 때문에 미드필더에서 잘 써먹어주시면 됩니다.
팀이 지는 것 같다 싶으면 미야이치의 스텟을 보며 탓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아스날 캐미로 쓰셔도... ...
그래도 개인기는 4성!!!!

이누이 다카시

뭘 어쨌길래 Long Shot Taker, Technical Dribbler 라는 히든을 받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역시 회색의 몸싸움과 드리블 스피드를 자랑하기 때문에 공미나 미드필더의 좌 우측에 기용하시면 됩니다.
이 얘를 가지고 뭘 어쩌려고 하지말고 얼른 전방으로 패쓰패쓰!!!

기요타케 히로시

준수한 스텟 하지만 회색빛 스테미너와 몸싸움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경합과정에서 지워집니다.
역시나 공미, 미드필더의 좌우측, 윙으로 기용하면서 혼다에게 패스를 줄 타이밍을 호시탐탐 엿보시면 됩니다.
속력은 느리지만 순간적인 가속은 정말 빠르게 느껴져서 한번 훅 제치고 혼다에게 패스패스!!
왼발 프리킥은 혼다, 오른발 프리킥은 히로시를 써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들은 프리킥 고자라서...

오카자키 신지

이야 준수한 스텟!! 공미나 윙으로 쓰시면 됩니다. 일본팀 내에서 체감은 호나우지뉴.
나름 재빠르고 유들유들해서 야무지게, 마치 10시즌 호나우지뉴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06 07 등 여타 대장 호나우지뉴처럼 쓰시면 안됩니다.
드리블스피드가 고자여서 막 달리시면 얼마 못가서 바로 뺏깁니다.
중요한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혼자 해결하지 못해서 저는 이카리 신지군이라고 부릅니다.

혼다 케이스케

아아 한국에 박지성이 있다면 일본에는 혼다가 있습니다.
일본팀 내에서 독보적인, 대체할 수 없는 능력치를 자랑하는 혼다입니다. 일본팀 내에서 체감은 
호날두 즐라탄 메시. 어떠한 말로도 표현할 수 없습니다. ST나 CF, CAM으로 사용하시면서
황금같이 감기는 ZD로 골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본팀의 공격은 기승전결이 아닌 기승혼다결.
CAM에 놓을 경우 체감은 카카입니다. 혼다가 차는 ZD는 상대방의 심장은 물론 골망도 철렁철렁!!

가가와 신지

혼다와 쌍벽을 이루는 갓가와. 엄청난 능력치를 갖고 있습니다... 만 회색빛 몸싸움이기 때문에
함부로 공을 오래가지고 있다가는 넘어집니다. 역시 스시타카 혹은 뻥축. W패스를 굉장히 잘 뿌려주기 때문에
공미로 기용하시기 좋습니다. 중미에 있을 경우 쪽도 못쓰고 역시 공격쪽으로 기용하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일본팀 내에서의 체감은 마치 바르샤의 이니에스타와 사비 파브레가스 그 이상.

오사코 유야

일본팀내 1인자 스트라이커 오사코 유야. 별볼일 없는 스텟을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슛은 정말 잘 들어갑니다
모든 수비를 흔들흔들 휘져으며 양발로 슛! 
장점이라고는 양발잡이라는 것과 단점이라고는 양발잡이 그거 하나라는 것 뿐. 
하지만 혼다와 가가와가 찔러주는 패스를 받은 오사코는 다비드 비야가 부럽지 않습니다.

마이크 하베나르

일본팀내 2인자 스트라이커 하베나르. 일본팀 내에서 즐라탄급, 드록바급 몸싸움을 자랑하는 하베나르입니다.
2인자 스트라이커인 이유는 공을 잡고 잠시 아주 잠시 버틸수 있다는 것 그거 하나뿐입니다.
체감은 즐라탄 드록바 저리가라. 하지만 의외로 슛고자라서 넣는 건 헤딩골 밖에 없습니다.
정말 일본팀에서 하베나르가 달리면 뭔가 튼튼해서 몸싸움경합하고 싶지만 현실을 직시합시다.
그래도 넣골넣 못넣골못넣 입니다. (혼다는 못넣골넣!)


<한줄평>
DF : 많은 것을 바라지 말고 마음을 비우자.
MF : 공을 오래 갖고 있지 말자.
FW : 일단 떄리고 본 뒤 혼다에 공을 주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부캐로 일본팀 하는데
한국, 코트티부아르, 영국, 스페인 등 국대팀들 많이 있던데 의외로 재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