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탄 관련 평소에 확인하고 싶었던 내용들 실험한 결과 정리해 봅니다.

 

실험 1 영상은 예언의 칼과 회복 효과 실험영상이고, 2,3번 영상은 광역피해 확인을 위한 영상입니다.

 

 

1. 예언의 칼 효과 ( 규탄에 걸린 적 2마리도 규탄의 폭발을 발동시키고... )

 

  -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는 1마리 상대로 1회 폭발하고, 추가 몹이 있어야 추가 발동하였으나..

 

    1:1 상황에서는 원래의 폭발 + 1마리에 의해 추가 1회 폭발하여 총 2회 폭발합니다.

   1:2 혹은 1:다수 상황에서는 케릭터가 발동하는 1회 + 추가 2회 폭발 하여 총 3회 폭발합니다.

 

   (예언의 칼 하나로 800% 증가 => 9배 x 3회 = 27배의 대미지를 주게 됩니다.)

 

 

(1) 1마리 상대 2번 폭발

    - 2회 폭발 : 영상 ~2분 초반까지

 

(2) 2마리 상대 3번 폭발

  

(3) 3마리 상대 3번 폭발 

    - 영상 8:20~8:36

 

 => 가급적이면 1:1 싸움을 하지 말고 최소 2마리를 붙여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1마리 상대 -> 2마리 이상 상대하게 되면 최소 1.5배의 대미지를 줍니다.

  

 

 

2. 적중시 생명력 회복 효과 (적생 1126으로 맞춤)


   - 규탄 1회 사용에 (추가 폭발 하건 말건) 1회의 적중시 생명력 효과를 봅니다.

     (아래 신성한 대의 효과를 이해하면 여러마리 상대로는 적생효과가 상대적으로 미미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1마리 상대 적중 생명 회복 효과

    - 영상 2:15 피통 1155192 -> 1156319 : 1127 증가

    - 영상 2:23 피통 1156319 -> 1157446 : 1127 증가

 

(2) 2마리 상대 적중 생명 회복 (적생 1126으로 맞춤)

    - 영상 7:08 피통 794871 -> 795998 (1127 증가)

    - 영상 7:16 피통 797124 -> 798251 ( 1127 증가)

 

(3) 3마리 상대 적중 생명 회복 (적생 1126으로 맞춤)

    - 영상 8:25 606260 -> 607386 (1126 증가)

 

 

3.신성한 대의의 생명력 회복 효과


 - 규탄 폭발횟수 x 폭발 범위내 몬스터 마리수 만큼 회복효과를 가집니다.

    다수 몹 상대로 신성한 대의의 회복 효과는 어마어마 합니다.

    (신성한 대의의 최대 생명력의 1%에 해당하는 수치가 정확히 얼마인지 불분명함

     베기-열의의 경우 마찬가지로 신성 피해이지만 여러마리 맞춰도 1회 회복효과를 봄)


(1) 1마리 상대 (생명력 12849381% = 12849 인데, 실제로는 1회 10708 만큼만 회복됨)

    - 영상 4:32 피통 1158789 -> 1180205 (2회 발동 보임) : 21416 증가 ( 2회 회복 )

    - 영상 4:40 피동 1180205 -> 1201621 : 21416 증가

 

(* 테스트 영상에서 총 생명력 증가% = 38.99%, 총 생명력 증가%가 빠진 100% 기준 1%인가 싶어 계산해봐도


    (12849+12849)/21416 = 1.2 로 계산이 맞지 않음. => 최대 생명력의 1% 랑은 약간 차이를 보임 )

 

 

(2) 2마리 상대 : 6회의 회복 효과 봄 (3?)

    - 영상 5:41 피통 1004468 -> 1036592 : 32124 증가 ( 10708 x 3 = 32124 )

    - 영상 5:51 피통 805839 -> 870086 : 64247 증가 ( 10708 x 6 = 64248 )

    - 영상 6:20 피통 729498 -> 793745 : 64247 증가 ( 6)

 

(3) 3마리 상대 (9회 회복)

    - 영상 9:00 피통 534378 -> 630749 : 96371 증가 ( 10708 x 9 = 96372 )

    - 영상 9:09 피통 577605 -> 673975 증가 : 96370

 


4. 광역피해 적용 여부

   - 규탄 3회 발동 + 광역피해 발생 등으로 대미지 수치가 너무 많이 떠서 좀 불확실한 면이 있는데,

     케릭이 발동하는 최초 발동 + 추가 발동까지 모두 광역피해가 발생합니다.


     (아이템으로 인해 발동하는 공격들은 대부분 광역피해가 발생하지 않아서 혹시나 실험한 것인데,

      추가 발동하는 폭발에도 광역피해가 발동하는 것 같습니다만....

      100% 장담하지는 못하겠습니다.)



* 실험영상 1 : 예언의 칼 효과 및 각종 회복 효과 실험


 


* 실험영상 2 : 광역피해 발생 확인 실험

 

 

 

* 실험영상 3 : 광역피해 발생 확인 실험 #2

 

 


  추가 폭발에도 광역피해가 적용되는 것 확인하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diablo3/3723/158152